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연홍 "끊임없는 소통, 치열한 고민 통해 협력 이끌 것"
상태바
노연홍 "끊임없는 소통, 치열한 고민 통해 협력 이끌 것"
  • 문윤희 기자
  • 승인 2023.03.02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제약바이오협회 신임 회장 취임식 진행

노연홍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신임 회장이 소통과 협력을 통해 산업 발전을 이끌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노 신임 회장은 2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강당에서 진행된 취임식에서 "회원사들과 함께 끊임없이 소통하고 치열하게 고민하면서 지속적인 혁신과 협력으로 제약주권 확립과 제약강국 실현의 목표를 달성하는 그날을 향해 힘껏 뛰겠다"고 말했다. 

이어 "협회는 우리 제약바이오산업의 양적‧질적 성장을 촉진하는 콘트롤타워”라고 의미를 부여하면서 “우리나라가 선도적으로 축적해온 디지털화와 제약바이오 역량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함으로써 대내외적인 산업 환경 변화를 주도하고, 제약바이오산업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가자”고 강조했다.

앞서 노 회장은 지난 28일 제약바이오산업계 대표로 윤석열 대통령 주재 ‘바이오헬스 신시장 창출전략회의’에 참석한데 이어 2일 오전에는 고용노동부 등 주최로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채용박람회’에 한덕수 총리 등과 함께 내빈으로 참석한 바 있다. 

노 신임 회장은 제27회 행정고시에 합격, 보건복지부 보험급여과장·보건의료정책본부장, 대통령실 보건복지비서관 등을 거쳐 식품의약품안전청장, 대통령실 고용복지수석비서관을 역임했다. 이후 가천대학교 부총장,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약제급여평가위원회 위원장, 김앤장 법률사무소 고문 등을 맡은 바 있으며 제약바이오협회장 인선 하마평에 오른 지 10년 만에 회장으로 선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