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1월12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1월12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4.01.1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 대웅제약, 대원제약, 휴온스푸디언스
셀트리온, 한올바이오파마, 일양약품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부스팅 앰플 2종 출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피부 고민 집중 케어 라인인 부스팅 앰플 2종을 신규 출시했다.

신제품은 ‘콜라겐 타이트닝 부스팅 앰플’과 ‘아하(AHA) 아쿠아 필링 부스팅 앰플’ 2종으로 피부 고민을 집중적으로 케어하는 제품이다.

먼저 콜라겐 타이트닝 부스팅 앰플은 콜라겐 콤플렉스와 저분자 펩타이드 콤플렉스, 바쿠치올, 식물성 단백질 등 탄력 부스팅 성분을 함유했다. 임상을 통해 탄력광과 턱밑살 처짐을 개선하고, 눈가, 팔자, 눈밑, 이마 등 부위별 꺼진 피부 리프팅을 개선해주며, 처진 볼 각도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이 확인됐다. 또한, 무겁거나 끈적이지 않고 산뜻하면서도 촉촉하게 마무리되는 사용감이 특징이다.

아하(AHA) 아쿠아 필링 부스팅 앰플은 각질과 모공으로 푸석하고 칙칙해진 피부를 매끈한 피부결과 맑은 피부톤으로 가꿔 주는 제품이다. 아하 콤플렉스와 아미노산 콤플렉스, 프로테아제, 알란토인 등을 함유했다. 임상을 통해 피부 투명도, 피부 광채, 피부 매끈결 등을 개선해주고 피부 각질, 4중(모공수, 넓이, 깊이, 부피) 모공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이 확인됐다. 건강한 피부 환경 유지를 위해 pH 4.3±0.5로 피부에 편안하고 촉촉하게 스며든다.

센텔리안24 부스팅 앰플은 이번 신제품 2종을 포함해 피부 브라이트닝 효과를 선사하는 ‘글루타치온 토닝 부스팅 앰플’, 촉촉하게 수분을 충전하는 ‘히알루론산 톡스 부스팅 앰플’, 리프팅과 안티에이징을 위한 ‘피디알엔(PDRN) 퍼밍 부스팅 앰플’ 등 총 5종이 출시됐다. 이들 부스팅 앰플은 센텔리안24가 선보인 뷰티 디바이스 ‘마데카 프라임’과 함께 사용 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담당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부스팅 앰플 2종은 각각 콜라겐과 AHA 콤플렉스를 함유해 피부 탄력과 피부결, 각질, 모공에 특화된 케어를 선사한다“며, “센텔리안24 부스팅 앰플을 통해 피부 고민에 따른 맞춤형 케어를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센텔리안24 부스팅 앰플은 동국제약 공식 헬스케어몰 DK SHOP 등 온라인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대웅제약

이지듀, ‘2024 퍼스트브랜드 대상’ 선정

대웅제약과 디엔코스메틱스가 만든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이지듀(Easydew)’가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병원화장품 부문 10년 연속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22회를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브랜드 시상식으로서, 매년 산업군별로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를 소비자 조사와 각계 전문가들의 평가를 거쳐 선정 및 시상하고 있다.

이번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지난해 11월 약 2주간의 조사 기간 동안 총 245만 967건의 소비자 참여를 통해 선정됐다.

 ‘병원화장품’ 부문에서 2024년을 이끌어갈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된 이지듀는 부문 기대치 5.41점을 기록한 병원화장품 부문에서 평점 5.35점을 기록하며 만족도 1위를 달성했다. 특히 20대부터 40대까지 소비자에게서 호평을 얻으며 퍼스트브랜드 대상 10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지듀는 대웅제약의 30년 이상 노하우가 담긴 기술력으로 탄생한 특허 성분 DW-EGF를 중심으로 피부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이지듀만의 차별화된 기미케어 더마 솔루션으로 1일 사용으로 10년 이상 된 깊고 진한 기미잡티를 완화[i]해 주는’DW-EGF 멜라토닝 앰플(이하 멜라토닝 앰플)’이 있다.

특히, 칙칙한 피부의 원인인 ‘멜라닌 색소 침착 완화’ 시험과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시험’까지 마친 멜라토닝 앰플은 실제 효과를 체감한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자사몰 재구매율 1위, 출시 1년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병 달성 등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지듀는 지난해 이 같은 성원에 힘입어 기존 병·의원 및 홈쇼핑 중심 유통 채널을 자사 직영 온라인몰과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으로 확장하고, 멜라토닝 앰플을 비롯한 다양한 고효능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외 다방면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오고 있다. 더불어 국내뿐 아니라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북미 시장에도 적극 진출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또 ▲트러블 피부의 원인을 개선해 민감·트러블성 피부를 집중 케어하는 ‘아크네클리어 스킨케어 라인’ ▲DW-EGF를 최대 함량인 10PPM까지 담아 1회 사용으로도 피부 산화를 막아주는 ‘EGF 항산화 앰플’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한 라인업 확장에도 박차를 가했다.

이지듀 브랜드 담당자는 “소비자들의 참여를 통해 선정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10년 연속 수상하게 됐다는 점에서 감회가 크다”며 “앞으로도 이지듀는 세분화된 피부 고민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고, 근본적인 피부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제품 개발과 제품 경험의 기회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원제약

임직원 하나된 걷기 캠페인으로 굿네이버스에 성금 3천만원 전달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임직원 참여로 진행된 굿워킹 캠페인을 통해 발생한 기부금 3천만 원을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사업본부(본부장 서은경)에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건강 걷기 대회인 굿워킹 캠페인은 한 걸음당 일정 금액의 후원금을 기부하는 캠페인으로, 작년 6월부터 11월까지 대원제약 임직원 400여 명이 두 차례에 걸쳐 참여했다.

대원제약 임직원들은 1, 2차 합산 약 1억 8천만 걸음을 채워 총 3천만 원을 모금했으며, 굿네이버스에 전달된 기부금은 해외 아동을 위한 보건의료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백인환 대원제약 사장은 “전쟁, 난민, 가난 등 국제적으로 어려움이 많은 한 해였다”며 “이번 후원으로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해외 아이들과 주민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체계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 받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은경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사업본부장은 “대원제약 임직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세상에 선한 영향력이 전달됐다”며 “고통받고 있는 해외 아이들이 더 건강한 환경에서 성장하는 데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대원제약은 사내 합창단 ‘대원하모니‘의 발달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나눔 콘서트, 재사용 가능 물품을 기증받아 판매하고 수익금을 기부하는 ‘아름다운데이‘, 저소득 취약 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사랑의 빵 만들기‘, ‘사랑의 연탄 나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해오고 있다.


휴온스푸디언스

카카오메이커스서 건기식 단독 프로모션

휴온스그룹 휴온스푸디언스가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휴온스푸디언스(대표 조성천)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은 오는 18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이너셋 스트레스 엘 테아닌 케어'를 풍성한 할인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이너셋 스트레스 엘 테아닌 케어는 심신의 안정을 도와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을 주는 4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기능성 원료 △L-테아닌 250mg(식약처 일일 최대 함량)에 에너지와 단백질, 아미노산 이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마그네슘 △비타민B6를 복합 배합했으며, 신체 대사 활성화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판토텐산을 더했다. L-테아닌은 녹차에 함유된 아미노산 중 하나로, 인간의 뇌파인 알파(a)파 발생을 촉진해 안정감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다.

또한 △타트체리농축분말 △미강추출물분말 △감태추출물분말 △L-트립토판 △홍경천추출분말 △시계꽃추출물분말 등 부원료를 함께 담아 복합적인 심신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휴온스푸디언스 관계자는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와 마음에 안정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 개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너셋은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로 2017년 브랜드 론칭 이래 '고품질 가성비 건강식품'을 모토로 트렌드를 리드하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유럽 주요국서 입찰 수주 확대

셀트리온의 자가면역질환 바이오시밀러 제품들이 유럽 주요국에서 입찰 수주 성과를 지속하며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먼저 유플라이마(성분명: 아달리무맙)가 유럽 주요 5개국(EU5) 중 하나인 이탈리아에서 주정부 입찰 수주에 성공했다. 셀트리온은 이탈리아 프리울리-베네치아 줄리아(Friuli-Venezia Giulia, 이하 FVG) 및 시칠리아(Sicilia)에서 열린 아달리무맙 주정부 입찰에서 유플라이마가 낙찰됐다고 밝혔다.

이번 수주로 유플라이마는 FVG주에 4년 6개월, 시칠리아주에 2년 동안 각각 공급될 예정이다. 특히 유플라이마는 이번 성과를 포함해 지난해에만 이탈리아 내 총 12개주정부 입찰에서 낙찰에 성공하며 ‘오리지널과 가장 유사한 바이오시밀러’라는 평가를 받으며 경쟁사들을 압도하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또 유플라이마는 유럽의약품청(European Medicines Agency, EMA)이 위치한 네덜란드에서도 입찰 수주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셀트리온은 네덜란드 남동부 지역 의약품 구매 조합인 ICZON(Inkoopcombinatie Zuid Oost Nederland)에서 개최한 아달리무맙 입찰에서 유플라이마가 수주에 성공함에 따라 향후 3년간 공급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세계 최초 항체 바이오시밀러 램시마(성분명: 인플릭시맙) 역시 유럽 주요국에서 성과를 지속하며 처방 확대를 이어가고 있다. 램시마는 이탈리아의 시칠리아주에서 개최한 인플릭시맙 입찰에서 수주에 성공함에 따라 2년 간 공급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로써 램시마는 지난 한 해 동안 이탈리아 내 총 6개 주정부 입찰에서 낙찰에 성공하며 시장 영향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와 함께 셀트리온은 네덜란드 내 주요 의약품 구매 조합인 IZAAZ(Inkoopcombinatie Ziekenhuis Apotheken Academische Ziekenhuizen) 입찰에서도 램시마 수주에 성공하며 제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IZAAZ는 네덜란드에서 규모가 가장 큰 대학병원 그룹으로 의료 현장 전반에서 영향력을 지닌 주요 공급 채널로 손꼽힌다. 램시마는 올 3분기 기준 네덜란드에서 54%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인플릭시맙 처방 1위 자리를 기록 중인 가운데 이번 입찰 결과로 더욱 안정적인 처방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셀트리온 유원식 이탈리아 법인장은 “고농도 제형인 유플라이마는 용량 다양화로 환자의 상황을 반영한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다는 강점을 지니는 등 오리지널과 가장 유사한 바이오시밀러로서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처방 확대가 지속되고 있다”며 “통합 셀트리온 출범을 통해 원가율 개선이 이뤄지게 되는 만큼 한층 차별화된 가격 전략 수립이 가능해질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올해 개최를 앞둔 입찰에서도 긍정적인 성과를 이어가면서 셀트리온 제품들의 판매 확대를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한올바이오파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사후 심사 통과

한올바이오파마(대표 정승원, 박수진)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 사후 심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으며 다시 한번 준법경영 실천을 위한 노력을 인정 받았다.

ISO 37001 인증은 국제규격 제정과 보급 기관인 국제표준화기구(ISO)가 기업의 부패와 뇌물수수 방지, 기업 간 공정경쟁 환경 조성을 위해 제정한 국제표준 인증제도이다. 최초 인증 이후 매년 엄격한 사후 심사를 통해 적합 판정을 받아야만 인증을 유지할 수 있으며, 부적합이 1건 이상인 경우 인증이 보류되거나 취소될 수 있다.

한올바이오파마(이하 한올)는 지난 2019년 ISO 37001 인증을 획득한 이후 부패방지경영시스템 내재화를 위해 업무 매뉴얼 및 부패방지 교육, 내부 신고 제도를 정착하고 내부 감시 조직을 결성했다. 또한 전 부서 대상 교육훈련 및 내부심사, 정기 실사 등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전사적 노력을 이어왔다. 그 결과 지난 2022년 10월 ISO 37001 재인증을 획득하며 신뢰성을 인정 받았다.

이번 사후심사 통과를 계기로 한올은 ‘스마트 리스크 테이킹(Smart Risk Taking)’을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정착을 위한 키워드로 삼고 자동화 준법감시 시스템 구축 등 사전 리스크 진단과 점검을 위한 조직 내부 감시 시스템을 강화해 나간다는 목표다.

한올바이오파마 박수진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기업의 윤리경영의 중요도가 대두되면서 높은 윤리 기준이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신뢰 확보에 있어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되었다”며, “지속가능한 윤리경영 문화를 정착하고 장기적으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측면에서 높은 기준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일양약품

고함량 멀티비타민&미네랄 ‘원큐 올인원 이뮨 멀티비타민 맥스’ 신제품 출시

일양약품(대표 김동연, 정유석)은 액제, 정제, 연질캡슐제로 된 3중 복합 타입인 ‘원큐 올인원 이뮨 멀티비타민 맥스’를 출시했다.

3중 복합 타입은 액상과 정제, 캡슐이 합쳐진 형태로, 병에 있는 액상과 뚜껑에 있는 정제와 캡슐을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각 영양소마다 체내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을 최대화할 수 있는 제형이 다르기 때문에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원큐 올인원 이뮨 멀티비타민 맥스’는 우리 몸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성분을 한 번에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채울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높은 체내 흡수율의 리포좀 제형기술을 적용한 리포좀 비타민C와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군,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등 18종의 멀티비타민 & 미네랄을 한 번에 챙길 수 있다.

리포좀은 작은 구 형태로 주머니 형태를 하고 있는 미세한 물질로 인지질 이중층이 캡슐 형태로 둘러싼 형태로 그리스어로 지질을 의미하는 ‘lipo’와 몸을 의미하는 ‘soma’를 따서 리포좀으로 명명된다. ‘원큐 올인원 이뮨 멀티비타민 맥스’에는 높은 체내 흡수율의 리포좀 기술이 적용된 리포좀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과도한 업무로 지친 회사원, 밤낮 없는 학업에 지친 학생, 가사와 육아에 활력이 필요한 주부, 회식으로 인해 체력보충이 필요한 직장인, 여행 일정의 에너지가 필요한 여행마니아, 골프, 테니스, 등산 등 활력이 필요한 운동마니아에게 안성맞춤이며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전 연령층이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선물로도 적합하며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채울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