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의약품안전국장에 강석연...광주청장 김용재
상태바
식약처 의약품안전국장에 강석연...광주청장 김용재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1.05.07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전보-승진인사...식품소비안전국장 우영택, 식품위해평가부장 윤혜정

개방형직위 식약처 의약품안전국장에 예견됐던 강석연 포스트코로나대응추진단장이 전보발령됐다.

지난 4개월동안 공석이었던 의약품안전국장에 채워지는 순간이다. 김영옥 국장이 퇴직한 지난 1월 이후 채규한 의약품정책과장이 대리로 있었다.

인사혁신처는 지난 1월 개장형직위인 해당 국장직을 공모했으나 공식 발령까지는 만 4개월을 채웠고 강 국장이 결국 낙점됐다.

강석연 국장
강석연 국장

이에 식약처는 오는 10일자로 국장급 전보 및 승인인사를 전격 단행했다.

강 국장의 전보 외 국장급 승진에는 김용재 전 식품안전정책과장이 광주식약청장에, 윤혜정 잔류물질과장이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식품위해평가부장에 올랐다.

대변인이었던 우영택 고위공무원은 식품소비안전국장에 낙점돼 승진됐다. 

한편 과장급 전보 인사발령도 함께 이뤄진다.

오는 12일자로 코로나19긴급대응반장에 박남수 대전식약청 운영지원과장이, 바이오생약국 첨단바이오의약품TF팀장에 김상현 바이오의약품정책과 기술서기관이, 서울식약청 의료기기안전관리과장에 정승태 경인식약청 유해물질분석과장, 대전식약청 의료제품실시과장에 고용석 평가원 신속심사과 보건연구관이 자리를 옮긴다.

이밖에 농수산물안전정책과장에 오규섭, 연구관리TF팀장에 전대훈, 잔류물질과장에 문귀임, 신종유해물질과장에 이은주, 부산식약청 식품안전관리과장에 김혜숙, 경인청 유해물질분석과장에 강인호, 대구식약청 운영지원과장에 김대양, 광주식약청 식품안전관리과장에 황선순, 광주식약청 농축산물안전과장에 변성근과 유해물질분석과장에 김종욱, 대전식약청 운영지원과장에 이현희와 식품안전관리과장에 유명종 기술서기관이 전보된다.

앞서 10일에는 처장비서관에 기용기 서기관, 대변인에 강백원 부이사관, 식품안전정책과장에 최대원 기술서기관이 전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