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돌봄 실천하는 100주년 맞은 간협 간호돌봄봉사단
상태바
간호돌봄 실천하는 100주년 맞은 간협 간호돌봄봉사단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3.10.31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경북지역서 독감예방접종 및 건강상담부스 운영

대한간호협회 간호돌봄봉사단이 협회창립 100주년을 맞아 전국 각지에서 간호돌봄의 손길을 전달했다.

대한간호협회 간호돌봄봉사단은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부산과 경북지역에서 무료 독감예방접종 및 건강상담 부스 운영 등을 통해 주변 이웃들에게 간호돌봄을 실천했다.

27일 부산시간호사회 간호돌봄봉사단은 부산희망등대 노숙인종합지원센터에서 노숙인 및 겨울철 취약계층의 건강관리를 위해 무료 독감예방접종 사업인 ‘헬핑 핸즈(Helping Hands) 사업’을 실시했다. 이 사업은 사노피 파스퇴르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센터에 파견된 간호돌봄봉사단 단원들은 100명의 독감 예방접종을 마쳤다. 부산시간호사회는 2018년부터 헬핑 핸즈사업으로 독감예방접종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부산시간호사회 박남희 회장은 “우리 간호사는 국민 누구나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도우며,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28일 경상북도 경주시간호사회 간호돌봄봉사단은 황성공원 시민운동장에서 열린 ‘제19회 사랑나눔 건강걷기’ 행사에 참여해 건강상담 부스를 설치하고 경주시민 3천여 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법, 혈압측정, 낙상예방교육 등을 실시했다.

경북 경주시간호사회 간호돌봄봉사단에서는 간호사 20명과 간호대학생 20명이 간호돌봄 봉사에 나서 활발한 건강상담 활동을 펼쳤으며, 경주시보건소진료팀과 함께 의료지원에도 참여했다.

경주시간호사회 황국정 회장은 “이번 간호돌봄 봉사를 통해서 국민 곁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면서 “간호사는 언제나 국민 곁에서 국민 건강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