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수상과 캠페인 쏟아져...기능성 제품도 '나도나도'
상태바
다양한 수상과 캠페인 쏟아져...기능성 제품도 '나도나도'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0.10.26 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10월19~23일] 임상결과 공유 줄이어

제21대 국회에 들어서 첫 국정감사가 지난주에 마무리됐습니다. 제약 관련 다양한 내용이 거론되기도 했습니다. 이와는 상관없이 제약업계에서는 다양한 수상 소식 등이 전해졌습니다.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전해진 업체들의 소식을 묶었습니다.
 

19일, 유한양행과 서울특별시의사회가 지난 16일 저녁 소공동 조선호텔 바이올렛룸에서 제53회 유한의학상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제53회 유한의학상 대상은 강덕현 서울 아산병원 교수가 수상했고, 우수상은 성창옥 서울 아산병원교수, 김영태 서울대병원 교수가 교수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보령의 겔포스가 새옷을 입었습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가 한국인의 위장약으로 오랜 기간동안 사랑받아 온 겔포스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더욱 친근하게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패키지 리뉴얼과 함께 새로운 광고를 선보입니다.

 

한국화이자가 '2020 조손가정 행복만들기 캠페인'을 통해 조손가정 아동들에게 교육용 태블릿PC 및 코로나19 감염 예방 물품 등을 전달했습니다. 회사측은 한국여자의사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2010년부터 '조손가정 행복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해 조손가정 어린이 50명을 후원해왔습니다.

 

한국아스텔라스제약이 제18차 아시아비뇨의학회(UAA)학술대회에서 전립선암 치료제 엑스탄디(엔잘루타마이드)의 임상적 효과를 공유했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거세저항성 전립선암 치료의 패러다임'을 주제로 엑스탄디의 효과와 전립선암 치료 전략에 대한 심층적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치매진단 의약품인 '비자밀(Vizamyl)'의 상반기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영국 GE헬스케어에서 개발한 신약인 비자밀은 치매 원인 중 하나인 알츠하이머 진단을 위한 아밀로이드 PET(양전자 방출 단층촬영) 검사에 쓰이는 조영제(방사성의약품)로, 국내에서는 케어캠프가 지난 2016년 도입했습니다.

 

김권배 의료원장
김권배 의료원장

한독과 대한병원협회가 제17회 '한독학술경영대상' 수상자로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김권배 의료원장을 선정했습니다. '한독학술경영대상'은 한독과 대한병원협회가 공동으로 제정한 상으로 2004년부터 매년 국민보건의료 향상과 병원경영 발전에 기여한 의료계 인사에게 수여하고 있습니다.

 

한미약품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을 신규 출시했습니다. 한미약품은 약국전용 화장품 라인인 프로캄의 신제품 '후시메디 리커버리 크림'을 출시 했습니다. 후시메디 리커버리 크림에는 '푸시디움 코식네움'(Fusidium coccineum) 성분이 함유돼 피부 재생을 도울 수 있습니다.

 

대웅제약이 개발중인 니클로사마이드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이 호주에서도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치료제 'DWRX2003(성분명 니클로사마이드)'이 호주 식품의약청으로부터 임상1상 시험을 승인받았습니다. 오는 11월 본격적인 임상 시험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20일, 유유제약 관계사인 유유테이진이 창립 14주년을 맞아 사내 준법문화 확산을 위한 '자율준수의 날'을 진행하고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강화 및 준법경영 실천의지를 다졌습니다.

 

아제약이 '더스논비말차단용 마스크 KF-AD'를 출시했습니다. 더스논비말차단용 마스크 KF-AD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미세 물방울 차단을 의미하는 KF-AD 등급의 품목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으로 국내에서 제조 및 생산된 제품입니다.

 

일동제약이 자사의 낙산균·유산균 브랜드인 '비오비타' 광고 모델로 그룹 자우림의 김윤아를 발탁했습니다. 비오비타는 일동제약이 1959년 국내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영유아용 유산균 정장제로, '백일부터 매일매일, 비오~비~타'라는 광고 문구와 징글송 등이 함께 각인되며 누구에게나 익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유한양행이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 '유한 키즈스틱'을 출시했습니다. '유한 키즈 스틱'은 스틱형 젤리제품으로 제작됐으며, 제품 포장 디자인은 핑크색 계열의 색에 사자 캐릭터를 사용하여 제작됐습니다. 주성분은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이며, 부원료로 뉴질랜드산 녹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21일, 한독이 기존 테라큐민 제품의 섭취 편의성을 높인 '테라큐민 맥스(MAX)'를 출시했습니다. '테라큐민 맥스'는 커큐민 체내흡수율을 42배 높인 테라큐민을 함유하고 있으며, 원통형 미니 정제 타입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유유제약 관계사인 유유네이처가 하루 1포로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6종의 생(生)유산균 10억마리를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머빈스 프로바이오틱스'를 출시했습니다. '머빈스 프로바이오틱스'는 락토바실러스 3종, 비피도박테리움 2종, 엔테로코커스 1종 등 세계적인 유산균 기업인 캐나다 랄러먼드社가 보유한 6종의 생유산균을 주원료로 함유했습니다.

 

메디아나가 환자감시장치 시리즈의 미국 FDA 인증을 완료했습니다. 글로벌 환자감시장치, 심장충격기, 체지방측정기 전문기업 메디아나(회장 길문종)는 환자감시장치 V20 (High-end Vital Sign Monitor) 시리즈인 ‘V20’, ‘V20a’, ‘A VSM3 SNF’ 등 3종에 대한 미국 FDA 인증을 마무리 했습니다.

 

22일,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가 제21회 '간의 날(Liver Day)'을 맞아 '함께하는 순간(肝)' 사내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만성 B형 및 C형간염에 대한 인식과 이해도를 높이고 임직원들의 화합 및 소통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내 간은 건강한 ‘간(肝)’? ▲환자와 공감하는 순‘간(肝)’ ▲정답을 맞춰가는 순‘간(肝)’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습니다.

 

휴온스글로벌이 질병관리청으로부터 고위험병원체 '보툴리눔 톡신' 균주 보존 및 보안, 안전 관리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지난 20일 충북 청주 오송 질병관리청에서 개최된 '2020년도 생물안전관리 유공 장관 및 청장 표창 시상식'에서 '생물안전관리 유공 기관'에 선정돼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받았습니다.

 

동국제약이 22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갱년기 남성에게 무기력증 관리의 필요성을 전달하기 위한, '마인트롤과 함께하는 무기력증 극복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중년 남성이 가을에 겪는 우울감이나 무기력감을, 흔히 '가을 탄다'고 표현하는 계절성 우울증이 아닌 '남성 갱년기'의 심리적 증상일 수 있다는 점을 알리고, 이를 관리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가 '블록체인 기반의 PHR 플랫폼 서버 운영 방법 및 PHR 플랫폼 서버 운영 시스템'에 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이번 특허는 병·의원의 전자의무기록(EMR)을 통해 작성된 환자의 진료정보를 개인건강기록(PHR) 플랫폼의 다중 분산 저장소에 연동하는 기술입니다.

 

임산모 및 아이의 건강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브맘(Ofmom)의 LIFE OFMOM APP이 이번 '2020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 선정됐습니다. 우수디자인상품(GD) 상품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및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으로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으며, 공정한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인증마크인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보령제약이 전문의약품(ETC) 영업직군에 대한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실시합니다. 지원서 접수는 이달 29일까지 진행됩니다. 채용 절차는 서류접수와 AI역량검사, 1차 면접, 세일즈아카데미 수강, 2차 면접, 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됩니다.

 

현대약품이 오는 31일까지 미에로화이바 공식 페이스북에서 SNS 이벤트 '미에로 홈트 챌린지'를 진행합니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미에로화이바 공식 페이스북에 게재된 해당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미에로화이바와 함께 간단한 운동을 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업로드하면 됩니다.

 

23일, 한국MSD가 천식·알레르기비염 치료제 싱귤레어(몬테루카스트나트륨) 국내허가 20주년을 기념하는 '다(多)가치 심포지엄'을 개최했습니다. 심포지엄은 7월부터 10월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됐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따른 알레르기비염 및 천식의 치료전략과 실제 임상 현장에서의 사례 등 학술적 지견이 공유됐습니다.

 

GSK한국법인은 제72차 대한피부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탈모치료제 두타스테리드(아보다트)의 장기 효능과 안전성에 대한 최신지견이 발표됐다고 전했습니다. 발표를 진행한 연세의대 세브란스병원 피부과 김도영 교수는 ▲안드로겐탈모증의 병인과 임상양상 ▲두타스테리드의 효능 및 안전성에 대한 임상시험 결과 등을 소개했습니다.

 

LG화학은 23일 파트너사 '트랜스테라 바이오사이언스(TransThera Biosciences)'와 함께 미국 FDA에 NASH(비알코올성 지방간염) 치료 신약 파이프라인 TT-01025의 임상 1상 시험계획을 제출했습니다. NASH는 알코올 섭취와는 상관없이 대사에 문제가 생겨 간에 지방 축적과 염증 등이 발생하는 만성질환으로 간 기능 손상이 지속될 경우 간경변, 간암으로 악화될 수 있습니다.

 

일동제약의 포스트바이오틱스 원료 'RHT3201'이 미국 FDA로부터 NDI(New Dietary Ingredient, 신규 건강식품 원료) 인정을 받았습니다. RHT3201은 프로바이오틱스가 생성하는 대사산물을 의미하는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로 일동제약이 독자 개발한 균주인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3201'을 열처리 건조(틴달화)한 물질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