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소외지역에 명의 보내기 토론회(11/3)
상태바
의료소외지역에 명의 보내기 토론회(11/3)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2.10.2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사협회 공동주최...시니어 의사인력 활용방안 논의

의료소외지역 위한 시니어 의사인력 활용방안이 국회에서 논의된다.

오는 11월3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서 강훈식·김민석·신현영·조명희 국회의원·의협 공동주최로 '의료소외지역을 위한 시니어 의사인력 활용방안 국회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강훈식·김민석·신현영(더불어민주당)·조명희(국민의힘) 국회의원과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가 공동주최하고, 대한의사협회와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주영수)가 공동주관한다.

토론회는 전문성을 보유한 시니어 또는 은퇴 의사들이 지역의 공공병원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하는 ‘시니어(은퇴) 의사 매칭 시범사업’을 의료계에서 검토하고 있으며, 이 시범사업에 대한 각계 전문가 의견을 청취하고 반영하기 위한 공론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필수 의협 회장은 "시니어(은퇴)의사의 인력활용 방안은 오래 전부터 논의돼왔으나, 특별히 최근 포스트 코로나 대응을 위해 공공의료기관의 인력난 해소를 위한 핵심적인 대안으로 논의가 발전되고 있다"면서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공공의료기관의 안정적 의사인력 배치를 위한 실질적 대안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토론회 발제는 ‘시니어의사 지역 공공의료기관 매칭사업 제안’을 주제로 임준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본부장이, 토론자로 조승연 전국지방의료원연합회 회장, 정재원 대한의사협회 정책이사, 김광일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교수, 이경수 영남의대 교수, 윤명 소비자시민모임 사무총장, 신욱수 보건복지부 공공의료과장이 나설 예정이다. 좌장과 사회는 대한의사협회 백현욱 부회장과 양혜란 사회참여이사가 각각 맡아 진행한다.

한편 토론회는 오전 10시30분부터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