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1월25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1월25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4.01.25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 GC, GC케어, 대웅제약, JW중외제약 
한독, LG화학, 유영제약

동국제약

생약복합성분 기억력∙집중력 개선제 ‘메모레인캡슐’ 출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생약복합성분의 기억력∙집중력 개선제 ‘메모레인캡슐’을 출시했다.

메모레인캡슐은 인삼40%에탄올건조엑스 100㎎과 은행엽건조엑스 60㎎의 생약복합성분으로 기억력 감퇴와 집중력 및 주의력 저하에 효능효과가 입증된 제품이다. 이 두 성분의 복합제 임상연구에 따르면, 건강한 중년층에 12주 동안 투여 시, 작업기억(working memory)과 장기기억(long-term memory)을 포함한 다양한 측면에서 기억 품질지수가 위약군과 비교하여 유의미하게 향상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메모레인캡슐의 주성분 중 하나인 인삼40%에탄올건조엑스는 의약품 원료로 개발된 성분으로, 다양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인지기능 개선뿐만 아니라 면역증가 및 피로회복, 기분개선 등의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다른 주성분인 은행엽건조엑스는 단순 은행엽추출물이 아닌 의약품 규격 원료로 신경보호작용, 자유유리기 소거작용, 혈소판 활성인자 억제 작용 등을 통하여 기억력, 집중력 및 순환장애 개선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통계청에 따르면 대한민국은 2025년에 국민 5명중 1명이 65세 이상인, 초고령화 사회에 진입하게 된다”며, “우리나라 중장년층이 가장 걱정하고 염려하는 기억력 및 집중력 저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관리가 중요한 시점에, 효과가 입증된 메모레인캡슐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메모레인캡슐은 처방전 없이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하루 1캡슐씩 2회 복용하면 된다. 휴대와 보관이 용이한 PTP포장으로 무색소 캡슐을 적용하여 민감한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국제약 소비자 상담실로 문의할 수 있다.


GC

녹십자홀딩스, '2023 지디웹 디자인 어워즈' 대상 수상

‘지디웹 디자인 어워즈’는 지난 2005년부터 진행된 국내 웹디자인·모바일UX 평가 시상식으로 디지털 디자인 산업의 발전을 위해 매년 우수작을 선정하고 있다.

GC는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를 명확히 소개하고자 GC 홈페이지를 신설 오픈했다.  ▲GREAT CHALLENGE ▲GREAT COMMITMENT ▲GREAT COMPANY 등 3가지를 기업 가치로 선정해 핵심 콘텐츠를 내세웠고 기업의 상징적인 GC심볼을 중심으로 시각적 스토리텔링 방식을 구성하여 컨텐츠 이해도와 몰입도를 높였다.

먼저 ‘GREAT CHALLENGE’에서는 GC의 핵심사업인 ‘Digital Healthcare’, ‘Consumer Health’, ‘Diagnosis’, ‘Biopharma&Innovative Tech’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이미지로 구체화하여 제작하였고 ‘GREAT COMMITMENT’에서는 지속가능경영인 ’E’, ’S’, ’G’를 각각마이크로 사이트로 제작하여 GC가 추구하는 ESG 가치를 드러냈다. ‘GREAT COMPANY 에서는 GC녹십자 및 계열사의 최신 소식을 빠르게 전달할 수 있도록 News, Media 메뉴를 배치하여 회사의 소식을 대중에게 알렸다.

GC관계자는 “기업의 정체성을 잘 드러내는 비주얼 디자인과 정보 구성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이끌어냈다”며 “GC홈페이지를 통해 대중들이 GC의 사회적 가치를 알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GC케어

"설날엔 건강을 선물하세요" ㅇㅋ몰, 영양제 최대 91% 할인

건강 생활습관 관리 앱 어떠케어의 건기식 전문 몰 ‘ㅇㅋ몰(오키몰)’이 설날 연휴를 앞두고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떠케어 운영사 GC케어(대표 안효조)는 2월 1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종근당건강·정관장·농협한삼인·대원제약·GC녹십자웰빙 등 국내 주요 제약사의 다양한 건강 기능 식품(이하 건기식)을 최대 91%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설날을 맞아 선물하기 좋은 면역력 강화 제품을 중점적으로 준비했다. 종근당건강의 대표제품인 ‘락토핏 골드’와 ‘아임비타 멀티비타민 이뮨샷’ 등이 대표적이다.

어떠케어 앱 회원이라면 누구나 설날 선물세트 구매 시 장바구니 10% 할인 쿠폰 적용이 가능하며, 이벤트 기간 내 최대 1만원이 할인된다. 가성비 있는 1~2만원대부터 3~4만원대, 5만원 이상까지 금액대별로 카테고리를 마련했다.

이 밖에 ▲정관장 ‘홍삼지감’·’홍삼비력’ ▲GC녹십자웰빙 ‘메타프로바이오틱스’·’어삼 홍삼진액’ ▲농협 한삼인 ‘일품홍삼정’ 등도 초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문형철 GC케어 경영전략본부장은 "ㅇㅋ몰은 전문가가 추천하는 엄선된 건기식에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최대로 더했다”며 “다가오는 설날, 감사의 마음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고 싶다면 이번 이벤트를 놓치지 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웅제약 

"임팩타민 새 옷 입혀주세요"…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진행

대웅제약이 대표 비타민B 복합제 ‘임팩타민’의 패키지 디자인을 확 바꾼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맞춤함량 활성 비타민B 복합제 ‘임팩타민’의 브랜드 리뉴얼을 위한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을 오는 2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임팩타민은 2009년 출시 이후 15년간 비타민B 복합제 시장을 리드해 온 대웅제약의 대표 품목이다. 브랜드 리뉴얼 차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디자인 공모전은 임팩타민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되고 현대적인 감각을 담아내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분야는 ▲임팩타민 시그니처 ▲임팩타민 프리미엄 ▲임팩타민 원스 ▲임팩타민 파워A+ ▲임팩타민 케어 총 5종에 대한 패키지 디자인이다. 대웅제약은 심사 기준과 관련, 복용 대상자의 나이 및 생애주기, 건강상태 등에 따라 제품별 복용 당위성이 강조되고 임팩타민 브랜드의 통일성과 정체성이 잘 나타난 디자인에 높은 점수를 매긴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나이, 성별, 국적과 관계없이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된 공모작은 약 한 달간 내외부 심사를 거친 뒤 ▲대상 300만원(1명/팀) ▲최우수상 150만원(1명/팀) ▲우수상 50만원(1명/팀) 등 총 5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출품 형식과 구체적인 심사기준 등 공모전 관련 세부 내용은 공모전 플랫폼 라우드소싱 홈페이지(https://www.loud.kr/contest/view/122758/)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 임팩타민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모여 임팩타민에 새로움과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대웅제약은 임팩타민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로 소비자에게 한발 더 다가가고, 현대인들의 피로를 효과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한 알 속 균형까지 생각한 맞춤함량 비타민B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임팩타민은 피로케어 영역을 뇌까지 확대한 ▲임팩타민 시그니처와 온 가족이 함께 복용할 수 있는 ▲임팩타민 프리미엄, 체내 호모시스테인 농도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비타민 B 3종(B6, B9, B12)을 함유한 ▲임팩타민 케어, 인지기능에 도움을 주는 콜린, 이노시톨과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A 및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칼슘 등이 포함된 ▲임팩타민 파워A+, 강한 피로 회복에 특화된 ▲임팩타민 원스 등이다.


JW중외제약

고함량 이부프로펜 진통제 ‘페인엔젤 이부’ 리뉴얼 출시

JW중외제약은 고함량 소염진통제 ‘페인엔젤 이부’의 제형 크기를 축소해 복용 편의성을 높인 리뉴얼 제품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페인엔젤 이부는 이부프로펜 성분이 한 알당 400㎎ 함유된 고함량 소염진통제다. 이부프로펜은 빠른 통증 억제 효과를 가지면서도 위장장애 부작용 및 간독성 위험이 낮아 안전한 성분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 제품은 감기로 인한 발열과 요통, 생리통, 치통, 근육통뿐만 아니라 류마티스 관절염, 급성통풍, 연조직손상 등 다양한 질환으로 발생하는 통증에 효과적이다.

JW중외제약은 페인엔젤 이부 외에도 ▲페인엔젤 프로(성분명 덱시부프로펜) ▲페인엔젤 센(성분명 나프록센) ▲페인엔젤 레이디(성분명 이부프로펜, 파마브롬) ▲브레핀에스(성분명 이부프로펜) 등 5종의 성분별 소염진통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페인엔젤 이부의 리뉴얼은 지난 10월 ‘페인엔젤 프로’와 지난 12월 ‘브레핀에스’에 이어 진행된 것으로, 복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제형 크기 축소에 중점을 뒀다. 이번 리뉴얼로 페인엔젤 이부의 제형 크기는 기존 가로 20.4mm, 세로 10.1mm에서 가로 16.6mm, 세로 10.0mm로 축소됐다.

여기에 패키지 디자인도 기존 가로형 디자인에서 세로형 디자인으로 변경해 차별점을 더했다.

JW중외제약은 향후 ‘페인엔젤 센’과 ‘페인엔젤 레이디’ 제품까지 리뉴얼을 확대해 소염진통제 전체 라인업에 대한 제형 크기 축소 작업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페인엔젤 이부는 고함량 제품으로서 빠른 통증 완화 효과를 갖춘 소염진통제이며, 다양한 적응증에 복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라며 “이번 제형 크기 축소 리뉴얼을 계기로 기존 페인엔젤 진통제 라인업과 함께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독 

레졸루트, 선천성 고인슐린증치료제 'RZ358' 영국 MHRA서 혁신 패스포트 받아
 

한독 관계사 레졸루트가 1월 23일(미국 시간) 개발 중인 선천성 고인슐린증 치료제 RZ358이 영국 의약품 및 의료제품 규제청(MHRA)으로부터 혁신 의약품 지정인 혁신 패스포트(Innovation Passport)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번 혁신 패스포트는 선천성 고인슐린증의 미충족 의료 수요와 저혈당 사례에서 유의미한 개선 효과를 확인한 RZ358 임상2상 RIZE 결과를 근거로 이뤄졌다.

영국의 혁신 패스포트는 ILAP(Innovative Licensing and Access Pathway)에 따른 것으로 제품의 출시 시기를 앞당기고 의약품의 대한 환자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제도이다. 혁신 패스포트는 ILAP 절차의 첫 단계에 해당한다. 혁신 패스포트를 받으면 의약품 및 의료제품 규제청과 국립보건의료연구소(NICE), 스코틀랜드의약품컨소시엄(SMC)을 포함한 파트너 기관들과 보다 활발한 협력을 하게 된다.

레졸루트의 수잔 스튜어트 최고규제책임자(Susan Stewart, JD, Chief Regulatory Officer)는 “선천성 고인슐린증은 유아와 어린이에게 더 심각하게 나타나며 저혈당증의 주요 원인”이라며 “이번 혁신 패스포트 획득에 따라 레졸루트는 RZ358의 추가 적응증 확대를 보다 활발히 논의할 것이며 도움이 필요한 환자에게 RZ358를 제공할 수 있도록 영국 당국 및 여러 기관과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독 김영진 회장은 “선천성 고인슐린증은 현재 마땅한 치료법이 없어 의료 현장에서 새로운 옵션에 대한 필요성이 매우 크다”며 “RZ358 개발이 가속화되고 있고 만큼, 선천성 고인슐린증 환자들에게 하루빨리 RZ358을 선보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레졸루트가 개발하고 있는 RZ358은 인슐린 수용체 특정 부위에 작용을 하는 단일클론항체이다. 선천성 고인슐린증뿐 아니라 과도한 인슐린 증가를 특징으로 하는 여러 질환의 치료를 위해 개발되고 있다. 현재 유럽에서 임상 3상 진행되고 있으며 2024년 말까지 환자 등록을 완료하고 2025년 중반 탑라인(topline) 결과를 확인할 계획이다. RZ358은 작년 9월 미국에서 의약품 동정적 사용제도에 따른 종양 매개성 고인슐린증으로 인한 난치성 저혈당 환자 대상 RZ358 투약이 시작됐다. 레졸루트는 투약 결과를 바탕으로 고인슐린증의 다양한 원인에 대한 RZ358 치료 효과를 확인하고 추가 적응증을 개발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RZ358'은 유럽의약청(EMA)로부터 선천성 고인슐린증 치료를 위한 우선 심사대상 의약품(Priority Medicines, PRIME) 자격을 받았다. 또, 선천성 고인슐린증 치료를 목적으로 미국과 유럽에서 희귀질환 의약품(Orphan Drug Designation), 미국에서 소아희귀질환 의약품(Pediatric Rare Disease Designation) 지정을 획득했다.

 

LG화학

리센스메디컬과 급속정밀냉각 의료기기 '타겟쿨' 사업협력 확대
 
급속정밀냉각 기술기업 리센스메디컬은 LG화학과 중국 에스테틱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이달 25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22년 체결했던 업무 협약을 추가 확장하는 것으로 양사는 한국 뿐 아니라 중국 의료미용 시장에서의 사업 확대를 위한 협업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타겟쿨®(TargetCool®)’은 리센스메디컬이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미국 FDA 승인 및 유럽 CE 인증을 받은 급속정밀냉각 의료기기로, 빠르고 정밀하게 피부를 냉각하여 즉각적인 마취 효과를 제공한다. 피부미용 시술 시 통증의 완화, 부종을 경감하여 환자의 불편감을 개선시키며, 동시에 혈관 수축을 유도하여 주사 시술 시 발생할 수 있는 혈관 손상, 출혈, 멍 등의 부작용을 감소시킨다. 

LG화학은 ‘타겟쿨’을 국내에 이어 중국 시장에 출시, 효과적인 영업, 마케팅 및 의료진에 대한 학술 교육을 통하여 기존 히알루론산 필러 이브아르, 중국 출시 준비 중인 프리미엄 필러 와이솔루션 사업과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LG화학은 2013년 국내 필러 브랜드 업체 중 최초로 중국 시장에 진출한 바 있으며, 2021년에는 중국 현지 기업인 항주건생과 합작법인 ‘LG건생과기’를 설립하여 현지 영업, 마케팅 및 제품 유통을 직접 진행하고 있다.  

‘타겟쿨’의 중국 에스테틱 시장 진출이 기대되는 주요 요인 중 하나는 중국의 피부미용 시장 트렌드의 변화다. 코트라(KOTRA) 분석에 따르면, 중국 내 개인 소득 향상에 따라 피부미용에 투자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으며 특히 수술처럼 긴 회복 시간이 필요한 방식 대신, 소요되는 시간이 짧고, 자연스러운 피부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 간단한 방식의 피부미용 시술 수요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리센스메디컬은 ‘타겟쿨’의 급속정밀냉각 기술을 바탕으로 피부미용 시술 시간이 줄어들고, 통증 및 부기 등 부작용이 개선된다면 고객의 시술 만족도가 높아지고, 피부미용 시술을 고려 중인 잠재 고객도 주요 고객층으로 확보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LG화학 에스테틱 사업부장 노지혜 상무는 “리센스메디컬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확보한 혁신적인 기술로 피부미용 소비자와 시술자 모두의 만족과 편의를 제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국내 및 중국 에스테틱 시장에서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지속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리센스메디컬 김건호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리센스메디컬의 급속정밀 냉각 기술력과 LG화학이 가진 중국 내의 비즈니스 역량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중국 에스테틱 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트라(KOTRA) 분석 자료에 따르면 중국 미용 의료기기 시장 규모는 2022년 109억 위안(약 2조 897억원)이었으며, 2025년에는 153억 위안(약 2조 9333억원)까지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유영제약

캄보디아 헤브론 병원에 5000만원 상당 의약품 기증 

유영제약(대표이사 유주평)은 지난 23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단법인 한국사랑나눔공동체에서 캄보디아 의료 취약계층 환자들을 위한 의약품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유영제약이 기증한 의약품은 유테네엠서방정 외 2품목으로, 총 5,000만 원의 규모이다. 기증된 의약품은 한국사랑나눔공동체를 통해 캄보디아 헤브론병원에 전달되어 도움이 필요한 환자들의 치료에 쓰일 예정이다.

유영제약 사회공헌 담당자는 “지난해 계획했던 연 4회 의약품 기증을 이룰 수 있어서 기쁘고 기증된 의약품이 의료 취약계층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새해에도 유영제약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매 분기마다 의약품을 기증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영제약은 지난해 1분기에 2억 2천만 원, 2분기에 2억 5천만 원, 3분기에 7천만 원 상당의 의약품을 기증한 바 있으며, 2023년 동안 기증한 의약품은 6억 천만 원에 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