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투약이력 조회 서비스, 더욱 간편
상태바
내 투약이력 조회 서비스, 더욱 간편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2.10.2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관리원, 활성화 대국민 이벤트도

내 투약이력 조회 서비스가 한층 편리해졌다.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원장 오정완) 마약류통합정보관리센터는 대국민 서비스로 제공 중인 ‘내 투약이력 조회 서비스’의 본인인증 절차가 간소화됨에 따라 의료용 마약류 투약이력 확인이 보다 간편해졌다고 27일 밝혔다. 

의료용 마약류 투약이력 확인을 위한 본인인증 절차가 기존 공동인증서방식과 더불어 휴대폰문자 인증기능이 추가돼 본인의 성명, 주민번호,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문자로 수신 받은 인증번호만 입력하면 의료용 마약류 투약이력의 확인이 가능하다. 

이에 의약품안전원은 간편해진 서비스를 알리고, 서비스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대국민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NIMS) 공식 인스타그램 'nimsbykids'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로, ‘마약류안전정보도우미’ 앱을 설치하고, 내 투약이력 조회하기 메뉴화면을 캡쳐,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전체공개로 업로드 하고, NIMS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완료 댓글을 남기면 된다.

참여기간은 오는 10월 26일부터 11월 18일까지이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1월 29일 발표한다.

한편 ‘내 투약이력 조회서비스’는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누적된 취급보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일반 국민 누구나 최근 2년간의 의료용 마약류 투약 이력을 조회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다.  

마약류안전정보도우미 앱을 통해 본인의 투약이력 조회는 물론, 우리나라 성별, 연령별 사용량 비교와 같은 통계정보도 확인 가능하며, 의료용 마약류의 적정 용량, 적정 사용방법 등이 담긴 안전사용기준도 확인하여 의료용 마약류를 보다 안전하게 사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마약류안전정보도우미’ 모바일 앱 뿐만 아니라, 의료용 마약류 빅데이터활용서비스 웹사이트(https://data.nims.or.kr)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오정완 원장은 "국민들께서 스스로 투약이력을 확인하여 의료용 마약류 오·남용을 예방하실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인만큼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개선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면서,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마약류 안전사용정보 제공을 확대하기 위한 사업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