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자녀 '타겟' 건강 브랜드·제품출시 강화 기류 
상태바
여성·자녀 '타겟' 건강 브랜드·제품출시 강화 기류 
  • 문윤희 기자
  • 승인 2022.09.06 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MG제약 '차앤맘' 출범…여성 건강 관련 상품 출시 줄이어 

최근 제약바이오기업들이 여성 건강에 집중된 품목을 잇따라 선보이거나 유소아 전용 브랜드를 출시하고 있어 주목된다. 

여성 소비자들이 이전 보다 자신과 자녀의 건강을 위해 지갑을 여는데 적극적으로 변화면서 관련 시장도 성장을 지속하는 추이다. 이런 변화를 반영하듯 지난 5일에는 3개 제약기업에서 잇따른 관련제품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차바이오텍 계열사인 CMG제약은 산모와 아이의 건강을 위한 브랜드 '차앤맘'(CHA&MOM)을 정식 출범, 유아용 스킨케어 피세토린 3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피토세린은 CMG제약이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유산균과 자연에서 추출한 식물성 원료를 조합해 만든 독자 성분으로 엄마의 질내 유산균을 온몸으로 묻히는 '유산균 샤워'에서 착안해 제품을 만들었다.

차바이오그룹 전문가들은 유산균 샤워가 아기의 피부 면역력 형성에 영향을 준다는 점에 주목해 질 내 유익균인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L.plantarum)을 비롯한 유산균 샤워의 핵심 요소와 식물유래 보습성분을 최적으로 배합해 피토세린을 설계했다. 

이주형 CMG제약 대표는 "차앤맘은 제품 개발에 피부과, 소아청소년과, 산부인과, 약학, 푸드테라피 전문가들이 참여했다"며 "올 하반기 임산부를 위한 영양제를 출시하는 등 아이와 엄마의 건강을 위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회사는 스킨케어 제품을 시작으로 건강기능식품 등 온가족의 건강 솔루션을 제시하는 브랜드로 차앤맘을 성장시킨다는 목표다. 

삼진제약 ‘하루엔진 포 우먼'과 일동제약의 지큐랩 시리즈
삼진제약 ‘하루엔진 포 우먼'과 일동제약의 지큐랩 시리즈

여성제품은 보다 세분화된 강점을 내세운 신제품들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다. 일동제약은 여성의 질 건강을 위한 `지큐랩 질 건강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과 오메가3를 복합한 `지큐랩 알티지오메가3 유산균`을 출시했다. 

‘지큐랩 질건강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은 물론 질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질 건강 관련 식약처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인 ‘리스펙타’가 50억 CFU(Colony Forming Unit) 함유된 제품이다.

‘리스펙타’의 인체 적용 시험 결과에 따르면, 질염 감염 중간 단계(Nugent Score 4~6)인 대상군에서 섭취 15일 후 질 분비물을 보인 피험자와 질 소양감을 보인 피험자가 각각 75%와 79%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큐랩 알티지오메가3 유산균은 장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와 혈행 개선, 눈 건강 등을 고려한 오메가3 등을 장용성 연질 캡슐에 함께 담은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특히, 일동제약이 독자 개발한 프로바이오틱스 5종과 흡수가 용이한 알티지(rTG) 구조를 가진 미국 Wiley의 고순도 오메가3 원료를 사용했다.

삼진제약은 ‘하루엔진’의 라인업 제품으로 ‘하루엔진 포 우먼’을 출시했다.

‘하루엔진 포 우먼’은 균형 잡힌 영양 보충, 항산화 작용, 피부 속 수분 보습, 그리고 다이어트 기능성 원료 함유 등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비타민 A에서 E까지 일일영양성분 기준치 이상이 고르게 함유돼 있는데 이중, 활력 있는 여성을 위한 비타민 B군은 1000%를 포함(일일영양성분기준치 대비)했다.

그리고 비타민C, 비타민E, 셀렌, 녹차추출물 등의 함유로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케어에 특화돼 있으며, 또한 기능성 원료인 ‘히알루론산 120mg’은 건조한 피부에 수분과 생기를 채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이어트를 위한 체지방 감소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녹차추출물(카테킨)과 혈행 및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은행잎 추출물도 함유됐다.

향후 삼진제약은 ‘하루엔진’의 여성 제품 이어 남성, 시니어, 청소년 등 다양한 소비자에 맞춘 제품 라인으로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