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 신규 진입...졸겐스마 등 급여 예정약 포함
상태바
서울대병원 신규 진입...졸겐스마 등 급여 예정약 포함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2.06.24 0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국내외 26품목 처방목록 올라...장기 품절대체, 원외처방도
서울대병원 전경.
서울대병원 전경.

앞으로 보험급여가 이뤄질 치료제들이 먼저 의료현장에 배치되고 있다. 

서울대병원은 최근 6월 약사위원회를 통과한 국내외 제약사의 26개 품목을 공개했다.

오는 7~8월경 급여 예정으로 판단한 한국노바티스의 척수성 근위축증치료제 '졸겐스마'와 오는 10월 경 급여될 것으로 전망한 5q 척수성 근위축증치료제 한국로슈의 '에브리스디건조시럽'을 신규처방목록에 올렸다. 

또 장기품절에 따른 대체약도 있었다.

사노피파스퇴르의 디프테리아, 파상풍 및 백일해 예방 백신 '아다셀주'가 글락소의 '부스트릭스'의 장기품절에 따른 대체품목으로, 역시 엘디에스약품이 판매하고 휴메딕스가 위탁제조한 간기능검사 조영제 '셀비온그린'도 '디아노그린'의 장기 품절로 인해 대체품목으로 들어갔다.

여기에 맥널티제약이 위탁제조하고 베키오바이오젠이 판매하는 항진균제 '제이티니스타틴시럽'도 '피엠에스 니스타틴'의 장기품절로 새롭게 처방목록에 올라섰다.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로부터 공급되는 약도 2품목이 포함됐다.

유방암치료제의 독성방지에 쓰이는 해독제 '카디옥산주'와 조혈모세포이식 환자의 거대세포바이러스혈증치료제 '포스카비어주'를 센터로부터 공급받는다. 이는 그동안 의약품도매업체 리퓨어헬스케어에서 공급했던 품목이었다.

특히 원외처방약으로 19품목이 대거 포함됐다.

한미약품의 혈액응고저지제 '리록스반정' 4품목과 같은제제인 삼진제약의 '리복사반정' 3품목을 비롯해 한미약품의 항암제 '소라닙정', 종근당의 고혈압치료제 '텔미트렌20mg'이 목록에 안착했다. 

이와함께 JW중외제약의 고지혈증치료제 '리바로젯' 2품목, 대원제약의 급성위염 및 만성위염의 위점막 병변 개선제 '에스코텐정', 한국화이자제약의 중증 아토피피부염치료제 '시빈코정' 3품목, 글락소의 전립선비대증치료제 '듀오다트캡슐'이 외래환자 치료에 처방된다. 

이밖에도 점안제가 목록에 안착했다. 바슈헬스코리아의 개방각 녹내장치료제 '비줄타점안액' 2품목, 삼일제약의 알레르기성 결막염-안검결막염치료제 '나박점안액'이 포함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