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협, 5대 중점추진 과제 선정
상태바
병협, 5대 중점추진 과제 선정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2.06.07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첫 임직원 워크숍 개최

병원협회가 향후 2년간 추진할 5대 중점추진과제를 선정하고 회세를 모은다.  

대한병원협회(회장 윤동섭)는 지난 3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마포 가든호텔 2층 그랜드볼룸에서 제41대 집행부 임원진과 사무국 전직원 등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첫 임직원 워크숍을 열고 윤동섭 회장 2년의 임기 동안 실행할 5대 중점추진 과제를 선정했다.

5대 중점 추진과제는 '건강한 국민, 신뢰받는 병원, 미래를 선도하는 협회가 함께 합니다.'의 병협 비전을 중심으로 ▲합리적인 의료전달체계 개선 및 안정적 의료환경 조성 ▲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적극 대응 및 적정수가 마련 추진 ▲ 전공의 수련 교육의 질 제고 및 개선 ▲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의료 패러다임 변화 대비 및 안전하고 효과적인 미래헬스케어 서비스 선도 ▲ 역량증대 및 소통 강화와 준비된 병협 추구, 대정부·대국회 활동 강화 및 효과적인 대응방안 모색으로 선정했다.

이날 워크숍에서 윤동섭 회장은 "회장에 출마하면서 약속 드린 사항과 취임사에서도 강조했던 공약 사항들을 새 정부 출범과 함께 국정과제로 제시된 사항들과 종합해 실천과제들을 공유하기 위해 워크숍을 기획 했다"며 "병원협회가 어떤 공통의 목표를 위해 매진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면서 임직원 모두가 하나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강조했다. 

또 "이 시간을 통해 허심탄회하게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논리를 정리해서 한분 한분이 어디에서든 협회를 대표해서 일관된 입장을 개진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워크숍은 먼저 특강으로 ▲비대면 진료체계 구축(김성근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교수) ▲새 정부의 보건의료 정책 및 제도방향(고형우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과장)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어진 발표 및 토의 시간에는 유희철 기획위원장이 제41대 집행부 5대 중점 추진과제를 설명하고 세부 실천 방안에 대한 임직원 토의 시간을 가졌다.

세부 실천 방안들은 해당 상설위원회에서 보다 심도있게 논의하여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키로 하고, 전국 회원병원의 권익 보호와 정책을 선도해 나가는데에 회무 역량을 집중하자고 의지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