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회, 보험정책실→'보험유통본부'로 확대 개편
상태바
제약바이오협회, 보험정책실→'보험유통본부'로 확대 개편
  • 문윤희 기자
  • 승인 2023.05.08 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정책·공정경쟁 부분 별도 팀 설치…CP·CSO 대응력 강화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보험정책과 공경쟁경 부분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던 보험정책실을 최근 '보험유통본부'로 개편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조직 개편에 따라 보험정책실에서 통합 운영되던 두 팀은 각각의 역량을 살려 보다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대응 체계를 구축할 것으로 보인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보험정책실을 보험유통본부로 개편하고 본부 내 보험정책팀과 공정경쟁팀을 운영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공정경쟁팀은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CP)과 CSO(Contract Sales Organiztion, 영업대행) 부분을 전담하며 강화되는 규제 속에서 업계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조직개편에 따라 협회 내에서 약가 업무를 총괄했던 정광희 본부장은 보험유통본부 총괄을 맡게 됐다. 공정경쟁팀은 김경태 팀장이 맡는다. 

조직개편과 관련해 업계 관계자는 "실에서 본부로 변경되면서 보험정책실에서 관할하던 공정경쟁업무를 하나의 팀으로 두게 됐다"면서 "그동안 업계에서 공정경쟁팀을 별도로 둬야 한다는 목소리들이 있어왔고 관련 업무도 늘어나면서 조직을 개편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기획본부, 정책본부, 교육혁신본부, 글로벌본부, 보험유통본부로 5개 본부로 조직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