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9월22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9월22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3.09.22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 삼진, 대웅, 대원, 메디톡스, 유유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 폐목재 Blooming 활동 참여

동국제약(회장 권기범) 임직원들로 구성된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이, 지난 달 생활 속 배출되는 폐목재를 수거해 자원화를 진행하는‘폐목재Blooming 활동’에 참여했으며, 이달22일에도 ‘핑크박스’ 제작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지난 달 18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우드락 공작소 목공방에서 환경실천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폐목재 Blooming 활동’에 참여해, 수거한 폐목재를 활용해 가구와 소품을 제작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동국제약 직원들은 각자만의 스타일로 예쁜 트레이를 만들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동국제약 직원은 “폐목재들을 활용해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며, “자원도 재활용하고, 내가 원하는 문구와 그림으로 나만의 작품을 만들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달 22일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주관하는 ‘핑크박스’ 제작 봉사에 참여해, 생활에 필수적인 위생용품 구매에 부담을 느끼는 취약계층 여성(여학생)들에게 위생용품 키트인 핑크박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임직원들의 사회공헌활동을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2014년 발족되었다. 이에 동국제약 임직원들은 매월 정기적으로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환경정화 봉사활동’ 등 자신이 희망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선택해 참여하고 있다.

 

삼진제약

1회용 여드름 치료제 '아크원팁스왑액' 출시

삼진제약(대표이사 최용주)은 스왑형태 여드름 외용제 일반의약품 ‘아크원팁 스왑액’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여드름은 피지 분비량이 많아지면서 피지가 모낭 내벽을 자극하고 모낭의 구멍을 막아 면포가 형성되면서 발생한다. 모낭 속에 고여 딱딱해진 피지는 ‘면포’라 불리우는 비염증성 여드름으로 분류되며 이를 방치할 경우 붉고 농이 차는 염증성 여드름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다. 이 때문에 비염증성 여드름 단계에서의 관리 및 치료가 매우 중요하다.

삼진제약 아크원팁 스왑액은 살리실산 2% 성분의 제품으로 살리실산이 각질 용해제로 작용해 세포간의 각질과 면포를 용해하여 제거하고 면포 생성을 예방한다. 특히 비염증성 여드름에 효과적이며 원인 균을 억제시키는 역할을 한다.

기존 튜브 타입의 연고형이나, 병 타입의 스펀지형 제품들의 경우 반복 사용 시 피부에 계속 닿아 오염의 우려가 크고 사용함에 있어 누액이 많이 발생하는 단점이 있다. 삼진제약 아크원팁 스왑액은 여드름 외용제 중 유일하게 약액을 묻힌 면봉 형태 제품으로 차별화된 성상의 강점을 지니고 있다. 1회용으로 개별 포장되어 있어 피부에 위생적이며 여드름이 발생한 국소 부위에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얼굴 뿐만 아니라 바디케어(등, 가슴)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삼진제약 컨슈머헬스본부 담당자는 “아크원팁 스왑액은 좁쌀 여드름, 염증성 여드름, 등 가슴 여드름 등, 다양한 여드름에 효과적”이라며 “피부에 직접 닿는 만큼 오염 걱정이 없는 개별 포장된 아크원팁 스왑액이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웅제약

‘간 때문이야’ 광고 2023년 버전 공개

‘우루사맨’ 차두리 축구국가대표팀 코치와 MZ사원 김아영 배우의 ‘코믹 호흡’이 돋보이는 ‘2023 간 때문이야’ 광고가 공개됐다.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지난 2011년 간 기능 개선제 ‘우루사’ 광고모델로 인기를 얻었던 차두리 코치가 ‘2023 간 때문이야’ 광고를 통해 ‘우루사맨’으로 복귀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광고에는 MZ세대 직장인의 아이콘으로 꼽히는 배우 김아영이 합류해 ‘우루사맨’ 차두리를 소환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광고는 회사 사무실에서 일하던 김아영이 예상치 못한 방법으로 ‘우루사맨’ 차두리를 불러내고, 차두리가 그에 화답해 ‘간 때문이야’ CM송(광고방송용 노래)을 부르는 스토리텔링 방식이다. 두 사람은 절묘한 호흡으로, 피로에 찌든 대한민국 직장인들의 상황을 풍자하고 위로한다.

또 ‘간이 풀려야 피로가 풀리죠’라는 메시지를 통해 ‘육체피로’와 ‘전신권태 개선’에 대한 ‘대웅 우루사’ 특유의 효능을 전달한다. ‘2023 간 때문이야’ 신규 광고는 대웅제약 헬스케어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대웅제약은 ‘2023 간 때문이야’ 신규 광고 론칭을 기념해 우루사 인스타그램에서 ‘간 때문이야 송’ 가사를 개사하는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웅제약은 댓글 이벤트 참여자 1명당 100원씩 후원금을 적립해 한국소아암재단과 함께 소아암 환아에게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통화연결음(컬러링) 서비스도 무료 제공한다. ‘비즈링’을 통해 신청하면 ‘간 때문이야’ 컬러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대웅제약이 1961년 첫선을 보인 우루사는 약품별 사용액을 분석하는 IMS 통계로, 지난해 소비자가 가장 많이 찾는 간장약으로 집계됐다. 우루사의 주성분인 ‘UDCA(우르소데옥시콜산)’는 담즙 생성을 촉진하고 간에 쌓인 노폐물의 배출을 원활하게 해 간의 해독 작용을 돕는다. 또한 일반의약품 우루사(대웅 우루사, 복합 우루사)에 포함된 비타민B군은 피로물질 축적을 방지하고 에너지 대사 작용을 돕는다.

현재 약국에서 구입 가능한 우루사는 총 3종이다. ‘대웅 우루사’는 만성 간질환의 간 기능 개선과 간 기능 장애에 의한 육체피로, 전신권태 개선에 효능을 보인다. ‘복합 우루사’는 육체피로 개선과 자양강장, 병중·병후의 비타민 B1 보급에, ‘우루사 100mg 연질캡슐’은 만성 간질환의 간기능 개선에 효능을 나타낸다.

박은경 대웅제약 CH마케팅본부장은 “돌아온 우루사맨 차두리와 MZ세대 직장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김아영 배우가 ‘2023 간 때문이야’ 신규 광고를 진행해 뜻깊다”라며 “앞으로 대웅제약은 광고뿐 아니라 여러 이벤트를 기획해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이 우루사로 간기능 개선과 피로회복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원제약

2023 건강서울페스티벌 참여...서울시민 대상 '해열제 바로 알기' 캠페인

 

"아이 열이 어떻게 변하는지 시간마다 체크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2023 건강서울페스티벌'에서 '해열제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건강서울페스티벌은 다양한 연령층의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의약품과 건강관련 내용으로 구성한 각종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행사로, 서울시약사회가 주최하고 대한약사회와 서울특별시가 후원해 매년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는 약사회 부스 12곳과 제약사 부스 32개가 들어섰으며 주최 측 추산 약 5만 명이 참석했다.

대원제약은 대표 제품인 ‘짜 먹는 감기약‘ 콜대원 및 콜대원키즈 시리즈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제품군으로 부스를 채웠다. 부스를 방문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3종의 콜대원 시리즈를 증상에 따라 색으로 간편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설명해 감기약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자녀를 키우는 부모들과 아이들을 대상으로는 소비자용 해열제 복용 가이드 자석을 배포하며 ‘해열제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가이드 자석에는 연령 및 몸무게에 따른 아세트아미노펜 및 이부프로펜 1회 권장량과 함께 아이에게 발열이 생겼을 시 대처 방법에 대한 안내가 적혀있다. 이 밖에도 대원제약은 약사회 측에 상처치료 전문 밴드인 큐어반 3,000개를 기부하기도 했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약사회에서 주최한 특별한 행사에 참여해 시민들과 직접 만나 교감하며감기약과 해열제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의미 있었다“며 “제제 개선으로 새로워진 ‘콜대원키즈펜시럽’ 신제품과 함께 앞으로도 국민들의 건강에 이바지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메디톡스

뉴로더마 코스메틱 뉴라덤’ 신세계면세점 입점

메디톡스의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이 면세점 입점에 성공하며 유통 채널 확대를 본격 시작한다.

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뉴로더마 코스메틱 ‘뉴라덤(NEURADERM)’이 신세계면세점에 입점해 판매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메디톡스는 신세계면세점에서 뉴로락토 3종(토너·세럼·모이스처라이저)과 뉴로데일리 4종(클렌저·미스트·선크림·페이셜밤), 신규 마스크팩 2종(하이드로브라이트닝·딥카밍), 크림MD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뉴라덤’은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필러 연구를 통해 피부 속 신경전달 작용에 대한 20여년간의 R&D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메디톡스 연구진이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M.Biome(엠바이옴)’ 특허 원료를 기반으로 만든 뉴로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다. 지난 3월 대대적 리뉴얼을 거쳐 특허 받은 펩타이드, 엑소좀, 락토바실러스 등이 함유돼 각각의 특장점을 갖고 있는 라인업을 갖추고 소비자 공략을 시작했다.

메디톡스는 뉴라덤의 해외시장 공략에도 나서며 최근 중국 정상급 인플루언서 중 한명인 ‘루’가 중국 숏폼 스트리밍 플랫폼 ‘콰이쇼우’에서 라이브 커머스 방송으로 뉴라덤 스킨부스터를 5초만에 전량 완판시키는 성과도 거뒀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독자 개발한 ‘엠바이옴’ 특허 원료의 우수성과 ‘뉴라덤’의 차별화된 제품력이 중국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만큼 면세점 입점을 계기로 뉴라덤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며 “면세점 입점 뿐만 아니라 온라인, 홈쇼핑 등 다양한 유통 채널 입점을 지속 추진해 뉴라덤을 국내를 대표하는 뉴로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뉴라덤의 신세계면세점 입점은 중국인 단체 관광객이 본격적으로 유입될 것으로 예상되는 중국 국경절 연휴 시기에 맞춰 추진됐으며, 오는 11월에는 홈쇼핑 채널 런칭도 계획하고 있다.

 

유유제약

‘제천시 기업인의 날’ 시상식에서 2개 부문 수상

유유제약이 21일 진행된 제1회 제천시 기업인의 날 시상식에서 모범기업 및 모범근로자 2개 부문에 대해 수상했다.

유유제약은 경영혁신 및 지역 일자리 창출, 자원봉사 및 기부 등 ESG 경영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천시장상을 수여 받았으며, 유유제약 이창윤 부공장장은 충청북도 도지사상을 수여 받았다.

이번 시상식은 제천시청과 제천단양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기업인·근로자에 대한 예우 풍토 조성과 기업활동 촉진 및 기업인의 경영 의욕 고취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했다

유유제약 박노용 대표이사는 "제천시 기업인의 날 시상식에서 모범기업 및 모범근로자 2개 부문을 수상해 무한한 영광이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노사상생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정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유제약은 충북 중소기업대상 경영대상, 청년친화 강소기업 인증, 노사협력 표창(고용노동부), 명문장수기업 표창(산업통상자원부), 가족친화기업(여성가족부), 청년일자리 우수기업 및 고용 우수기업 인증, 일∙가정양립 실천 우수기업 인증(충청북도), 노사평화상, 여성친화기업(제천시)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 관련 각종 인증 및 표창을 수여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