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2월26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2월26일]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4.02.26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근당, 일동제약, HK이노엔, 조아제약, 휴온스그룹, 동국

[종근당] 

종근당고촌재단, 국내∙외 장학생 453명에 장학금-무상기숙사 지원  

종근당고촌재단(이사장 김두현)은 23일 서울 충정로 종근당 본사에서 ‘2024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종근당고촌재단은 올해 신규로 선발된 113명을 포함한 장학생 453명에게 졸업 때까지 장학금 및 무상기숙사를 지원한다.

선발된 장학생 중 지방출신 대학생 245명(1호관 20명, 2호관 17명, 3호관 80명, 4호관 128명)에게는 무상기숙사 ‘종근당고촌학사’를 제공한다. 

종근당고촌학사는 전•월세난으로 주거문제를 겪는 지방출신 대학생들을 위해 설립한 민간 장학재단 최초의 주거지원시설로, 지방출신 대학생들에게 공과금을 포함한 일체의 비용없이 무상으로 주거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 사회 청년들이 겪는 어려움을 실질적으로 해결해 보자는 종근당 이장한 회장의 제안으로 마련됐다. 대학 밀집 지역인 서울 마포구 동교동(1호관), 동대문구 휘경동(2호관), 광진구 중곡동(3호관), 영등포구 영등포동(4호관)에서 운영 중이다. 

장학생 208명에게는 학자금∙생활비 12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학자금 장학생 138명(국내 64명/해외 46명)에게는 대학 등록금을 전액 지급하고, 생활비 장학생 70명에게는 졸업 때까지 매달 50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한다. 

올해 장학생으로 선발된 정가영(건국대) 씨는 “종근당고촌재단의 장학생으로 선발돼 미래를 향해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갖게 됐다”며, “앞으로 책임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학업에 집중하여,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종근당고촌재단 김두현 이사장은 “경제적인 이유로 학업을 포기하는 인재들이 없어야 한다는 일념 하에 평생을 육영사업에 헌신하신 故 고촌 이종근 회장님의 숭고한 뜻을 이어 왔다”며 “우리 사회의 청년들이 현실적인 고민에서 벗어나 학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무상지원 기숙사와 생활장학금과 같은 실질적인 대안들을 지속적으로 찾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종근당고촌재단은 1973년 기업 이윤의 사회환원을 목표로 종근당 창업주 고(故) 고촌(高村) 이종근 회장의 사재로 설립된 장학재단이다. 현재 국내를 넘어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등 해외 장학생까지 지원범위를 확대하고 있으며, 설립 이후 51년간 장학생 10,144여명에게 711억원을 지원하며 국내 제약기업 최대규모의 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일동제약]

‘아로나민’ 광고 모델로 배우 손석구 발탁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자사의 활성 비타민 영양제인 ‘아로나민’의 광고 모델로 배우 손석구를 발탁하고 신규 캠페인 ‘빼자! 피로!’를 전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손석구는 최근 공개된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살인자ㅇ난감’에서 형사 역할을 완벽히 소화하며 ‘천만 배우’의 면모를 유감 없이 발휘하는 등 활발한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회사 측은 작품 속에서뿐 아니라 평상시 모습에서 비춰지는 손석구의 건강하고 에너지 넘치는 이미지가 피로회복제인 아로나민 골드와 잘 맞아떨어진다고 보고 모델로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폭넓은 작품 스펙트럼과 호소력 있는 연기를 통해 다양한 연령층에서 높은 인지도와 호감도를 형성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아로나민’의 브랜드 정체성과 부합한다고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아로나민 골드는 푸르설티아민을 비롯한 활성형 비타민 B군, 비타민 C·E 등이 함유된 일반의약품 비타민 영양제로, ▲육체 피로 ▲신경통·근육통·관절통(요통·어깨결림 등) ▲눈의 피로 등에 효능·효과를 나타낸다.

새롭게 선보이는 아로나민 골드 광고 캠페인은 육체 피로를 개선하는 피로회복제 본연의 속성에 초점을 맞춰 ‘피로를 체내에서 빼낸다’는 메시지를 강조했다.

26일 공개된 신규 TV-CM은 손석구의 생동감 있는 동작과 함께 아로나민 골드가 피로를 시원하게 해소해주는 모습을 시각적 효과로 나타내 소비자의 공감을 유도한다.

일동제약 CHC부문장 이신영 전무는 “피로회복제의 본질에 집중해 ‘아로나민 골드’가 몸 속 피로를 빼내는 것을 상징적이면서도 직관적으로 나타내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TV 광고 온에어를 시작으로 ‘빼자! 피로!’ 메시지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한편, 신규 캠페인과 연계한 ‘아로나민 시리즈’ 마케팅 강화에도 역량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HK이노엔] 

스칼프메드, 손상 모발 위한 ‘골드바이옴 리페어’ 라인 출시

HK이노엔은 최근 프리미엄 두피케어 브랜드 스칼프메드의 신제품 ‘골드바이옴 리페어’ 라인을 출시했다고 26일 전했다. 

골드바이옴 리페어 라인은 손상 모발 케어와 탈모 증상 완화가 동시에 가능한 제품이다.

포트마리골드꽃추출물과 꿀추출물 등을 담은 골드콤플렉스와 유산균 발효물의 결합 성분인 골드바이옴이 두피와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한다. ▲골드바이옴 리페어 샴푸 ▲골드바이옴 리페어 트리트먼트 ▲골드바이옴 리페어 에센스 등 3종으로 구성됐다. 

골드바이옴 리페어 샴푸는 일명 ‘100시간 샴푸’로, 민감한 두피와 손상된 모발에 단백질과 영양감을 선사한다. 인체적용평가를 통해 사용 후 100시간 동안 모발의 단백질 결합(코팅)이 지속되는 효과와 즉각적인 모발 큐티클(각피)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을 확인했다. 이 제품은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제품으로, 사용 전 대비 4주 후 탈락되는 모발 수가 약 70.5% 개선됐다.

골드바이옴 리페어 트리트먼트는 단백질 성분이 모발 섬유질을 강화해 영양감과 보습감을 부여하고, 17종의 아미노산 성분으로 윤기있는 모발을 만들어 준다. 

골드바이옴 리페어 에센스는 부드럽게 발리는 제형으로, 건조한 모발에 영양감을 제공한다. 에센스 사용 직후 모발 큐티클 손상이 약 14.6% 개선된 것을 확인했다. 

HK이노엔은 골드바이옴 리페어 라인 출시를 기념해 공식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에서 브랜드 모델 이재욱의 광고 영상 2편을 공개했다. 2월 23일부터 3월 14일까지 스칼프메드 공식 스마트스토어와 뉴틴몰에서 골드바이옴 구매자 대상으로 이재욱의 폴라로이드 사진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조아제약]

고함량 비타민D '츄어블 비타민D 4000 IU' 패키지 리뉴얼

조아제약이 고함량 비타민D 건강기능식품 '츄어블 비타민D 4000 IU' 패키지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리뉴얼을 통해 패키지 컬러를 노란색에서 진보라색으로 변경했으며, 소비자들이 제품의 특장점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직관적이면서도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츄어블 비타민D 4000 IU는 스위스 DSM사의 프리미엄 비타민D를 4000 IU 함유했다. 1일 1회 1캡슐로 복용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캡슐 크기가 작아 목 넘김이 수월하고 물 없이도 씹어서 섭취할 수 있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츄어블 비타민D 4000 IU는 고함량 비타민D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임산부나 수유부, 야외활동이 적은 직장인, 뼈 건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노인 등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츄어블 비타민D 4000 IU는 60캡슐 2병 단위로 구성되었으며,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사항은 조아제약 고객상담실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휴온스그룹]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 ’애드벤처 챌린지’ 개최

휴온스그룹이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을 통해 국내 유망 제약바이오 스타트업 발굴에 나선다.

휴온스글로벌(대표 송수영)은 내달 1일부터 한 달간 유망 제약바이오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애드벤처(Add+Venture)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애드벤처 챌린지’는 휴온스그룹과 함께 새로운 가치를 더할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휴온스그룹의 첫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이다. ‘애드벤처’는 스타트업이 난관을 헤쳐나가며 문제를 해결하고 사업화하는 과정을 일련의 모험(Adventure)으로 표현했고 해당 공모전을 통해 어려움을 함께 타개하고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자 하는(Add) 휴온스그룹의 염원을 담고 있다.

공모전을 기획한 휴온스글로벌 전략기획실 관계자는 “외부의 새로운 시각과 사업 확장 등 다양한 협업을 촉진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특히 투자유치가 어려운 초기 스타트업들이 휴온스그룹의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휴온스그룹은 애드벤처 챌린지를 통해 최근 경직된 제약바이오 산업 투자 활성화 및 미충족 수요(Unmet needs)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 5년 이하의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해 성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분야는 ▲노인성 질환 ▲만성질환 ▲약물전달 플랫폼 ▲안(眼)질환 등 4개 분야이며,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 열정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서류심사와 세부 서면평가, 대면평가(IR)를 거쳐 기업을 선발해 ▲최대 10억원의 지분투자 ▲휴온스그룹과의 협업 기회 탐색 ▲과천 휴온스그룹 R&D센터(올 하반기 완공 예정) 입주기회 부여 ▲선정기업 전담팀 구성을 통한 엑셀러레이팅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전은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이메일(addventure@huonsglobal.com)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모집요강 및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휴온스글로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휴온스글로벌 송수영 대표는 “글로벌 경기침체가 심화하는 가운데 국내 제약바이오 투자에 한파가 지속되며 초기 단계(early stage) 기업은 생존이 더 어려운 상황”이라며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의 우호적 벤처 생태계 조성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잠재력 있는 기술과 아이디어가 사업화될 수 있도록 노하우를 전수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초기 스타트업과의 동반성장을 통해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휴온스그룹은 그룹사 전방위로 외부 R&D 신약후보물질(파이프라인) 도입부터 파트너십 체결, 지분 투자까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압도적 탄력케어 ‘마데카 프라임 인피니티’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 라인의 프리미엄 탄력 관리 디바이스 ‘마데카 프라임 인피니티’ 출시를 기념해 사전 예약 최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동국제약은 다음 달 마데카 프라임 인피니티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오는 3월 5일까지 마데카 프라임 공식몰에서 사전 구매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1차 사전 예약 구매를 신청한 고객에게는 약 45%, 2차 사전 예약 구매를 신청한 고객에게는 약 38%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2월 29일까지 제품의 정확한 제품명을 맞춘 고객 3명에게, 추첨을 통해 ‘마데카 프라임’과 ‘마데카 프라임 팅글 샷’, ‘마데카 프라임 탱글 샷’ 등 뷰티 디바이스 1개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마데카 프라임 인피니티’는 센텔리안24 브랜드 최초로 미세집중초음파(Micro Focused Ultrasound) 기술을 적용해, 지금까지의 모든 탄력을 압도하는 강력한 마이크로 탄력 샷 케어를 선사한다. 이 제품은 프리미엄 스페셜 집중 탄력관리를 위한 ‘집중초음파(HIFU) 모드’와 데일리 피부관리를 위한 ‘흡수 모드’ 두 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집중초음파 모드’는 초음파 에너지가 피부 속 깊은 층인 4.5mm 깊이까지 도달하고, 특허 받은 트랜듀서(Transducer)(특허번호: 제10-2543327호)로 미세집중초음파(Micro Focused Ultrasound)가 피부 통증이나 손상은 줄이고 피부 속 정확한 위치에 깊고 빠르고 강력하게 초음파 에너지를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모드는 주 1회 5분 사용을 권장하고 1회 관리 시 1천샷이 조사되며, 부스팅 샷 젤과 함께 사용한 인체조직테스트시험 결과 콜라겐, 엘라스틴 단백질 발현량 및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생성량 증가가 확인되었다. 또한 인체적용시험결과 1회 사용으로 이마, 눈가, 눈밑, 팔자, 입가, 턱밑살, 목 피부 처짐(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특히 샷을 수직 방향으로 전달하는 방식을 적용한 마데카 프라임 인피니티는, 얼굴의 좁고 굴곡진 부위부터 평소 관리하기 어려운 턱 밑 부위까지, 고개를 기울이지 않아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풀페이스(FULL FACE) 펜 타입의 수직형 디자인이 특징이다. 유해물질 테스트인 RoHs 테스트와 KC, CE, FCC 등 인증을 완료했으며, 카트리지 교체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데일리 케어로 적합한 ‘흡수 모드’는 피부에 미세한 통로를 형성해 화장품의 유효 성분이 피부 깊숙이 도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모드는 매일 1회 5분 사용을 권장하며, 각 모드별로 5단계의 강도 조절이 가능해 사용 시 피부 타입이나 컨디션에 따라 섬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센텔리안24 담당자는 “’마데카 프라임 인피니티’는 평소 고민이 깊은 부위에 깊고 촘촘하고 정확한 탄력 케어가 가능한 집중초음파 모드와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흡수 케어 모드 2가지를 지원해 차원이 다른 홈케어를 제공한다”며, “최대 45%의 높은 할인율과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사전 구매 예약 프로모션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센텔리안24 뷰티 디바이스 라인 ‘마데카 프라임’은 ‘매일 뷰티가 가득한 아름다움을 만나자’는 의미를 담아, ‘Beauty FULL 마데카 프라임’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피부 전문관리를 집에서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홈케어의 새로운 기준을 선보이며, 출시 1년 만에 200억원 판매를 돌파했다. 

효과와 기능성에 대한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하면서, 고객 접점에서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