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4월7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 단신-4월7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3.04.0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 일양

동국제약

환절기 증가하는 구내염, 가글형 치료제 ‘오라센스’로 간편하게 치료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시장조사기관 코리아리서치에 의뢰해 소비자 1,000명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가 구내염 치료제 선택 시 가장 많이 고려하는 요인은‘사용의 편의성’과 ‘휴대의 간편성’이었다. 

이러한 소비자 수요에 맞춰 동국제약은 휴대가 간편한 스틱형 파우치 형태의 가글형 구내염 치료제 ‘오라센스액’을 출시한 바 있다.

오라센스액은 진통소염제 성분인 플루르비프로펜이 구내염 발생 부위에 흡수되어 항염 작용으로 질환을 완화시킨다. 국소 도포용 구내염 치료제인 연고제나 액제와 달리, 구강 전체를 헹굴 수 있는 가글 타입으로 다발성이나 발생 부위가 큰 구내염에 적합하다.

특히 1회용 포 형태의 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통증이 있을 때마다 일상 생활 중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치아 착색이 없는 무색소 제품으로 소비자들이 보다 안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민트향을 첨가해 가글 후 산뜻하게 해 준다.

동국제약 담당자는 “오라센스는 간단한 가글을 통해 구강 점막에 약액을 적용하여 통증 없이 치료할 수 있어 보다 편하게 구내염 케어가 가능한 제품”이라며, “이러한 오라센스만의 복용 편의성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라센스는 대표적인 구내염 치료제로 알려져 있는 동국제약 오라메디의 라인업 제품으로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입할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이외에도 라인업 제품으로는 구내염의 원인 케어에 도움이 되는 먹는 입병 비타민 ‘오라비텐정’, 찍어 바르는 액상 타입의 치료제 ‘오라메칠액’ 등이 있다.


센텔리안24,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맥스’ 출시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더욱 강력한 기미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맥스(시즌4)’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은 기미와 잡티, 주근깨, 색소침착 개선에 도움을 주는 고농축 프리미엄 앰플로 소비자들로부터 효과를 인정받은 센텔리안24의 대표 제품이다. 지난 2019년 첫 출시 이후 매 시즌 리뉴얼을 거듭하며 현재까지 약 1430만 병의 누적 판매량(2023년 2월 기준)을 기록했다.

신제품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맥스’는 기미는 더 빠르고 강력하게 케어해주면서 주름, 탄력 등 멜라닌으로 인해 유발되는 피부 고민을 함께 개선해주는 것이 업그레이드 포인트다. 동국제약의 핵심성분인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와 병풀추출물은 물론 순수비타민C와 글루타티온, 히알루론산을 결합한 동국제약의 독자성분 ‘GLUTA-C(글루타씨)’를 함유해 피부 복합 고민의 원인인 멜라닌 케어에 도움을 준다.

또 멜라닌 케어 특허성분 3종(멜라클린, 멜라드롭, 멜라제로)을 담아 강력한 피부 브라이트닝 효과에 도움을 주며 검정색, 파란색, 짙은 갈색 등 기미 부위 7색 개선, 기미 부위 가장 짙은 기미 농도 및 기미 모양 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것이 임상을 통해 확인됐다.

특히 사용 3시간 후에는 피부 표면 아래 깊은 속기미 크기(면적), 6시간 후에는 눈에 띄는 피부 표면 겉기미 크기(면적)가 개선된다. 색소 침착 개선 및 재생성 방지 효과는 물론 기미가 될 가능성이 있는 피부 표면 아래 UV 스팟까지 개선해준다. ‘TECA LIGHT V2’ 특허 기술은 피부 흡수도를 기존 제품 대비 약 245% 증가시켜 우윳빛 앰플에 담긴 고함량 유효성분이 피부 속 깊이 전달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센텔리안24는 앰플의 유효성분이 그대로 담긴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패드’도 선보인다. 최신상 멜라 캡처 앰플을 무려 11병 담은 고농축 패드가 기미를 효과적으로 케어하며 T자 엠보 디자인의 비건 패드를 적용해 피부결을 부드럽게 정돈해준다.

센텔리안24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맥스’는 이미 검증된 베스트셀러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피부 속 깊이 뿌리내린 다양한 색의 기미를 케어할 수 있는 프리미엄 기미 앰플”이라며 “올 봄 ’노 마스크’ 시대를 맞아 기미나 잡티가 고민이신 분들, 얼룩덜룩한 피부톤을 밝고 화사하게 가꾸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 드린다”고 말했다. 


일양약품

‘엉덩이탐정 유산균톡톡’ 출시

일양약품(대표이사 김동연)은 ‘추리 천재 엉덩이탐정’(이하 엉덩이탐정)과 콜라보레이션한 ‘엉덩이탐정 유산균톡톡’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엉덩이탐정 유산균톡톡’은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컨셉의 19종 혼합유산균 건강기능식품이며, 어린이에게 인기가 많은 “엉덩이탐정” 캐릭터와 콜라보하여 아이들이 더욱 친근하게 제품을 접하고 섭취할 수 있다.

또 캐나다 프로바이오틱스 전문회사 로셀사 특허 유산균 4종과, 세계적인 유산균 기업인 듀폰 다니스코사의 12종 유산균을 하루 단 1포에 섭취할 수 있다. 특히 로셀사의 프로바이오캡 특허 균주를 사용하여 유산균이 장까지 살아서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달콤한 요거트 맛 구성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섭취가 가능한 제품이다.

일양약품 관계자에 따르면 다른 제품에 비해 식감이 독특한 만큼 유산균을 맛있고 재미있게 섭취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한다고 한다. ‘엉덩이탐정’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품이 기획된 만큼 아이들에게는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하며, 우리아이가 스스로 찾아서 먹게 되는 건강기능식품임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