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품목분류지정 매뉴얼 만든다...최근 기술개발 반영
상태바
의료기기 품목분류지정 매뉴얼 만든다...최근 기술개발 반영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3.03.20 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1억9000만원 예산 투입 연구사업...신규 유형 관리방안 마련도

식약처가 최신 의료기기 기술개발 동향을 반영한 의료기기 품목 분류지정 매뉴얼 등을 개발한다. 

식약처는 올해 1억9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의료기기 품목 분류체계 선진화 방안 마련 연구'을 진행한다. 연구는 8개월간 실시한다. 

품목 분류지정 매뉴얼뿐만 아니라 의료환경 및 의료기술 변화에 따라 새롭게 출시되는 유형의 의료기기 관리 대상을 명확화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의료기기 기술문서심사기관 월례회의 사례집 분석 및 데이터베이스 구축에 나선다. 

구체적으로 보면 최신 의료기기 기술개발 동향을 반영한 의료기기 품목 분류지정 매뉴얼을 민원인용과 공무원용으로 나눠 개발한다. 

매뉴얼에는 의료기기의 작용원리, 사용목적, 사용방법 등을 고려한 품목 분류 절차서 마련하게 된다. 

또 신규로 출시되는 유형의 의료기기 관리 대상 명확화 방안을 마련한다. 국내·외 의료기기 연구개발 동향과 시장 규모 전망 등을, 국내·외 의료기기 품목분류 변경 사항 조사·분석, 품목 신설, 변경 등 개정안을 마련하게 된다. 

이밖에도 의료기기 기술문서심사기관 월례회의 사례집 분석과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게 된다. 의료기기 기술문서심사기관 월례회의 논의사항을 안건별로 분류하고 분석, 현행 고시 사항을 반영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