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약단체 사공협, 튀르키예 등 이재민에 2000만원 후원
상태바
보건의약단체 사공협, 튀르키예 등 이재민에 2000만원 후원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3.04.2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1차 활동...전문구호단체 '컨선월드와이드'에 전달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와 보건복지부 등 14개 보건의약단체로 구성된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공동위원장 양혜란·현종오, 이하 사공협)’는 20일, 컨선월드와이드에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구호를 위한 기부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사공협은 지난 2월에 발생한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지원을 위해 긴급 논의를 거쳐, 현지에서 의료지원 활동을 직접 하고 있는 컨선월드와이드 단체에 구호 활동을 위한 기부금을 지정기탁 하기로 결정했다.

컨선월드와이드는 세계 극빈 지역의 사람들이 기아와 빈곤에 맞서 싸우며 그들 스스로 삶을 회복시켜 가도록 돕는 국제인도주의 단체다. 특히 2013년도부터 튀르키예 사무소를 설립하여 지진 발생 지역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갖추고 신속하게 해당지역에 구호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단체이기에 사공협에서 기부금 기탁단체로 선정하게 되었다.

사공협 양혜란 중앙위원장(대한의사협회 사회참여이사)은 “먼저 강진으로 인한 사망자와 유족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하고, 사공협의 2023년 첫 번째 활동으로 튀르키예와 시리아 강진 피해복구를 위한 지원활동을 추진하게 되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그분들께 작지만 희망의 빛줄기가 되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공협 현종오 중앙위원장(대한치과의사협회 대외협력이사)은 “강진 발생 후 약 2달이 지난 현재, 더 이상의 여진이나 사망자가 발생하지 않고 있어 다행이나, 삶의 터전을 잃어 여전히 고통 속에 있는 이재민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지원이 계속되어야 한다는 마음을 모아, 늦은 감이 있지만 기부금을 기탁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컨선월드와이드 이준모 한국대표는 “튀르키예는 현재 구호물품 수급의 어려움을 겪고 있어 장기적인 회복을 위한 지원이 시급하다”며, “지진의 상흔으로 여전히 고통 받고 있는 튀르키예 이재민들을 위해 후원으로 함께 마음을 전달해 주신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에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사공협 현종오 공동중앙위원장과 이영신 중앙위원(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상근부회장), 사공협 사무국(대한의사협회 사회협력팀) 그리고 컨선월드와이드한국 이준모 대표 등이 참석했다.

한편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는 2006년 보건복지부를 비롯한 14개 보건의약단체가 사회공헌 공동노력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사회분위기 조성과 보건의약단체 직역 간 상호 신뢰 및 협력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의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발족한 단체다. 회원단체로는 보건복지부, 대한의사협회, 대한병원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한의사협회, 대한간호협회, 대한한방병원협회, 대한약사회,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건강관리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