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공업협조, 지역특화 의료기기 기술인력양성교육
상태바
의료기기공업협조, 지역특화 의료기기 기술인력양성교육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2.05.26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대전지역서 업체 재직자 대상...오는 7월 대구서도
대전지역 교육 모습.
대전지역 교육 모습.

지역 의료기기 업체를 지원하는 교육행사가 진행됐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 이하 조합)은 지난 17일 광주, 23일 대전에서 100여명의 업체 재직자 대상으로 지역 특화 의료기기 기술인력 양성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조합은 산업부에서 지원하는 의료기기 SC(Sector Council·인적자원개발협의체)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소재 의료기기 업체들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지역 특화 의료기기 기술인력 양성 교육을 2건 운영했다.

유럽의료기기법 MDR의 제정 등 의료기기분야의 규제 및 국제규격의 강화로 이를 적용하기 위한 국내기업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며, 서울·경기 등 수도권 대비 현장 교육 참여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소재 의료기기 업체들의 애로사항을 조금이나마 해소하는데 기여하고자 교육 운영을 진행했다.

조합은 조합원사 및 의료기기 제조업체 대상으로 수요조사 및 SC 사업 협의체 회의를 통해 교육프로그램 및 권역을 결정하였으며, 홈페이지 공고 및 홍보메일 등을 통해 100여명의 재직자들로부터 교육신청을 받았다.

조합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협력을 통해 오는 7월 1일부터 3일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2022 KOAMEX(대한민국 국제 첨단 의료기기 및 의료 산업전)’에 참여하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향후에도 지역 유관기관과의 연계로 교육관련 제반사항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며, 협력을 통한 지역 의료기기 업체 재직자들의 교육, 채용 등 인적자원개발 지원에 힘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