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금연-월경의 날 캠페인·기부...미국종양학회 연구발표
상태바
세계 금연-월경의 날 캠페인·기부...미국종양학회 연구발표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0.06.01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5월28~29일] 어려운 이웃에 두유 전달

이태원과 물류센터에서의 집단감염으로 수도권의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생활속 거리두기를 좀더 철저하게 실천해야 했던  28일과 29일. 이틀동안 전해진 제약업체들의 주요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먼저 28일에는 한국화이자제약이 유한양행과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임직원 대상 ‘평생 금연서약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6월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한국화이자제약과 유한양행 임직원, 가족, 지인 등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평생 금연서약을 응원하는 가족 또는 지인과 함께 찍은 사진을 제출하면 포토 서약서와 건강간식, 금연 브로슈어 등으로 구성된 '금연해 박스'가 전달됩니다.

 

키스칼리(리보시클립)가 유방암 환자의 사망률을 감소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노바티스는 키스칼리의 전체생존기간(OS) 개선 효과 담은 MONALEESA 하위그룹(MONALEESA-7/MONALEESA-3) 분석결과가 2020미국종양학회(ASCO) 온라인 학술대회에서 소개될 예정입니다. MONALEESA 연구는 호르몬수용체(HR) 양성, 인간상피세포성장인자수용체2(HER2) 음성(HR+/HER2-)인 진행·전이성 유방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됐습니다.

 

한국 노보노디스크제약가 비만치료제 삭센다(리라글루티드) 낱개포장 제품 ‘3ml x 1펜/팩’을 출시합니다. 기존 삭센다는 팩 당 5펜으로 구성됐지만 펜 단위로 처방받는 환자를 위해 ‘3ml x 1펜/팩’ 포장 제품을 출시하게 됐습니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비만환자들이 전문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치료 환경 개선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한미헬스케어가 지난 25일과 26일 양일에 걸쳐 최근 새롭게 출시한 '완전두유' 등 두유 제품 15만 6000팩을 불우 어린이 지원단체 세 곳에 전달했습니다. 이로써 한미헬스케어는 5월 초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한 두유 20만팩을 포함해 최근 한달에만 35만6000팩의 두유를 어려운 이웃에 기부하게 됐습니다. 지원단체 세 곳은 ▲희망친구 기아대책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로, 희망친구 기아대책에는 6만6000팩,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는 3만팩,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에는 6만팩이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됐습니다.

 

하나제약이 캐나다 Bold Therapeutics사와 표적항암제 'BOLD-100'의 한국 시장 권리에 대한 옵션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계약을 통해 하나제약은 항암 화학요법 포함, 기존 항암제들에 내성을 보이는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대안이 될 수 있는 GRP78 저해 표적항암제 BOLD-100을 신약 파이프라인에 추가했습니다. BOLD-100은 미국식품의약국(FDA)로부터 췌장암에서 희귀의약품으로 지정 받았습니다.

 

오랫만에 제약업계에 글짓기 대회가 열립니다. 일동제약이 자사의 피임약 다온·바라온과 관련한 글짓기 공모전 '다마래 다온'을 진행합니다. 일동제약은 여성들을 응원하고 여성들의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기 위해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습니다. 다온·바라온의 브랜드 홈페이지에 공모전 코너를 마련하는 한편 여성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깊은 작가들과 협업한 글짓기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당선작에 대해서는 소정의 경품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건강기능식품으로 돌아온 '써큐란'이 지속적으로 품목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동아제약은 혈행 및 기억력 개선,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써큐란 오메가-3'를 출시했습니다. 앞서 지난 4월 혈행 및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기식 '써큐란 알파'를 내놓았습니다. '써큐란 오메가-3'에는 EPA 및 DHA 함유유지 1,000mg과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E 11mgα-TE 가 함유됐습니다.

 

일동제약이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싱가포르에 자사의 감염증 치료제 '아지탑스주사'를 공급했습니다. 아지탑스 주사는 지역사회획득성 폐렴, 골반감염증 등에 사용하는 아지트로마이신 성분의 마크로라이드계 항생제입니다. 일동제약은 싱가포르 정부가 주관하는 의약품 긴급 입찰에 참여해 해당 품목을 수주했으며, 현재 항공 수송 등 현지 공급 절차를 진행 중입니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가 '2020 국가산업대상'에서 고용친화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2020 국가산업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공동 후원했습니다.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이나 기관을 선정해 수여하는 자리였습니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업무환경 조성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으며 이번 수상으로 3년연속 고용친화 부문에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바이엘 코리아 여성건강사업부가 28일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기부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기부는 국내 산부인과 의료진들의 참여로 이뤄졌습니다. 국내 산부인과 의료진 500여명은 지난 한달간 '월경관련 질환 치료제 야즈(바이엘)와 함께 했던 의미있는 순간'을 담은 메시지를 바이엘 코리아에 전달했습니다. 바이엘은 메시지 1개당 1만원을 적용해 총 500만원을 '서울시립십대여성건강센터 나는봄'에 전달했습니다.

 

바이엘코리아의 트로포미오신 수용체 키나제(TRK) 저해제 '비트락비(라로트렉티닙)'가 국내에서 허가됐습니다. 이 약물은 암종과 무관하게 바이오마커 기반으로 사용될 수 있어 '조직불문항암제'로도 불립니다. 또 '뉴베카(다로루타마이드)'가 국내에서 비전이 거세저항성 전립선암(nmCRPC) 치료에 승인됐습니다. 뉴베카는 안드로겐 수용체에 결합해 전립선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약물입니다. 효능은 ARAMIS 임상연구에서 확인됐습니다.

 

29일은 한미약품이 간편하게 복용하는 경구용 치질약인 '치쏙정(디오스민600mg)'을 6월 출시합니다. 지난해 출시한 일회용 바르는 치질약 '치쏙크림'과 병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치질치료제 라인업을 강화해 환자들의 불편함을 적극 해소한다는 계획입니다. 치쏙정의 주성분인 디오스민은 약해진 혈관벽을 강화하고 혈관 기능을 회복시키며, 염증 반응을 억제해 통증 및 붓기를 줄이는 효과가 있어 다양한 혈관질환 치료에 사용되며 치질, 정맥부전으로 인한 다리 통증과 부종 등의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대웅제약이 건강기능식품의 인지도와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소비자 대상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대국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에서 31일 오후 9시부터 퀴즈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잼라이브 퀴즈에는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산균 '락피더스'' 관련 문제뿐만 아니라 '간 건강은 물론 콜레스테롤 케어까지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 '에너씨슬 콜레다운'' 등에 대한 문제가 출제됩니다.

 

유한양행의 비소세포폐암 신약인 '레이저티닙(lazertinib)'의 최신 임상시험 결과가 미국임상종양학회(ASCO2020) 연례학술대회의 포스터 세션에서 발표됐습니다. 이번 ASCO에서 레이저티닙은 폐암 치료효과, 뇌전이 치료효과 및 레이저티닙 투여 후 저항성 기전에 대한 임상유전학 연구결과까지 총 3건의 포스터가 발표된 것입니다. 레이저티닙은 상피세포성장인자(EGFR)에 돌연변이가 있는 비소세포폐암의 표적치료제로 개발 중인 약물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