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협, 건기식 공정경쟁규약 심의위원 위촉
상태바
건기식협, 건기식 공정경쟁규약 심의위원 위촉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2.03.30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1일 시행...소비자원, 의협 인사와 임원 5인 구성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정명수, 이하 건기식협회)는 「건강기능식품 거래에 관한 공정경쟁규약」의 본격 시행에 앞서 심의위원들에 대한 위촉식을 개최했다.

지난 연말 건기식협회는 공정거래위원회와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공정한 거래 질서 확립 및 소비자 선택권 보장을 목표로 공정경쟁규약을 제정했다. 오는 4월 1일 시행을 앞두고 동 규약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심의위원회를 설치, 위원을 선발했다.

심의위원은 자율감시 기능의 객관성 확보를 위해 한국소비자원, 대한의사협회 소속 인사 및 기업 임원 5인으로 구성했으며, 앞으로 쪽지 처방, 부당한 경제적 이익 제공 등 불공정한 행위가 근절될 수 있도록 감시 및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위촉식 행사는 지난 29일(화) 판교에 위치한 협회 사옥에서 건기식협회 주요 관계자와 심의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위촉장 수여와 함께 규약 시행의 의의 및 방향성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건기식협회 정명수 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소비자 신뢰를 잃지 않고 건전한 발전을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업계의 높은 자정 및 개선 노력이 중요하다”라면서, “건강한 시장 환경을 이해하고 적극 지원할 심의위원분들의 활약을 기대하며, 공정경쟁규약의 안착을 위해 힘을 보태주시길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