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약사회, 제27대 회장-감사선거 입후보 등록 시작
상태바
병원약사회, 제27대 회장-감사선거 입후보 등록 시작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2.10.14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18일까지 5일간 입후보...11월15 전자투표 선출

차기 병원약사회장을 뽑는 선거일정이 시작됐다.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영희)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제27대 회장 선거 입후보 등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병원약사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은종영)는 선거관리규정에 의거하여 10월 14일(금)에 제27대 회장 선거 입후보 등록 안내를 공고하였다. 선거관리위원회는 회장 입후보자 적격여부 심사 등을 거쳐 10/21(금)까지 회장 등록 결과 공고를 진행할 예정이며, 회장 선출은 오는 11월 15일(화)에 전자투표를 통해 실시될 예정이다. 투표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투표결과는 투표 당일 발표된다.

한국병원약사회 회장 선거는 통상 11월 초 대의원총회를 개최하여 실시하였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직전 제26대 회장 선거 당시 사상 처음으로 전자투표로 실시한 바 있으며, 금번 제27대 회장 선거 역시 코로나19 장기화를 감안하여 임시대의원총회를 통해 선거권을 지닌 전체 대의원의 의견을 물어 전자투표 방식으로 결정하고 투표 관련 세부 진행절차 등을 선거관리위원회가 위임받았다. 전자투표 실시에 따라 정관상 대의원총회에서 선출해야 하는 감사 또한 회장 선거와 동일하게 사전입후보 절차를 거쳐 선출된다. 전자투표를 처음 실시한 26대 회장 선거 당시 투표율은 93.02%며, 올해도 높은 투표율이 예상된다. 다만 투표일 다음날 결과를 발표했던 26대 선거와는 달리 투표일 당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회장선거 입후보 등록시 후보자등록신청서, 서약서, 약사면허증 사본, 주민등록등본, 이력서, 후보자 추천서, 개표참관인 신고서, 선거운동원 신고서를 제출해야 하며, 후보자 추천서는 선거권이 있는 대의원 10인 이상의 추천이 있어야 하고 대의원의 후보자 중복 추천은 불가능하다. 감사 선거 입후보 등록시에는 후보자 추천서, 개표참관인 신고서는 생략된다.

은종영 선거관리위원장은 "창립 40주년이라는 뜻깊은 해에 회장에 취임하여 창립 40주년 기념식과 병원약사 가치체계 마련으로 더 큰 발전을 위한 각오를 되새기고, 중점사업 추진을 위해 다양한 TF를 구축하여 인력기준개발, 전문약사제도 운영 준비 및 전문약사 백서 발간, 정책토론회를 비롯한 교육·학술 개최와 연구활동 등 여러 사업을 추진해온 이영희 회장의 바통을 이어받아 병원약사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갈 제27대 차기 회장에 훌륭한 적임자가 입후보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