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닥터, 의대생 매거진 ‘투비닥터 매거진’ 창간
상태바
투비닥터, 의대생 매거진 ‘투비닥터 매거진’ 창간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2.08.29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 4회 발간...전국 40대 의대에 배포 예정

의대생 단체 투비닥터에서 의대생을 위한 매거진 '투비닥터 매거진'을 창간했다고 29일 밝혔다. 

투비닥터는 의대생의 진로, 의대 생활 등을 주제로 영상 컨텐츠를 제작하고 컨퍼런스를 진행하는 의대생/의사들의 단체이다. 

'투비닥터 매거진'은 국내 첫 의대생 대상의 잡지로서, 취재, 기사 작성, 사진 촬영, 매거진 디자인까지의 작업을 모두 의대생 팀원이 직접 진행하며 제작되었다. 진지한 진로 이야기부터 가벼운 의대 생활에 관한 글까지 다양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이번 창간호에서는 2022 의사국가고시 수석 송정민 학생을 인터뷰한 기사를 커버 스토리로 다룬다. 그 외에 미국으로 진출한 정신과 의사, 제약회사를 거쳐 종양내과 교수가 된 의사를 인터뷰한 기사를 담았고, '예과생을 위한 선배들의 조언', '의대 공부, 나는 이렇게 했다' 등 의대생을 위한 다양한 기사를 수록하였다.

김경훈 투비닥터 대표는 "의대생만을 위해 마련된 읽을거리가 너무 부족하다는 생각에 이번 매거진을 기획하게 되었다. 의대생들이 재밌게 읽을 수 있고 여러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알찬 내용을 담은 매거진을 제작하겠다"라고 밝혔다.

'투비닥터 매거진'은 연간 4회 발간을 목표로 한다. 전국 40개 의과대학으로 배송될 예정이며 투비닥터 공식 홈페이지(https://tobedoctor.net/)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