신제품과 신규광고 봇물...적응증 확대와 임상결과도
상태바
신제품과 신규광고 봇물...적응증 확대와 임상결과도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0.06.02 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6월1일] 건기식-칫솔 등 제품 다양

수도권의 코로나19 신규확진자가 30명대에 이르며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생활속 거리두기를 좀더 철저하게 실천해야 할 때입니다. 하루동안 전해진 제약업체들의 주요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알보젠코리아가 약국내 경구피임약 복약 상담을 지원하는 '머시팜(Merci-Pharm)'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캠페인은 경구피임약 '머시론'의 판매사인 종근당과 함께 진행하며 약국 환경에 적합한 복약 상담 툴을 제공해 약사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캠페인 참여 약국은 종근당 영업사원으로부터 2개월에 걸쳐 총 6가지 피임약 상담 툴을 제공 받습니다.

 

'입랜스(팔보시클립)'의 접근성이 폐경전 유방암 환자로 확대됐습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입랜스·풀베스트란트 콤보가 1일부터 내분비요법을 경험한 호르몬 수용체 양성(HR+) 및 사람상피세포성장인자수용체 2 음성(HER2-) 유방암 치료에서 폐경 여부와 무관하게 급여를 적용 받습니다. 이번 급여확대는 PALOMA-3(3상) 연구결과에 근거했습니다. 해당연구는 폐경 전/후 HR+/HER2- 전이성 또는 진행성 유방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됐습니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가 '노보키즈 콘테스트'를 성료했습니다. 행사는 코로나19 극복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임직원과 자녀들이 참여하는 그림경연대회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주제는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내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었고, 5~16세 자녀 20명이 참여했습니다. 제약사측은 공동 대상 2명, 금상, 은상, 동상 각각 1명씩 모두 5명의 수상자를 선정했습니다.

 

한미약품이 개발 중인 항암신약 '오락솔'이 혈관육종 환자 27.3%에서 완전관해의 효과가 확인됐습니다. 한미약품이 개발해 미국 아테넥스사에 라이선스 아웃한 경구용 항암신약 '오락솔'의 우수한 효과를 확인한 임상 2상 중간결과가 ASCO(미국임상종양학회) Virtual Scientific Program에서 공개됐습니다. 올해 ASCO는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5월 29일부터 31일(현지기준)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됐습니다.

 

한국애브비의 인터루킨-23(IL-23) 억제제 '스카이리치(리산키주맙)'가 1일부터 중증도-중증 성인 판상건선 환자 치료에서 급여를 적용 받습니다. 적용 대상은 6개월 이상 지속되는 중등도-중증 건선 환자 중 △판상건선이 전체 피부면적의 10%이상 △PASI 10 이상이면서 △메토트렉세이트(MTX) 또는 사이클로스포린 3개월 이상 투여에도 반응이 없거나 부작용 등으로 치료를 지속할 수 없는 경우 또는 △피부광화학요법(PUVA) 또는 중파장자외선(UVB) 3개월 이상 치료에도 반응이 없거나 부작용 등으로 치료를 지속할 수 없는 경우입니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울산과학기술원(UNIST) 고명곤 교수팀과 표적 항암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사노피는 고유 자산인 화합물 라이브러리를 연구팀에 제공하고 신약개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고 교수팀은 자체 개발한 고속 약효탐색시스템을 활용해 공동연구를 진행합니다.

 

경동제약이 진통제 '그날엔'에 대한 이벤트를 진행한니다. 1일부터 일반의약품 그날엔 시리즈의 광고 캠페인 '그날엔 통증X 프로젝트 공복두통 편'의 SNS 이벤트를 여는 것입니다. 일반의약품 그날엔 모델인 아이유와 함께 하는 이번 이벤트는 SNS를 통해 소비자들이 각자의 통증을 이겨내는 다양한 방법을 공유하는 고객 참여 형태로 마련됐습니다. '그날엔 통증X 프로젝트 공복두통 편' 이벤트는 그날엔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GC녹십자이 목암생명과학연구소와 공동개발 중인 표적 항암 신약 'GC1118'의 임상 1b/2a상(NCT03454620) 중간 결과를 공유했습니다. 지난달 29일(현지시간)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 연례회의에서 발표된 것입니다. 연구는 전이성/재발성 대장암 신약 'GC1118'과 기존 항암화학요법과의 병용투여 임상으로, 2차 치료제로 'GC1118'의 안전성 및 항암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진행됐습니다.

 

동아제약의 '디오맥스정'이 출시됐습니다. 치질로 인한 통증 및 가려움증 등의 증상, 다리 중압감, 통증 등 정맥부전과 관련된 증상의 개선에 효능·효과가 있는 디오스민이 주성분인 치질 치료제입니다. 제품명 '디오맥스(DIOMAX)'는 주성분 디오스민(Diosmin)의 'Dio'와 '최대'를 뜻하는 'Max'의 합성어입니다. 국내 치질 치료제 중 가장 높은 디오스민이 함유됐다는 뜻으로 기존 치질 치료제에 비해 2배 높은 600mg의 디오스민이 함유됐습니다.

 

한국MSD가 'MSD콜미(CallME)'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서비스를 확대합니다. MSD 콜미는 의사에게 자료지원 및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원격 디테일링 프로그램입니다. 기존에는 전화기반으로 운영됐으며 이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는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소통 창구를 둬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뼈와 치아형성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네오인사포르테'가 선보였습니다. 부광약품은 최근 미국 완제 직수입을 통해 국내시장 공략을 시작했습니다. 신제품 '네오인사포르테'는 프로폴리스 170mg, 탄산칼슘, 비타민D, 망간을 주원료로 하며 식물스테롤 150mg, 리소짐 140mg과 더불어 코엔자임Q10, 아보카도추출분말, 케르세틴, 강황추출분말 등의 성분으로 구성됐습니다.

 

한국존슨앤드존슨이 해열진통제 '타이레놀' 브랜드의 2020년 신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신규 광고는 배우 한예리를 중심으로 서현철 및 최윤라 배우가 등장해 호흡을 맞춥니다. 업무 등으로 두통을 겪는 직장인 한예리가 뭘 좀 아는 내 편인 동료의 관심 속에 '나만의 두통약, 타이레놀'을 통해 몸과 마음을 케어 받는다는 스토리를 담았습니다.
 

 

휴온스가 코로나19의 전세계 확산에 따른 마취 진정제를 해외시장에 수출합니다. 룩셈부르크 등 전세계에 부족한 긴급의약품 공급 해소를 위해 케타민염산염주사, 도부타민염산염주사, 미다졸람주사 등의 세계 시장 공급에 나서고 있는 것입니다. 정부 차원에서 긴급의약품 공급을 요청해온 룩셈부르크에 케타민염산염주사, 도부타민염산염주사 등을 수출했으며, 벨기에, 칠레 등 유럽과 남미 정부와도 미다졸람주사와 케타민주사 공급을 논의 중입니다.

 

대웅제약이 크라우드 펀딩 중개 플랫폼 '와디즈'에서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을 최초 공개했습니다. 2일부터 21일까지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오프라인 체험장에서 소비자가 직접 칫솔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번 와디즈 펀딩은 1일 오후 5시부터 22일까지 진행되며,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을 최대 48% 할인된 가격인 1146원에 구매할 수 있다. 칫솔과 구강생애주기별 맞춤 '덴티가드랩 치약'이 함께 구성된 세트도 48%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셀트리온이 질병관리본부 국책과제로 진행해온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개발 동물효능시험에서 바이러스 역가가 최대 100배 이상까지 감소하고 폐조직 병변이 현저히 개선되는 등 뚜렷한 개선 효과를 확인해 치료제 개발 가능성에 한발짝 더 다가섰습니다. 셀트리온은 지난 4월 중화항체 선별을 완료하고 세포주 개발에 돌입하면서 동시에 충북대와 함께 페럿(Ferret)을 대상으로 한 동물효능시험 첫 단계를 실시해 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