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의대정원 증원 저지 비대위 구성...투쟁 시동
상태바
의협, 의대정원 증원 저지 비대위 구성...투쟁 시동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4.02.07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긴급 임시대의원총회 개최...결의문 채택

의사협회가 정부의 의대정원 증원에 반발해 이를 저지하기 위한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투쟁에 나선다. 

의사협회는 7일 오후 8시부터 의협회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2024년 긴급 임시대의원총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이날 총회는 결의문을 통해 의대정원 증원 저지를 위한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해 전면적이고 강력한 대정부 투쟁에 나설 것을 촉구하고 전 회원의 동참과 대한의사협회 전 조직의 역량을 집중하기로 결의했다.

또 비상대책위원회가 투쟁을 효과적으로 이글기 위한 모든 투쟁 수단에 대한 결정 권한을 위임했다. 

 

다음은 결의문 전문.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는 2024년 긴급 임시대의원총회를 개최하였다. 정부가 지역 의료 붕괴와 필수의료 분야 확충을 위한 정책 만들기를 추진하며 문제 해결의 필수조건으로 의대정원 증원을 제시하고, 의사협회에 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협의체 구성을 요구한 바 있다.

협의체를 구성한 정부가 의료현안협의체를 애완견에 채운 목줄처럼 이리저리 흔들며 시간을 보내다 의대정원 증원이란 목적 달성을 앞두고 싫증난 개 주인처럼 목줄을 던지는 만행을 저질렀다.

한 직역의 인력을 일거에 70% 가까이 늘리겠다는 아수라 같은 발상은 유래 없이 현직 의사회장의 사퇴를 불렀고, 전 회원 가슴을 향한 칼날은 단말마조차 내기 힘든 고통을 안겼다.

들끓는 분노와 투쟁을 향한 회원의 열망을 받들어 대한의사협회 대의원은 임시대의원총회를 통해 다음과 같이 결의하였다.

첫째, 전 회원의 총의를 받들어 즉각적이며 실효적인 투쟁을 위해 가장 강력한 형태의 ‘의대정원 증원 저지를 위한 비상대책위원회’ 구성을 의결하였다.

둘째, 대의원총회에서 구성한 비상대책위원회에 투쟁의 전권을 부여하고 전면적이고 강력하게 대정부 투쟁에 돌입할 것을 촉구하며, 어떤 희생을 치르더라도 반드시 승리할 수 있도록 전 회원의 동참과 대한의사협회 전 조직의 역량을 집중하기로 결의하였다.

셋째, 비상대책위원회가 투쟁을 효과적으로 이끌기 위한 수단으로 모든 투쟁 수단에 관한 결정 권한을 위임할 것을 의결하였다.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는 임시대의원 총회를 통해 이상과 같이 의결하고 투쟁을 이끌 비상대책위원회가 책임 있는 행동으로 정한 목적을 반드시 이루어 주기를 기대한다.

전문가의 의견을 무시하고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근거 없이 일방적으로 진행한 정부의 의대정원 확대 추진을 규탄하는 동시에 격렬한 투쟁 서막이 올랐음을 공표한다.

2024년 2월 7일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대의원 일동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