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병원 신규 입성 20품목...항암제 대거 포진
상태바
분당서울대병원 신규 입성 20품목...항암제 대거 포진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2.03.25 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원내 11품목, 원외 9품목 도입...사용중단약도 3품목 달해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분당서울대병원에 새롭게 처방목록에 들어간 품목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분당서울대병원은 최근 3월 약사위원회 통과 신약 및 사용중단 의약품을 안내했다. 

먼저 이번에 통과된 신약 중 원내 도입약은 11건으로 이중 신규 6품목, 제형이나 함량, 규격 추가는 5품목이었다. 

신규의 경우 한국오노약품공업의 비급여약인 전이성 직결장암치료제 '비라토비캡슐'과 아스텔라스제약의 급여약 백혈병치료제 '조스파타' 등 항암제를 비롯해 화이자제약의 코로나19치료제 '팍스로비드', 한독테바의 비급여약 편두통약 '아조비',  비이온성의 계면활성제인 '폴리소르베이트80'과 '메톡시폴리에칠렌글리콜1500'이 포함됐다. 

제형이나 함량, 규격이 추가된 경우는 삼일제약의 녹내장치료제 '오큐카르핀 2% 10ml 오브솔른'(필로카르핀)와 희귀필수의약품센터 긴급도입의약품 'hikma bleomycin 15IU', 기능검사용 시약 'celbion green 25mg', 희귀필수의약품센터의 해독제 '리사케어주 1L'와 노바티스의 신규 방사성 의약품 신경내분비종양치료제 '루타테라주'가 원내처방목록에 올랐다. 

원외 처방용의약품은 신규가 5품목, 제형-함량-규격 추가가 4품목이었다. 

신규의 경우 노바티스의 PIK3CA 유전자변이 유방암치료제 '피크레이(Piqray)', 바이엘코리아의 암종불문 항암제 '비트락비', 화이자제약의 폐암치료제 '로비쿠아'와 다이이찌산쿄의 신경통약 '탈리제정', 노바티스의 천식약 '에너제어'이 포함됐다.

제형-함량-규격 추가는 페링의 야간뇨치료제 설하정인 '녹더나(Nocdurna)25mcg, 50mcg', 대원제약의 고지혈증치료제 '티지페논정135mg', 명인제약의 ADHD치료제 '메디키넷리타드 5mg', 바슈헬스코리아의 눈출혈완화제 '루미파이점안액 0.025% 7.5ml'가 들어갔다. 

한편 분당서울대병원의 처방목록에서 내려온 품목은 총 3품목이었다. 

JW중외제약의 우울증약인 '듀미록스'과 녹내장 치료에 쓰이는 노바티스의 '이솝토카핀2%'은 원내외 중단이, 한국페링의 뇌하수체 후엽 호르몬제 '미니린' 60mcg, 120mcg은 원외 처방이 중단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