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병철 교수, 제21대 한국역학회 회장 선출
상태바
천병철 교수, 제21대 한국역학회 회장 선출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3.09.20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천병철 교수가 제21대 한국역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025년 1월 1일부터 2년이다.

천병철 교수는 지난 9월 15일 서울 스위스그랜드 호텔에서 열린 한국역학회 추계 학술대회 총회에서 차기 한국역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천병철 교수는 1989년 고려대 의대 졸업 후, 서울대 보건대학원에서 석사, 고려대에서 박사를 마쳤으며, 고려대 보건대학원 제9대 원장을 역임하였다. 현재 대한백신학회 부회장, Scientific Reports를 포함한 3개의 국제 SCIE 학술지 편집인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공간 및 베이즈 역학 연구회를 이끌고 있다. 

천 교수는 “한국역학회가 45년의 역사를 거치며 큰 발전을 거듭해 왔지만, 빅데이터와 정밀보건의료 시대를 맞아 국민건강에 대한 역학자와 역학회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며, “한국역학회 위상에 맞는 국제화와 젊은 역학자 지원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국역학회는 1979년 창립돼 역학의 지식 창출과 보급을 통해 인류의 질병 예방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으며, SCIE에 등재된 학회지 Epidemiology & Health(IF=3.8)를 통해 국제 학술교류의 기반을 만들었다. 전국 의과대학, 보건대학원, 정부 기관 등에서 활약 중인 약 1,000여 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