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엘진-바이엘-엠에스디-사노피, 일제히 임상시험
상태바
세엘진-바이엘-엠에스디-사노피, 일제히 임상시험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1.08.27 0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응성 림프종, 만성신장질환, 전이성 결장직장암, 폐암 환자 대상

대국적 제약사들이 일제히 국외개발 임상시험을 진행한다.

식약처의 임상시험 승인 현황에 따르면 최근 세엘진을 비롯해 바이엘, 엠에스디, 사노피아벤티스가 각각 임상시험을 승인받았다.

먼저 세엘진은 골수종 항암제 '이베르도마이드'(Iberdomide)에 대한 1/2상을 진행한다. 재발성 또는 불응성 림프종 시험대상자에서 단독 요법 및 항-CD20 단클론항체(MAB)와 병용 요법에서 CC-220의 안전성, 약동학 및 예비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한 제1/2상, 다기관, 공개 임상시험이다. 연세대의대세브란스병원과 삼성서울병원, 서울아산병원에서 실시된다.

바이엘코리아는 'BAY 94-8862'에 대한 다기관 제3상 임상시험을 진행한다. 비당뇨병성 만성 신장 질환 환자에서 신장 질환 진행 시 표준 치료에 추가한 신장병-당뇨 병발질환치료제 '피네레논'(finerenone)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한 무작위 배정, 이중 눈가림, 위약-대조, 평행군 임상시험이다.

이 임상은 한림대강남성심병원과 강동경희대의대병원, 차의과학대분당차병원, 고려대의대부속안산병원, 연세대의대세브란스병원, 서울시보라매병원, 삼성서울병원, 인제대일산백병원, 동국대일산불교병원, 연세대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가톨릭대인천성모병원, 충남대병원, 한림대성심병원, 서울대병원에서 그 효과를 찾는다. 

한국엠에스디는 'MK-4280A'에 대한 제3상 임상시험을 진행한다. 이전에 치료받은 이력이 있는 PD-L1 양성의 전이성 결장직장암을 대상으로 'MK-4280A'(favezelimab[MK-4280] + pembrolizumab[MK-3475] 복합제제)를 표준치료와 비교하는 임상시험이다. 서울아산병원과 삼성서울병원, 연세대의대세브란스병원, 서울대병원에서 실시한다. 

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는 'SAR444245'에 대한 2상 임상시험을 추진한다. 폐암 또는 흉막 중피종 시험대상자의 치료를 위해 다른 항암요법과 병용한 시험약 'SAR444245'(THOR-707)의 임상적 유익성을 평가하는 비무작위배정, 공개, 다중 코호트, 다기관 임상시험이다. 삼성서울병원과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에서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