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투약이력 조회서비스' 앱 사용 인증 이벤트
상태바
'내 투약이력 조회서비스' 앱 사용 인증 이벤트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2.06.0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약류통합정보관리센터, 30일까지 100명 추첨 1만원권 기프티콘 제공

 

내가 먹은 약도 살펴보고 1만원권 선물도 챙기자.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원장 오정완) 마약류통합정보관리센터에서 ‘내 투약이력 조회서비스’ 앱 사용 인증 대국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의료용 마약류 빅데이터 활용서비스인 내 투약이력 조회기능이 5월 31일부터 모바일 APP을 통해서도 제공됨에 따라 준비된 행사로,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NIMS) 공식 인스타그램 'nimsbykids'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다.

응모 방법은 ▷‘마약류안전정보도우미’ 앱을 설치하고, ▷내 투약이력 조회서비스 메뉴화면을 캡쳐하여,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전체공개로 업로드 하고, ▷NIMS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완료 댓글을 남기면 된다.  

참여기간은 지난달 31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7월 22일 발표한다.

'내 투약이력 조회서비스'는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누적된 마약류 취급보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일반 국민 누구나 최근 2년간의 의료용 마약류 투약 이력을 조회해 스스로 오·남용 여부를 파악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다.

통상 마약류라고 하면 불법 마약을 떠올리기 쉽지만, 건강검진에 사용되는 수면마취제 프로포폴, 불면증치료에 사용하는 최면진정제 졸피뎀, 비만치료에 사용하는 식욕억제제 펜터민 등 의료용으로 사용되는 마약류도 적지 않으며, 오․남용 시 치명적인 부작용에 노출될 수 있다.

'마약류안전정보도우미 앱'을 통해 환자는 스스로 투약이력을 조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처방 내역 발생 ‘알림설정’을 동의하면 본인 명의로 마약류가 처방될 때마다 앱 푸시 알림기능으로 본인 명의 불법 도용을 방지할 수 있다.

또 의료용 마약류의 적정 용량, 적정 사용기간 등의 내용을 담은 안전사용기준 정보와 마약류 통계정보 조회를 통하여 의료용 마약류의 오남용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마약류통합정보관리본부 최광연 본부장은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생성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대국민용 '내 투약이력 조회 및 전문가용 '마약류 의료쇼핑 방지 정보망'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방법으로 마약류 안전사용정보 제공을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