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안전관리원, 마약류 취급자 중심 교육서비스 개방
상태바
의약품안전관리원, 마약류 취급자 중심 교육서비스 개방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2.03.3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교육 수강, 온오프라인 교육 수강 이력관리, 이수 확인증 출력 등 기능 추가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원장 오정완)은 오는 3월 31일, 마약류 취급자 편의성 중심으로 개편된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개방한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Narcotics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 NIMS) 내에서 교육신청, 비대면 의무교육 수강 등의 기능만 이용할 수 있었다면, 신규 개방되는 서비스인 교육센터에서는 이와 더불어 ▲실시간 교육 수강 ▲온·오프라인 교육 수강 이력 관리 ▲이수 확인증 직접 출력 등이 가능하다.

NIMS 온라인 교육센터는 특히 교육 내역이나 수강하는 교육의 종류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사용자 환경 개선에 힘썼다.

업로드 된 동영상 콘텐츠별로 의무교육 여부 등 교육유형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이수시간 및 진도율 체크 등 학습관리 기능도 강화했다.

온라인 실시간 교육을 신청할 경우, 교육이 진행되는 화상회의 접속URL, 참여번호 등 교육수강을 위한 제반정보 또한 신규 교육센터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교육 수강만을 위한 ‘학습자 계정’ 회원가입이 가능해져, 의료기관이나 제약사·도소매업체 등에서 마약류 취급자 및 직원들에 대한 교육을 더욱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각 기관의 관리자는 교육센터 내에서 소속 수강자의 교육 이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 현장 실무 관리자들의 업무부담도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의약품안전관리원 오정완 원장은 "앞으로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통해 취급자, 공무원, 기관 등 유형별 세분화된 교육·홍보 계획을 수립해 수요자 맞춤형 마약류 취급보고 제도 및 시스템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신규 온라인 교육 서비스는 3월 31일부터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nims.or.kr) 접속 > 교육센터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