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병원 처방 신규 진입...종근당-얀센 등 대거 포함
상태바
아주대병원 처방 신규 진입...종근당-얀센 등 대거 포함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2.09.05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 약사위원회 승인...유나이티드-동아에스티-유한 등도

아주대병원에서 환자 치료에 새롭게 사용되는 의약품은 무엇일까.

아주대병원은 최근 지난 7월 2차 약사위원회의 승인을 받은 신규 의약품에 대해 공유했다. 

먼저 국내제약사는 종근당의 고지혈증치료제 '베자립정'200mg을 비롯해 유나이티드제약의 소화성궤양용제 '라베듀오정'20/80mg, 동아에스티의 당뇨병치료제 '슈가메트서방정'5/1000mg 등은 원외처방으로 진입했다. 

또 삼진제약의 뇌전증치료제 '에필라탐서방정'750mg과 500mg,  유한양행의 진해거담제 '코프시럽'20ml, 보령의 백혈병치료제 '비자다킨주', 한림제약의 최면진정제 '한림덱스토민주' 2품목, 녹십자웰빙의 면역증강제 '지씨웰빙이뮨알파원주', 부광약품의 갑상선기능저하증치료제 '씬지로이드정'0.112mg, 경보제약의 통증치료제 '맥시제식주' 등이 처방목록에 추가됐다. 

다국적제약사들도 줄줄이 아주대병원 처방권에 입성했다. 

한국얀센의 건선치료제 '트렘피어'와 비소세포폐암치료제 '리브리반트주', 한국화이자제약의 비소세포폐암치료제 '로비큐아정' 2푸목, 글락소스미스클라인의 전립선비대증치료제 '듀오다트캡슐'(원외)이 목록에 올라섰다. 

이와함께 바이엘코리아의 항암제 '비트락비캡슐' 2품목, 안텐진의 림프종치료제 '엑스포비오정'이 포함됐다. 

한편 먼디파마의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치료제 '비스펜틴조절방출캡슐'30mg과 10mg은 수입중단으로, 에이케이케미칼 뉴도탑카타플라스마의 품절 해제로 인해 한국팜비오의 '카인탑카타플라스마' 등이 처방코드에서 빠졌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