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맥주사용에서 피하주사용 '다잘렉스' 국내 상륙
상태바
정맥주사용에서 피하주사용 '다잘렉스' 국내 상륙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0.06.30 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허가...다발골수종치료제 투여방식 확대

지난 2017년 11월 국내에 허가된 얀센의 다발골수종치료제 '다잘렉스주'가 변화했다?

식약처는 29일 한국얀센의 '다라투무맙제제'의 피하주사 형태의 '다잘렉스피하주사'를 허가했다.

효능효과는 종전 '다잘렉스주'와 같다.

새롭게 진단된 조혈모세포이식이 적합하지 않은 다발골수종 환자에 대한 보르테조밉, 멜팔란 및 프레드니솔론과 병용요법과 새롭게 진단된 조혈모세포이식이 적합한 다발골수종 환자에 대한 보르테조밉, 탈리도마이드 및 덱사메타손과의 병용요법, 새롭게 진단된 조혈모세포이식이 적합하지 않은 다발골수종 환자 또는 이전에 한 가지 이상의 치료를 받은 다발골수종 환자에서 레날리도마이드 및 덱사메타손과의 병용요법 등에 쓰인다.

또 이전에 한 가지 이상의 치료를 받은 다발골수종 환자에서 보르테조밉 및 덱사메타손과의 병용요법, 프로테아좀억제제와 면역조절제제를 포함해 적어도 세 가지 치료를 받은 경우로서 재발 또는 불응성 다발골수종의 치료이다.

다만 '다잘렉스피하주사'와 '다잘렉스주'도 차이는 있었다.

새로 나온 '다잘렉스피하주사'는 총량은 1바이알 15ml이며 주성분 다라투무맙 외 첨가제로 폴리소르베이트20, 재조합인간히알루로니다제, L-히스티딘, 소르비톨, 주사용수, L-메티오닌, L-히스티딘염산염일수화물이 포함됐다.

기존 '다잘렉스주'의 경우 1바이알 20ml, 5ml가 있으며 주성분 다라투무맙 외 아세트산나트륨삼수화물, 염화나트륨, 폴리소르베이트20, 주사용수, 빙초산, 만니톨이 첨가제로 들어가 피하주사와 비교됐다.

용법용량의 경우 다잘렉스피하주사는 자격을 갖춘 전문 의료인에 의해 투여돼야 하며 투약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투여 전 투여하려는 제형이 정맥주사용이 아닌 피하주사용 약물이 맞는 지 확실히 하기 위해 제품 라벨을 확인하며 정맥 주사용이 아닌 피하주사로만 투여해야 한다고 주의가 들어갔다. 

한편 피하주사용 다잘렉스는 지난달 미국FDA에서 제품명 '다잘렉스 파스프로'로 승인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