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8월17일]
상태바
[뉴스더보이스가 전하는 국내제약-8월17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2.08.17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엠앤씨, 유비케어, 팜젠사이언스, 파마리서치, 제뉴원사이언스, 휴젤, 녹십자웰빙, JW중외

 JW중외제약 

페린젝트, 심부전 환자 철결핍 치료제로 권고
 

심부전 의심 환자의 초기검사에 혈청 철(TSAT, 페리틴) 검사를 포함하고, 검사 결과 철 결핍성 빈혈이 있는 심부전으로 진단되면 고용량 철분주사제인 페릭 카르복시말토즈(제품명 페린젝트) 치료를 권고한다는 진료지침이 새로 나왔다. 해당 환자 퇴원시 차후 재입원을 줄이기 위해 페릭 카르복시말토즈 투여를 권고하는 내용도 지침에 포함됐다.

JW중외제약은 대한심부전학회가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 ‘심부전 진료지침’ 전면개정판을 지난달 말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진료지침은 철 결핍성 빈혈이 있는 심부전 환자에게 페릭 카르복시말토즈를 투여하는 것이 타당하다는 내용을 핵심 권고사항으로 지정했다. 또 철 결핍 동반 급성 심부전 환자의 재입원을 줄이는 데 페릭 카르복시말토즈가 도움된다고 명기했다. 

현재 국내 유일한 페릭 카르복시말토즈 약제는 페린젝트로, 하루 최대 1,000㎎의 철분을 정맥주사로 15분만에 빠르게 보충하는 고용량 철분주사제다. 

학회에 따르면, 심부전 환자의 50%는 철 결핍이 있으며, 한국 심부전 환자의 36%는 빈혈을 동반한다고 보고된다. 심부전 환자는 영양실조나 항혈소판제 복용으로 절대적 철 결핍이 유발되거나, 염증 때문에 체내 철의 항상성이 떨어지는 기능성 철 결핍이 유발되기 때문이다.

개정 진료지침에 따르면, 철 결핍 동반 심부전 환자 459명에게 페릭 카르복시말토즈와 위약을 무작위 투여한 결과 투약군의 심부전 증상과 6분 보행 검사 결과가 개선됐다. 철 결핍 심부전 환자에게 페릭 카르복시말토즈를 장기간 투여한 다른 연구에서도 6분 보행능력 향상과 심부전 악화로 인한 입원률 감소가 확인됐다. 또한, 철 결핍 동반 급성 심부전 입원 환자에게 페릭 카르복시말토즈를 투여한 결과 재입원이 위약군보다 26% 감소했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학회의 개정 진료지침을 통해 페린젝트의 뛰어난 효능을 확인했다”며 “페린젝트가 철결핍 심부전 환자의 치료에 더욱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GC녹십자웰빙 

광고 모델로 배우 신애라 발탁

개인맞춤형 영양 솔루션 전문회사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배우 신애라를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고 17일 밝혔다.

배우 신애라는 오는 9월 ‘관절연골엔 구절초’의 TV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약 1년간 GC녹십자웰빙의 유산균, 위 건강 제품 모델로 활동할 예정이다.

GC녹십자웰빙은 개인 맞춤형 영양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사의 브랜드 가치와 철저한 자기관리로 웰빙 라이프를 실천하는 배우 신애라의 이미지가 잘 부합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신예 배우 주현영에 이어 국민 배우 신애라까지 자사의 광고 모델로 합류해 전 연령 소비자를 아우르는 투톱 모델 체제를 갖추게 됐다”며 “모델을 활용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B2C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GC녹십자웰빙은 오는 9월부터 TV, 디지털, 옥외 매체를 활용해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배우 신애라와 함께하는 첫 광고 제품인 ‘관절연골엔 구절초’는 국내 최초 구절초추출물을 활용한 관절 케어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제품은 핵심지표성분인 '리나린(Linarin)'을 2,500% 농축하는 신기술을 통해 통증 감소 효과가 확인된 바 있다. 


 휴젤  

웰라쥬, 올리브영 ‘올영라이브’ 방송 진행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의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가 17일 올리브영 모바일 앱에서 ‘올영라이브’ 첫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방송에는 66만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 소윤이 출연해 웰라쥬와 공동개발한 수분스틱 ‘리얼 히알루로닉 워터밤’을 소개하고, 소윤만의 활용팁도 공개할 예정이다. 리얼 히알루로닉 워터밤은 올영라이브에서만 최대 할인가로 판매된다.

리얼 히알루로닉 워터밤은 지난 6월 소윤 단독 마켓으로 선 론칭하여 폭발적인 호응을 얻은 수분스틱이다. 이 제품은 고순도 히알루론산을 초저분자로 쪼개 만든 히알水™를 56% 함유하여 끈적임 없이 산뜻한 수분감을 피부에 채워준다. 특히 작은 사이즈로 휴대성이 높고, 쿨링감이 있어 여름철에 시원하게 사용하기 좋다.

이외에도 웰라쥬 대표 제품인 ‘리얼 히알루로닉 블루 100 앰플’은 30%, ‘리얼 히알루로닉 원데이키트 7개입’은 54%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대용량 가성비 앰플로 입소문을 탄 리얼 히알루로닉 블루 100 앰플과 고농축 히알루론산 캡슐로 피부에 남다른 수분 탄력 효과를 선사하는 원데이키트는 재구매율이 높은 웰라쥬 베스트셀러다. 리얼 히알루로닉 워터밤을 포함한 세 제품 모두 웰라쥬만의 고순도 히알루론산을 포함하고 있어 풍부한 수분감을 선사, 속건조 케어에 도움을 준다.

한편, 웰라쥬는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추가 증정품 등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방송 중 구매 인증 이벤트 및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각각 리얼 시카 카밍 95 크림 기획세트와 리얼 히알루로닉 아미노 클렌징폼 본품(150ml)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3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10% 추가 할인 쿠폰을, 전 구매 고객에게는 리얼 히알루로닉 블루 토너패드 2매입 샘플을 1개씩 추가 증정한다.

웰라쥬 브랜드 관계자는 “웰라쥬의 첫 올영라이브 방송을 위해 고객님들이 사랑해 주시는 대표 제품을 엄선하여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며 “고순도 성분에 진심인 웰라쥬만의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속건조 케어를 선사하는 수분 라인 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모션까지 마련했으니 이번 올영라이브 방송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제뉴원사이언스

임직원 역량 강화 위한 전사 교육 진행

국내 대표 합성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 기업 제뉴원사이언스(대표 이삼수, 이하 제뉴원)가 이삼수 대표의 전사 교육을 통해 임직원의 역량 강화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전사 교육은 이삼수 대표가 직접 강사로 등장하여 37년 제약 노하우를 바탕으로 임직원의 제약 전문성 함양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교육은 지난 6월부터 제뉴원사이언스, 제뉴파마 및 중앙연구소 임직원을 대상으로 의약품 개발과 생산에 기반이 되는 ‘통계 분석’을 주제로 진행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약 3개월간 시행되었으며, ▲정규분포와 표준정규분포 ▲t분포 및 구간추정 ▲검정과 t-test ▲통계적 공정관리(SPC) 등 제약업의 생산 및 품질과 연관된 통계 기본 내용으로 구성됐다. 해당 교육을 통해 ‘근무 중 평소 궁금했던 점을 교육을 통해 해결할 수 있었다’, ‘실무에 바로 적용 할 수 있는 실용적인 강의였다’ 등 직원들의 긍정적인 평과 교육 실시에 대한 재요청이 이어지기도 했다. 이에 제뉴원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강의를 열람할 수 있도록 이삼수 대표의 강연을 임직원용 온라인 교육 플랫폼에 개설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GMP 관련 교육 등 직원들의 니즈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계속적으로 발굴하여 현업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와 연계된 교육을 더욱 구체화 할 예정이며, 이미 숙련된 기술과 지식을 보유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전문가 레벨 직무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도 준비하고 있다.

제뉴원 이삼수 대표는 “제뉴원 전 사업장에 근무하는 모든 임직원들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계획 및 진행 중”이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교육을 진행해 제뉴원사이언스의 제약 전문 인재 육성에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파마리서치

싸이모신알파1, 사이토카인 조절...면역체계 정상화 

유행성 인플루엔자 백신(독감 백신) 투여 시, 면역 조절 물질인 싸이모신 알파1을 병용투여하면 환자의 면역반응을 높이고 백신 효능이 증가했다는 해외 발표도 있었다. 이탈리아 파두아병원과 제노바대학 등 연합 연구진들은 국제 의학 저널인 ‘Vaccine’(백신)에 게재한 '싸이모신알파-1(자닥신TM), 혈액투석환자에 있어 유행성 H1N1v 인플루엔자백신(FocetriaTM)의 면역원성 향상(2012)' 임상논문에서 독감백신과 싸이모신알파1의 병용투여가 면역원성(Immunogenecity)을 향상시키고 백신의 안전성과 내성을 높일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또 싸이모신알파1은 염증 유발로 면역력 저하에 영향을 미치는 나쁜 ‘사이토카인’을 조절함으로써 면역 체계를 정상화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싸이모신 알파1 및 인터페론 알파를 통한 C형 간염 환자 면역력과 항바이러스 반응 강화’(Cursaro et al (1999) Hepatology 28: 361A) 주제의 임상 논문에 의하면 싸이모신 알파1 단일 성분 투여 시 염증성 사이토카인 인터루킨-4(IL-4)는 비투여 그룹 대비 78% 가량 줄었고, 면역세포(T세포) 성장인자인 인터루킨-2(IL-2)는 약 6배 가량 증가한 것으로 보고됐다.

한편 싸이모신알파1의 오리지널인 자닥신(Zadaxin) 주사는 인체의 면역을 담당하는 흉선에서 생산되는 싸이모신 알파1의 단일 성분으로 이루어진 제품이다. 싸이모신알파1은 국내에서도 암환자 뿐만 아니라 고령 환자나 당뇨, 고혈압 등 기저 질환자, 면역 증강이 필요한 환자군에 주사제로 사용되고 있다. 미국 FDA와 유럽 EMA로부터 희귀의약품으로 지정 받아 전세계 40여개국에서 허가 받고 공급 중이며, 국내에는 파마리서치에서 2000년부터 공급되고 있다.


팜젠사이언스

상반기 매출 51% 증가해 사상 최대 757억 기록

지난해 첫 ‘천억클럽’ 가입에 성공한 ㈜팜젠사이언스(대표 김혜연, 박희덕, 구 우리들제약)가 16일연결기준 반기 매출액 757억원을 공시하며 놀라운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500억원에 비해 51%, 257억원이 증가한 것으로, 상반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이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65% 증가한 43억원(영업이익률 5.7%)이고, 당기순이익은 358% 증가한  705억원을 기록하였다.

이 같은 매출 성장은 전문 의약품 판매와 CMO 사업, 사업다각화를 위해 추진했던 헬스케어 부문(건강기능식품) 등 3가지 주력 부문에서 고른 성장을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전문 의약품은 전년 동기 대비 37.8% 증가한 590억 매출을 달성하였는데, 매출 비중 1위인 순환기 의약품이 약 28% 증가한 130억원, 비중 2위와 3위인 소화기, 호흡기 의약품도 각각 83억과 29억원을 기록하는 등 고른 성장을 보여주었다.

사업다각화를 위해 의욕적으로 추진한 헬스케어 부문(건강기능식품 사업)은 지난해 상반기 8억원에 그쳤던 관련 매출이 올해 81억원을 기록하며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하였고, 진단키트 매출이 새롭게 추가됨과 더불어, CMO 매출이 지난 해 79억원에서 올해 105억원으로 증가하며 매출액 51% 증가에 큰 역할을 하였다.

영업이익은 생산원가 절감을 통해 확실한 흑자전환을 이루었다. 당기순이익은 팜젠사이언스가 최대주주로 있는 엑세스바이오의 실적 호조로 인한 지분법 이익으로 급증했는데, 엑세스바이오의 ‘22년 상반기 매출은 9,439억원, 영업이익은 4,724여 억원에 달한다.

회사는 하반기에도 높은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약시장이 코로나 19 충격에서 벗어나 성장하고, 건강기능식품 사업 또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생산성 생산성 향상과 원가절감을 위한 설비투자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이익을 창출할 것으로 보고 있다.

팜젠사이언스 관계자는 "지난 1월 R&D 비전 2030 선포식을 통해 금년 매출 목표 1,400억원을 설정했는데, 상반기에 757억원의 매출을 달성해 매우 기쁘고, 통상 하반기 매출이 높아 연간 실적과 이익에 대한 더 큰 기대를 갖고 있다"면서 "이달 말 첨단시설을 갖춘 통합 R&D센터 개소식을 앞두고 있는데, ‘No.1 소화기 신약 개발사’ 등극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유비케어

‘의사랑 개원 세미나’ 개최...신규 계약 특전 제공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가 오는 28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예비 개원의 대상의 ‘의사랑 개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유비케어는 입지 선정, 세무회계, 노무, 경영 관리, 마케팅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대해 성공적인 개원에 필요한 모든 노하우를 단 하루에 제공한다. 바쁜 개원의가 개원 및 개원 이후 진료 및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짧은 시간 투자해 들을 수 있는 기회다.

또한, 개원 후 병·의원 진료 및 운영에 필요한 부가 아이템도 소개할 예정이다. ‘의사랑’ EMR과 연계할 수 있는 △의사랑 Media △의사랑 Lab △의사랑 CRM △의사랑 사전점검 등과 속도가 3배 이상 개선 된 ‘의사랑 건강검진’등이 있다.

회사측은 세미나 참석자 전원에게 휴대용 가습기와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를 지급하고, ‘의사랑’을 현장 계약하는 경우 갤럭시탭S8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한다고 설명했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이사는 “이번 세미나는 개원 전/후 체크해야 하는 것들을 총망라해 전달 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예비 개원의들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를 토대로 양질의 세미나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의사랑 개원 세미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의사랑닷컴’(www.ysarang.com)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세미나 신청이 가능하며, 개원을 준비하는 예정의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휴엠앤씨

2분기 매출 136억 달성… 전년대비 217% 성장

휴온스그룹 휴엠앤씨가 2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뚜렷한 실적 개선을 이뤄냈다.

휴엠앤씨(대표 김준철)는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136억원, 영업이익 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 217%, 699% 증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17일 밝혔다.

휴엠앤씨의 실적개선에는 지난 4월 휴베나를 인수하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한 점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됐다. 휴엠앤씨는 지난 7월 1일 휴베나를 흡수합병하며 ‘헬스케어 토탈 부자재 기업’으로 새롭게 출사표를 던졌다.

화장품 부자재 사업의 매출은 41억원으로 전년 대비 8% 성장했다. 국내 화장품 수요 감소를 극복하기 위해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 해외 수출 확대 등이 호실적을 견인했다.

휴베나는 2분기 매출액 75억원, 영업이익 10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에 휴엠앤씨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편입되고 연결재무제표 기준 실적에 반영이 이뤄졌으며, 합병에 따라 3분기부터는 휴엠앤씨 자체 실적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자회사인 블러썸스토리는 현재 방영중인 모범형사2 등에 힘입어 2분기 매출액 20억원을 달성했다.  

하반기에는 화장품 부자재 사업에 기존 휴베나의 의약품 부자재 사업을 더해 헬스케어 토탈 부자재 사업으로 본격적인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휴엠앤씨 김준철 대표는 “2분기에 휴베나를 인수했고, 화장품 부자재 사업과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며 “하반기에는 본격적인 합병효과와 함께 화장품 산업이 활기를 되찾을 것으로 기대한다. 실적 개선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