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캡으로 새역사 쓰는 HK이노엔...품목군은?
상태바
케이캡으로 새역사 쓰는 HK이노엔...품목군은?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2.09.26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살이=이 회사가 살아가는 법]

◆HK이노엔---①품목군 현황

국내 굴지의 대그룹에서 떨어져나와 한국콜마 품에 안긴지 몇 년이 되지않아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제약사가 있다.

테고프라잔제제인 위식도역류질환치료제 국산신약 '케이캡'을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시장확장에 나서고 있는 HK이노엔이 그 주인공이다.

시리즈 '제약살이=이 회사가 살아가는법'에는 그동안 유한양행을 비롯해 종근당, 녹십자, 한미약품, 대웅제약, 광동제약을 연이어 손님으로 초대해 품목현황부터 주요품목실적, 연구개발 현황, 사회적기여, 계열회사 등을 살펴봤다.

이번에는  의약품시장은 물론 헬스케어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HK이노엔에 대해 하나둘씩 짚어보고자 한다. 오늘은 그 첫 무대에 HK이노엔의 품목 현황을 간단하게 알아봤다.

HK이노엔은 크게 의약품과 헬스분야인 건강기능식품, 건강증진식품, 숙취해소제, 뷰티분야인 의료기기와 화장품 등을 보유하며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회사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품목은 전문의약품 156개, 건강기능식품 9개, 건강증진식품 11개,  숙취해소제 6개, 의료기기 2개, 화장품 13개를 취급하며 공급하고 있다.

전문약의 경우 간질환용제 등 18개 치료영역으로 나뉘며 간질환용제는 '엔테원정'과 '헬큐어정'이, 근골격계의 경우 신경근차단역전제 '슈가마데온주'와 신경병증성통증치료제 '카발린CR서방정', '아세트펜프리믹스주', '듀록타캡슐' 등 11품목이 있다.

내분비계는 당뇨병치료제 '아토메트서방정'과 당뇨합병증완화제 '이노엔치옥트산에이치알정' 등 4품목, 비뇨생식기계는 양성전립선비대증치료제 '케이두타다트정', 탈모치료제 '이노엔피나스테리드정', 비뇨생식기관용약 '베시스타정' 등 7품목, 소화기계의 경우 소화성궤양치료제 '케이캡구강붕해정'과 '케이캡정', 위장관운동촉진제 '모사원' 등 6품목이 있다.

수액제는 영양수액 '오마프원리피드주' 등 35품목, 순환기계는 이상지질혈증치료제 '제피토정'과 혈압강하제 '엑스원에이정', 고지혈증치료제 '로바젯' 등 36품목, 신장용제는 만성신부전치료제 '크레메진속붕정' 등 3품목, 정신신경계는 신경병증성통증치료제 '듀록타캡슐' 등 9품목, 조혈제인 '에포카인주', 피부질환치료제 '케이제로타손크림' 등 4품목, 항구토제 '아킨지오캡슐' 등 3품목, 항바이러스제 '케이팜시어'를 허가목록에 올렸다.

항생제는 '아모콤비듀오정'을 비롯해 '모벨록신정', '씨네졸리드정' 등 19품목, 항암제는 '타쎄원'과 '펨타주', '케어벡정', '캄토프', '프롴칼린' 등 5품목, 항진균제는 '케어롤핀네일라카'와 '클리코졸캡슐'이, 진해거담제는 '엘도클캡슐', 천식알레르기비염치료제 '루키오' 등 5품목, 신경통약인 '비타메진캡슐'과 피로회복제 '이노엔비타메진캡슐'이 포진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은 '뉴틴코어핏다이어트'와 '식물성 알티지오메가3 80', '홈삼진 포스트바이오EX', '자일로바이오틱스 듀얼' 등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건강증진식품은 헛개수와 새싹보리, 자몽히비스커스, 석류, 타트체리콜라겐뷰티스틱 등을 공급하고 있다.
이노엔의 간판제품이라 할 수 있는 숙취해소제 '컨디션'도 레이디와 CEO를 비롯해 스틱 2종, 환까지 내놓고 국내외를 넘나들고 있다.

이밖에 뷰티제품의 경우 클레더마RX 울트라 인텐시브 로션 MD 등을, 비원츠 브랜드와 클레더마, 스칼프메드 등을 통해 화장품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한편 식약처로부터 의약품 등으로 허가를 받은 현황을 보면 25일 기준 총 246건이었다. 의약품은 235건, 생물의약품 10건, 한약제제 1품목으로 '오마프원리피드주'가 포함됐다. 전문의약품은 226품목, 일반의약품은 5품목으로 울혈성심부전약 '데카키논캡슐'과 급만성호흡기질한 점액용해 및 거담제 '엘도클캡슐' 등이 있다.

에이치케이이노엔은 케이캡과 기초수액과 영양수액, 고지혈증치료제, 헬스케어 등으로 제품군이 구성돼 있어 질환치료와 함께 건강을 지키고 유지하는 다방면을 함께 갖추고 있다. 앞으로 케이갭의 적응증 확대를 비롯한 항암제, 지방간질환, 면역질환 치료제와 수족구백신 개발을 통해 보다 시장침투력을 키워나갈 지 관심이 모아진다.

다음시간은 이노엔을 이끌고 가는 주요품목의 실적 등을 살펴보고자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