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1월9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1월9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4.01.0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비케어 , 대웅, 신풍, 동성

유비케어 

의사랑, '본사 직영 서비스' 개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가 회사의 대표 전자 의무기록의료 정보(Electronic Medical Record, EMR) 솔루션인 ‘의사랑’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본사 직영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개시하는 ‘본사 직영 서비스’는 의사랑 본사 서비스센터에서 전국의 모든 고객의 유선•원격서비스를 수행함을 물론 일부 지역의 고객들을 직접 대면 방문하는 서비스다.

대상은 서울 강남•송파•경기도 하남(이하 서울 강남지역) 지역이며 이는 본사가 고객의 의견을 보다 가까이에서 청취하겠다는 강한 의지가 담긴 새로운 시도로 풀이된다.

회사측은 ‘본사 직영 서비스’를 통해 수집되는 고객의 소리를 다시 전국의 고객에게 이롭게 되돌려드릴 수 있도록 고객 가치를 최 우선하여 서비스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유비케어의 본사 직영 체제 전환에 대한 시도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회사는 지난 2020년 대리점이 진행하던 유선•원격 서비스를 의사랑 본사 서비스 센터인 ‘통합콜센터’로 일원화 시키고 고객 응대 품질 제고와 통화 응대율 개선 등 의사랑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는 “이번 ‘본사 직영 서비스’ 개시는 고객들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함으로, 지역 정비 외 지난 ‘얼리버드•온라인 서비스’ 출시 등과 같이 고객 가치 극대화를 우선하여 새로운 시도를 지속함으로써 안주하지 않고 지속 발전하는 EMR 1위 기업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지역 서비스는 경북권 최우수 대리점이 통합 운영할 예정이다. 서비스 관련 문의는 본사 서비스 센터[서울 강남 지역(1644-2969), 대구•경북 지역(1644-9584)]를 통해 가능하다. 


대웅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 한성대에 네이버웍스 기반 그룹웨어 ‘스마트러너’ 시행

대웅그룹의 IT솔루션 전문 기업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는 한성대학교에 네이버웍스 기반의 그룹웨어 스마트러너를 공급하고 성공적인 시스템 운영에 들어갔다고 9일 밝혔다.

한성대학교는 국내외 다양한 협업기반의 솔루션을 검토하였으며, 그 중 다양한 구축 경험 및 성공 사례를 보유하고 있는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의 스마트러너를 채택하게 됐다고 선정이유를 밝혔다.

네이버웍스 기반의 스마트러너는 20여 가지가 넘는 업무 협업 기능을 지원하는 올인원 그룹웨어 솔루션으로 ‘클라우드 구독형’(SaaS)과 ‘고객맞춤 하이브리드형’(SaaS + Hybrid) 두 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성대학교의 경우 하이브리드형 서비스를 도입했다. 특히 ‘한글 웹기안기’가 적용된 전자결재 서비스를 통해서 체계적인 결재 문서관리가 가능해졌고 교직원의 업무 편의성도 극대화됐다. 또한 유관기관의 공문 형식으로 자동 변환해주는 기능을 더해 공문서를 발송할 때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스마트러너는 모든 기능을 모바일로 지원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실기간 결재, 메시징 등 다양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이창원 한성대학교 총장은 “한성대는 ‘한성 미래 혁신 100년’의 슬로건이 제시하는 바와 같이, 한성대 구성원과 협력하고 소통하기 위한 교육 환경 디지털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번 협업시스템 도입으로 행정 업무 효율성과 신속성까지 확보되었고, 향후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종원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 대표는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는 국내 기업뿐 아니라 대학 환경에 맞는 IT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며, “이번 한성대학교에 스마트러너 구축을 시작으로 국내 대학이 스마트한 협업 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고 대학 내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현재 아이디에스앤트러스는 한성대학교를 비롯하여 국내 대학, 병원 분야의 그룹웨어 고객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신풍제약

영업‧마케팅본부 임직원 대상 CP 교육

신풍제약(대표이사, 유제만)은 갑진년 새해를 맞이하여 지난 1월 5일 KT 대전   인재개발원에서 영업․마케팅본부 전 임직원 대상으로 CP 교육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특별히 이날은 법무법인 태평양 소속의 여정현 변호사를 특별 강사로 초빙하여  ‘최신 의약품 분야 판매질서 이슈’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교육은 △의약품 판매질서 개관 △최신 의약품 판매질서 동향 △의약품 지출보고서/판촉영업자(CSO) 이슈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이루어졌다.

영업-마케팅본부 임직원 약 200여명이 한자리에 모인 이번 CP 특강을 통해 임직원들은 최신 의약품 유통 질서 동향을 파악하고, 특히 2024년 예고된 지출보고서    대국민 공개 제도와 의약품 판촉영업자(CSO) 관련 약사법 시행 내용들을 이해하고, 발생할 수 있는 CP 리스크와 대응 방안 등을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CP교육 마지막 세션에는 CP팀장의 진행으로 2024년 ISO 37001(부패방지경영  시스템)/지출보고서 관련 주요 일정과 2024년 개정된 CP 우수지점 시상안, 신설된 내부 규정 등을 소개하며, 교육을 마무리했다.

한편 신풍제약은 2024년 한해에도 ‘부패방지방침 준수 및 지속적 실천을 통한 부패 발생 제로화’라는 부패방지 목표를 가지고, 실천하는 조직문화 속에서 CP 준수와  함께 투명하고 공정한 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동성제약

신제품 프리미엄 활성비타민 ‘메코이에프’ 출시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이 활성비타민 메코발라민을 함유한 신제품 ‘메코이에프’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동성제약의 ‘메코이에프’는 신경통, 수족저림, 수족냉증, 근육통, 어깨 결림과 같은 신경성 통증과 육체 피로의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활성화 비타민 2총사인 B12(메코발라민)과 B1(푸르설티아민), 및 폴산, 비타민E(토코페롤아세테이트 2배산)를 함유했다.

비타민B12 중 가장 활성이 높은 메코발라민은 신경 세포 내 대사를 촉진시켜 손상된 신경 조직을 재생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엽산 B9(폴산)을 만나 신경 회복 작용을 강화한다. 또한 비타민B1(푸르설티아민)이 신경의 통증을 유발하는 피로 물질을 배출하고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어 육체 피로 회복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외에도 혈액순환과 천연 항산화 성분 작용을 하는 비타민E(토코페롤아세테이트 2배산)도 200mg 포함돼 있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메코이에프는 신경성 통증에 특화된 고함량 활성비타민으로 말초혈행장애 및 갱년기 증상(어깨∙목 결림, 수족저림∙수족냉증)이 있으신 분들과 병중병후, 육체피로 회복이 시급한 수험생들에게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편, 메코이에프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며 만 8세 이상은 1일 1회, 1정 식후 복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