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유경 처장, 제약산업 현장애로 직접 듣는다
상태바
오유경 처장, 제약산업 현장애로 직접 듣는다
  • 문윤희 기자
  • 승인 2022.08.23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일 제약바이오 CEO 워크숍·식약처장 초청 간담회 개최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제약·바이오업계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규제 혁신 정책 추진 방향을 설명하기 위해 업계와 첫 상견례를 갖는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내달 2일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초청 간담회와 디지털 헬스케어 특강 등 다양한 내용으로 회원사 CEO 워크숍을 개최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리는 CEO 워크숍은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의 가치와 회원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유경 식약처장은 식약처의 규제혁신 및 업무추진 방향 설명과 제약바이오업계와 의견을 교환하는 간담회도 갖는다. 

협회측은 "산업계에서는 식약처가 보건안보와 제약바이오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걸림돌이 아닌 신호등이자 도움닫기 역할을 하는 ‘규제과학’ 부처로서의 의지를 밝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제약바이오산업의 새 흐름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ICT 등과의 융·복합 현황, 디지털 헬스케어의 의미와 전망 등을 전문가와 함께 짚어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회원기업과 준회원 기업 CEO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장소 문제와 효율적 진행 등을 위해 선착순으로 참석자를 정한다. 

협회는 "사전 신청한 협회 CEO들에 한해 참석이 가능하며, 식약처와 참석자들의 허심탄회한 문답과 논의를 위해 비공개로 진행된다"고 전했다.

관련 내용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