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바이오헬스 규제과학과, 제4회 성균 규제과학 포럼
상태바
성균관대 바이오헬스 규제과학과, 제4회 성균 규제과학 포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3.06.08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4일 첨단바이오의약품의 장기추적조사제도 다뤄

성균관대학교 바이오헬스 규제과학과가 오는 14일 ‘제4회 성균 규제과학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첨단바이오의약품의 장기추적조사제도’라는 주제를 다룰 예정이며, 온라인으로 산업체 재직자, 정부기관 관계자, 학생 등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산학연관 전문가들을 초빙해 첨단바이오의약품의 장기추적조사제도 분야에 있어 우리나라가 발전시켜 나아가야할 방향성과 필요한 연구분야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포럼은 발표세션과 토론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발표세션은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이재현 교수,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첨단바이오의약품규제과학팀 이연금 팀장, 그리고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신주영 교수가 각각 △약사법과 첨단재생바이오법의 비교 △국내 첨단재생바이오의약품 장기추적 조사제도 운영현황 △첨단바이오의약품 장기추적조사제도의 국내외 비교와 발전사항 제언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이의경 교수를 좌장으로 한 토론세션에서는 발표자를 비롯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첨단바이오의약품TF팀 김민조 과장, 한국노바티스 로컬 임상팀 권혜진 팀장,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박정태 부회장, 드림씨아이에스 MMPV 백은아 상무, 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 임상개발실 김희선 실장이 토론자로 참여해 패널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성균관대학교 바이오헬스 규제과학과 신주영 학과장은 "산학연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제4회 성균 규제과학 포럼을 통해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첨단바이오의약품 장기추적조사제도 개발 및 평가를 위한 소통의 장 및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포럼은 규제과학 관련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포스터의 유튜브 링크(https://www.youtube.com/@user-ws5rn4zf7h)를  통하여 접속 가능하다. 

한편 성균관대학교 바이오헬스 규제과학과는 규제과학에 대한 전반적 지식을 보유하고 의약품 유효성 평가 관련 연구 역량을 보유한 신진연구자 및 현장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지원을 받아 지난 해 신규 설립된 학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