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가치위원회 신설과 온라인 라이브 심포지엄까지
상태바
사회적가치위원회 신설과 온라인 라이브 심포지엄까지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0.04.29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4월27~28일] 동남아시장 공략 동력도

건조한 날씨에 산불 등 화재사고가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약업계는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새로운 봄을 맞이하는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지난 27일과 28일 양일간 전해진 헬스산업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먼저 27일에는 사노피 파스퇴르가 지난 24일부터 30일까지 세계 예방접종주간을 맞아 백신동화 '오늘은 백신 접종의 날!'을 홈페이지에 공개했습니다. 백신동화는 아일랜드의 어린이 건강 컨텐츠 전문단체 타이니헬스와 함께 제작됐습니다. 어린이들의 예방접종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것입니다. 동화는 백신을 처음 개발한 에드워드 제너 박사의 이야기와 백신의 원리를 그림으로 담고 있으며 숨은 단어 찾기, 그림 맞추기 등의 게임이 수록됐습니다.

 

동아에스티가 자체 개발한 당뇨병약 '슈가논'이 국제학술지에 게재됐습니다. 당뇨병치료제 슈가논의 'EVERGREEN study' 결과는 SCI급 국제학술지인 ‘DOM(Diabetes, Obesity and Metabolism)'에 실린 것입니다. EVERGREEN study에서는 임상시험 1차 유효성 평가결과에서 1주 투여 후 에보글립틴군과 리나글립틴군의 당화혈색소가 기준 대비 각각 0.85%, 0.75% 유의하게 감소, 에보글립틴의 리나글립틴에 대한 비열등성이 입증됐습니다.

 

동아제약이 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나섰습니다. 동아제약은 이사회의 승인을 거쳐,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의사협의기구 '사회적가치위원회'를 신설했습니다. 동아제약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매출과 이익 같은 재무적 가치의 추구, ESG(친환경, 사회적 기여, 투명한 지배구조) 등 비재무적 가치를 중시하는 경영을 통해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고민을 함께 해결해 나가기 위해 신설됐습니다.

 

한미약품의 의료인 전문 포털 HMP가 제공하는 '2020 시리즈 라이브 심포지엄'이 5월부터 시작됩니다. HMP는 오는 5월부터 '질환별 A to Z'를 주제로 2020년 온라인 심포지엄 시리즈 특강을 시작하며, 주제로 치매와 골다공증을 선정했습니다. 개원가 의료진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특강은 의료진 선호도가 가장 높은 '웹캐스트 형식의 온라인 심포지엄'으로 진행되며, 치매 및 골다공증 질환의 이해를 돕고 실제 진료에 도움이 되는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부광약품이 훼로바 브랜드의 OTC 제품인 임신, 수유기 멀티비타민제 '훼로바맘스케어'를 4월에 새롭게 선보입니다. 부광약품은 국내 철분제 판매 1위 제품인 훼로바유를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훼로바 맘스케어'는 하루에 한알 복용으로 복용 편의성을 고려했으며 임부 수유부에게 중요한 철분을 다당류인 폴리사카라이드를 염으로 사용한 3가철 철분으로 2가철에 비해 위장장애와 변비의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적다고 합니다.

 

GSK 컨슈머 헬스케어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세계 판매 1위 멀티비타민 '센트룸'에 대한 '인생에 에너지를'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인생에 에너지를' 캠페인은 여러 외부 요인들로 인해 출근, 운동, 사랑하는 사람과의 시간 등 평범한 일상의 가치가 재조명되는 요즘, 건강의 기본인 몸 속 영양을 꼼꼼히 챙겨 일상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채우라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28일에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베트남 등 동남아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동력을 얻었다는 소식부터 전해졌습니다. 최근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주관하는 ‘2020년 중견기업 글로벌 지원사업’ 기업으로 선정된 것입니다. 중견기업 글로벌 지원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견기업을 선발해 1:1 해외마케팅 지원을 통해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중견기업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어린이 건강을 챙겨주는 조아제약의 '잘크톤'이 5월 한달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섭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대표 품목인 '잘크톤'의 특별 한정판을 약국을 통해 출시했습니다. 한정판은 잘크톤의 캐릭터인 '디노로' 가득 채운 일러스트 북과 12색 색연필과 잘크톤 400ml제품 두개를 하나로 묶은 패키지로 구성됐습니다. 5월 가정의 달과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소비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기존 가격 그대로 약국에 공급됩니다.

 

건조한 봄철에 필요한 건 무엇일까요? 동아제약은 코 보습제 '비사진'을 새단장해 봄철에 코가 불편한 이들에게 다가셨습니다. '비사진(鼻沙陣)'은 건조한 비점막 손상의 치료보조제로, 코 속의 건조함을 해결하고 코 점막을 치료해주는 일반약입니다. 제품명은 '코에 모래를 막는다'는 뜻으로 건조한 코점막 손상의 치료를 보조해 모래, 황사, 먼지로부터 코를 보호해 준다는 의미입니다.

 

동국제약이 무기력증 극복에 힘을 보탭니다. 28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무기력증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적절한 관리의 필요성을 전달하기 위한 '마인트롤과 함께하는 무기력증 극복 캠페인'이 진행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동국제약이 반복적인 스트레스로 인한 무기력, 의욕저하, 수면장애와 같은 증상들을 방치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심리케어'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GC녹십자엠에스가 진단기기와 혈액투석액 사업분야의 호조로 흑자로 전환됐습니다. 공시를 통해 1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하는 등 개선된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연결기준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이 5억2000만원으로 흑자 전환한 것입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215억92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7%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4억 1900만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이는 중단사업(혈액백) 손익이 반영된 수치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일동의 '지큐랩 데일리'를 리뉴얼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프로바이오틱스의 균주와 투입 균수 등을 보강하고 포장형태를 방습용 특수 뚜껑이 달린 알루미늄 용기로 변경해 사용 편의성과 제품 안정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지큐랩 데일리'는 일동제약의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인 '지큐랩(GQ lab)'의 대표품목으로, 건강한 한국인의 장에서 얻은 핵심 유익균 10종을 900억 마리 이상 투입한 제품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