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 올 신규약은?...'마일로탁' 등 다수
상태바
국립암센터, 올 신규약은?...'마일로탁' 등 다수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2.07.12 0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외보다 원내 도입약 많아...항암제부터 여드름치료제까지 대거

국립암센터가 올해들어 신규로 원내외 처방목록에 올린 의약품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국립암센터는 최근 뉴스레터를 통해 2022년 1~2차 약사위원회 결과 도입된 신규의약품을 안내했다. 

원내의약품의 경우 먼저 치료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품목들이 많았다.

대한적십자사의 국소지혈-봉합제 '티씰', 제이더불유중외제약의 혈액대용제 '하트만덱스액'과 대한약품공업의 '대한하트만덱스주사액', 에이치케이이노엔의 '이노엔하트만-디액', 대한약품공업의 간세포암종에 대한 경피적 에탄올 주입요법으로 쓰이는 '대한무수에탄올주'이 공급중단됨에 따라 '대만99.5%무수에탄올주'으로 대체됐다.

여기에 항암제가 다수 포함됐다. 안텐진제약의 다발성골수종치료제 '엑스포비오'를 비롯해 한국페링제약의 전립선암치료재 '데카펩틸주', 한국화이자제약의 비급여 급성 골수성 백혈병치료제 '마일로탁주', 한국노바티스의 비급여 비소세포폐암치료제 '피크레이정', 한국로슈의 급여 비소세포폐암치료제 '로즐리트렉캡슐'이 들어갔다.

또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 긴급도입약인 비급여 방사선노출감소제 노바티스의 '리사케어주', 한국로슈의 급여 만성 신질환 환자이 증후성 빈혈치료제인 '미쎄라프리필드주', 길리어드사이언스코리아의 급여 성인 만성 B형간염치료제인 '베믈리디정'이 목록에 올랐다.

국내제약사가 공급하는 품목도 원내처방약으로 새롭게 입성했다.

에이치케이이노엔의 통증-발열치료제 '아세트펜 프리믹스주', 유영제약의 비급여인 신경근차단역전제 '유리디온주'와 라이트팜텍의 '브리스턴프리필드주', 현대약품의 '슈가디온 프리필드주',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위막성대장염치료제 급여 '반코진'이 원내 환자 치료에 활용된다.

원외약의 경우 다국적사는 한국산텐제약의 고안압증약인 '에이베리스점안액'과 중증의 각막염치료제 '아이커비스점안액', 바이엘코리아의 여성에스트로겐결핍 호르몬데체요법제 '크리멘'이 포진됐다.

국내제약사는 한미약품의 급여 위식도 역류질환치료제 '에소메졸디알서방캡슐' 2품목과 동아에스티의 급여 위궤양치료제 '라비듀오정' 2품목, 유유제약의 급여 폐경 후 여성 골다공증치료제 '악토넬EC정35mg', 대웅제약의 급여 궤양성대장염치료제 '아사콜디알정', 더유제약의 심상성여드름치료제 '클린디올겔', 다림바이오텍의 급여 갑상선기능항진증치료제 '메티마졸정'이 환자치료에 처방약으로 낙점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