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당뇨환자와 취약계층-장애인-환경에 사랑 쏟는 동아ST 
상태바
암-당뇨환자와 취약계층-장애인-환경에 사랑 쏟는 동아ST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3.05.04 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살이=이 회사가 살아가는 법]

(9)동아에스티----④사회공헌활동
 

그룹 '함께성장' 사회공헌 철학 바탕...건강-환경-사회 향해 행복실천

지원 필요 환자와 취약계층에 자사 제품 지원...숲 조성에도 '열심히'

 

동아쏘시오그룹은 '함께성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건강'과 '환경', '사회' 사업영역의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지속성과 진정성, 업의 연관성의 핵심가치로 두고 사회 전반을 위한 행복을 실천하고 있다. 

동아쏘시오그룹의 핵심 일원인 동아에스티도 이에 적극 동참해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기업의 특성에 맞는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암환자와 당뇨환자 등 저소득 환자 지원이나 건강관리가 필요한 소외환자에 대한 메시지 전달 등을 꾀하고 있다. 

여기에 취약계층의 고령 여성 골다공증 환자나 저신장 아동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사회에서 보살핌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지속적인 사랑의 손길을 내밀고 있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장애인의 복지 향상을 위한 지원과 미래의 역군이 될 꿈나무에 대한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 활동과 숲 조성 등을 추진해 심각해지고 있는 환경오염의 경각심을 심어주고 있다.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치료제 지원 업무 협약 체결.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치료제 지원 업무 협약 체결.

동아에스티가 사회를 밝히지 위해 의욕적으로 추진중인 '섬세한' 사회공헌사업을 과연 어떤 것들이 있을까.

구체적으로 보면 먼저 자사 제품을 지원을 통해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있다. 

여성골다공증약 고령환자에, 저신장 아동에 성장호르몬제 기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고령 여성 골다공증 환자를 위해 2021년 한마음 사회복지재단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골다공증치료제인 '테리본 피하주사'를 기부해 선정된 대상자에게 최대 1년치 분량을 지원하고 있다. 

저신장 아동을 지원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 4월 저신장 아동 성장호르몬제 기증식을 통해 148명의 저신장증 아동에게 8억원 상당의 성장호르몬제를 지원했다. 이같은 지원사업은 지난 2013년부터 기부, 꿈나무들의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바르게 성장하도록 유도했다. 

저신장아동을 위해 성장호르몬제 지원.
저신장아동을 위해 성장호르몬제 지원.

지원은 성장호르몬제 '그로트로핀Ⅱ 주사액 카트리지'이며 한미음사회복지재단에 기부해 저소득가정 저신장증 어린이에게 1년간 지원하게 된다. 지난 2022년까지 800여명의 어린이에게 약 49억원 상당의 성장호르몬제를 지원했으며 앞으로도 기부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저소득 암환자에 약제비 2억원 지원...소외 당뇨병환자에 걷기기부

특히 한국의료지원재단과 저소득 암환자 약제비 지원에 나서고 있다. 의료지원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육체적,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암환자들의 삶의 질 향을 위해 약제비 2억원을 지원하고 있다.

당뇨병환자를 지원하는 켐페인도 진행한다. 지난해 당뇨병 관리를 위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소외된 당뇨병 환자를 지원하기 위해 '6.5km' 걷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해당 캠페인은 당뇨병의 진단기준 중 하나인 당화혈색소를 6.5%미만으로 유지해야 한다는 의미가  있으며 당뇨병 환자에게 걷기 운동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한 노력이다. 

당뇨병을 넘어 희망의 걸음 ‘6.5km 걷기 캠페인’ 기념 행사.
당뇨병을 넘어 희망의 걸음 ‘6.5km 걷기 캠페인’ 기념 행사.

캠페인은 당뇨병환자는 물론 가족, 일반인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걸음 기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빅워크를 다운로드 받아 일상 속에서 측정된 걸음을 6.5km 걷기 캠페인을 선택해 기부하면 모금된 기부금은 당뇨병학연구재단을 통해 소외된 당뇨병 환자를 지원하게 된다. 지난 2021년 5월과 11월 진행된 캠페인은 목표를 316% 초과한 걸음 약 39억보가 기부됐다. 

장애인 이동경사로 설치...'액션 컨트리뷰션 캠페인'으로 재원 마련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도 손을 놓지 않고 있다. 

동대문 장애인복합복지관과 2019년 협약을 통해 동대문구 소재 약국에 이동경사로를 설치를 지원했다. 이동약자의 약국 등 이동 편의성을 높여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동경사로 설치 재원은 2018년 실시한 동아에스티의 '액션 컨트리뷰션 캠페인'을 통해 마련됐으며 영업사원 거래처 방문 횟수에 따라 일정 금액이 기부금으로 적립되는 형식이다. 

동아에스티는 지구온난화 등 미래세대에 큰 위협이 될 수 있는 환경문제에, 건강을 추구하는 기업으로서 적극 동참하고 있다. 

중학생 대상 환경 프로그램 시행...'모둥숲' 조성 등 환경보호 활동

2004년부터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을 실시해 전국 중학생에게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배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지난해는 우리 주변의 생물다양성과 친환경 설거지 바 만들기, 환경사랑 골든벨, 친환경 핸드워시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해 청소년에게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알렸다. 

‘제17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개최.
‘제17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개최.

더불어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숲 조성' 활동에도 눈을 돌렸다. 지난달 5일에는 식목일을 맞아 경기도 연천군에서 '모동숲' 조성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모동숨은 '모여봐요 동아에스티 숲'의 준말로 2018년부터 동아에스티의 숲조성사업의 새로운 명칭이다. 이같은 조성사업은 접경지역내의 생태계 복원과 환경보호 활동으로 추진됐다. 

모둥숲에 심어진 버드나무와 뽕나무, 산나무 등이 뿌리를 내리도록 연천군과 사후관리 모니터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동아에스티는 2018년 서울 노원 도시숲 조성과 2020년 강원도 철원 평화의 숲 조성, 2022년 연천 평화의 숲 조성해 지속적인 환경보호 활동가 미세먼지 저감에 앞장서고 있다. 

동아에스티는 "앞으로도 사회에 어두운 곳을 밝히고 소외된 곳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끊임없이 이어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사회책임경영을 실현하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