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의료·보건의료인력 확보 지방선거 공약 의제로
상태바
공공의료·보건의료인력 확보 지방선거 공약 의제로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2.04.07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의료노조, 7일 오전 김민석 위원장과 정책토론

한국보건의료산업 노동조합은 '4.7 보건의날 기념 보건의료노조 지방선거 정책 요구 발표 토론회'를 7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김민석 국회 보건복지위원장과 공동으로 개최한다.

토론회에서는 나백주 서울시립대 교수가 '공공의료·보건의료인력 확보를 위한 지방정부의 역할과 과제', 정재수 보건의료노조 정책실장이 '보건의료노조의 지방선거 공동공약화 요구', 정창수 나라살림연구소장이 '공공의료·보건의료인력 확보를 위한 지방정부의 예산확보 전략'을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이어 주요 4당 정책 담당자인 조원준 더불어민주당 수석전문위원, 신미경 국민의힘 수석전문위원, 조성주 정의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정태흥 진보당 정책기획위원장이 참석하는 지정토론이 이어진다.

보건의료노조는 이날 토론회를 통해 ▲감염병 대응체계 구축, 공공의료와 보건의료인력 확충(9.2 보건의료노조-보건복지부 노정합의 이행) ▲지역별 재난의료 대응체계 구축 ▲시도별 공공보건의료재단, 공공보건의료특별회계, 공공보건의료인력 기준 조례, 유급병가 제도 등 보건의료노조의 지방선거 주요 정책 요구안을 발표하고, 각 정당의 입장을 듣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토론회는 유투브 채널 ‘보건의료노조 TV’에서 온라인 생중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