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폐렴환자에 '후탄' 효과?...연구자임상 진행
상태바
코로나19 폐렴환자에 '후탄' 효과?...연구자임상 진행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0.04.20 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에스티 'DA-2811' 제2형 당뇨병 대상 1상시험도
노보텍, 만성 B형간염환자대상 'EYP001a정' 2a상임상

코로나19 폐렴환자에 대한 치료효과를 알아보기 위한 임상시험이 진행된다.

식약처의 임상시험 승인 현황에 따르면 경상대병원이 SK케미칼의 항응고제 '후탄'을 통한 연구자임상시험을 진행한다.

이번 임상은 경북대병원이 주축으로 서울의료원, 단국대병원, 양산부산대병원, 부산대병원, 경상대병원이 참여한다.

임상은 4월부터 내년 4월까지 1년간 계획됐으며 목표시험대상수는 84명이다.  코로나19 폐렴 환자에서 SK케미칼의 후탄(나파모스타트메실산염, Nafamostat mesilate)의 치료효과 분석을 위한 무작위 통제 연구자임상시험이다.

또 동아에스티도 'DA-2811'에 대한 제2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1상 임상시험을 추진한다.  전체 시험대상자수는 60명이며 건강한 성인 대상자에서 DA-2811의 약동학적 특성 및 안전성, 내약성을 평가하기 위한 공개, 무작위배정, 단회투여, 교차임상시험이다. 분당서울대병원과 바이오코아가 실시기관으로 참여한다.

대전대둔산한방병원은 급성기관지염 환자를 대상으로 'GHX02정'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한 제 3상 임상시험을 진행한다. 대조약은 '움카민정'이며 목표시험대상자수는 180명이다. 올해 12월 시작해 내년 12월까지 1년간 시험이 이뤄진다. 임상은 경희대한방병원과 부산대한방병원이 함께 실시기관으로 들어갔다.

이밖에 노보텍아시아코리아가 만성 B형간염 환자를 대상으로 'EYP001a정'의 2a상 공개 임상을 진행한다. 페길화 인터페론 알파 2a(peg-IFN) 단독 및 엔테카비르(ETV)를 추가한 병용요법으로 경구용 파네소이드 X 수용체(FXR) 조절제 EYP001a의 안전성과 항바이러스 효과를 평가하는 내용이다.

아울러 경희대병원이 부루펜정200밀리그램, 오마코연질캡슐(오메가-3-산에틸에스테르90), 크라시에보중익기탕엑스세립, 하모닐란액, 메게이스에프내복현탁액(메게스트롤아세테이트)을 통한 복합중재법이 암 환자의 악액질 예방 혹은 진행 완화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기 위한 무작위배정, 공개, 평행 연구자 임상시험을 진행한다. 전체 시험대상자수는 112명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