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의약품 배달 허용? 기업논리에 부화뇌동 말라"
상태바
"정부 의약품 배달 허용? 기업논리에 부화뇌동 말라"
  • 최은택 기자
  • 승인 2021.06.11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업 회장, 강력 비판..."모든 것 걸고 저지할 것"
30세 미만 약국직원 백신접종 명단 누락 비판도

김대업 대한약사회장은 김부겸 국무총리가 10일 열린 중소·중견기업 경제인간담회에서 과도한 규제를 완화하겠다며 1차 과제로 비대면 진료 및 의약품 원격조제 규제 개선, 약 배달 서비스 제한적 허용 등을 언급한 것과 관련, "의약품 배달 금지는 국민을 불편하게 하는 규제가 아니라 안전한 의약품 복용을 위한 법적 제도적 장치"라며 "의약품 배달계획을 즉시 철회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김 회장은 10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이 밝혔다.

김 회장은 "기업은 오직 기업이익만을 추구하기 위해 규제개선이라는 명분으로 국민건강을 도외시한 정책을 정부에 요구하고 있다. 정부는 이에 대한 정확한 판단 없이 오직 규제개선이 절대 선이라는 맹목적인 논리에 매몰돼 기업 논리에 부화뇌동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 해야 할 정부가 규제개선이라는 이름으로 국민안전을 도외시하는 정책을 추진한다면 엄청난 저항과 함께 돌이킬 수 없는 국민불신을 초래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김 회장은 이어 "정부는 지금이라도 의약품 배달의 문제점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더 이상 이와 같은 잘못된 정책을 추진하는 우를 범하지 말 것을 엄중하게 경고한다"고 했다. 또 "의약품 배달은 보건의료체계의 근간을 무너뜨리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므로 대한약사회는 정부의 약 배달 추진 정책을 어떤 상황에서도 모든 것을 걸고 반드시 저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 회장은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의 부적절한 언행으로 해열진통제 품절대란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면서, "정 청장은 자신의 언행에 책임지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비판했다.

김 회장은 그러면서 "국민은 혼란스럽고 약국은 힘들고, 해열진통제 유통 시장은 혼란스럽기만 한데도 정작 이러한 혼선을 초래한 당사자인 정 청장은 사과는커녕 사태수습을 위한 해명 한마디 하지 않고 있음에 대한약사회는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했다. 

김 회장은 또 "코로나 19 백신 접종과 관련한 질병관리청의 무책임과 무지는 이번 타이레놀 사태에만 국한되지는 않는다"면서, "대한약사회를 통해 사전에 제출받은 30세 미만 약국 근무 직원 명단의 상당수를 누락해 대상자들이 예약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했다"고 했다.

김 회장은 "질병관리청은 사태의 심각성에도 불구하고 명단이 누락된 원인은 물론 누락된 인원이 몇 명인지조차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문제의 신속한 해결보다는 책임 전가에 급급한 모습에 많은 국민이 실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과다한 업무로 인한 업무 지연 등 어려운 상황이라 하더라도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낮은 자세로 일하는 질병관리청의 자세 전환과 각성을 촉구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