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뉴원사이언스, 대표에 이삼수 선임
상태바
제뉴원사이언스, 대표에 이삼수 선임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2.04.01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리딩 CDMO로 도약 기대

제뉴원사이언스의 새 사령탑이 바뀌었다.

제뉴원사이언스(이하 제뉴원)가 이삼수 신임 대표(대표집행임원)를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제뉴원은 지난 30일 이사회를 열고 이삼수 신임 대표 선임을 의결했다. 글로벌 리딩 CDMO 기업으로서의 본격적인 도약을 앞두고, 보다 심도 깊은 연구개발과 생산 품질 극대화, 영업 확대를 통해 제약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결정이다.

제뉴원은 국내 사모펀드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가 제약 CMO(위탁생산) 사업부문인 한국콜마 제약사업부와 콜마파마를 인수해 탄생한 법인이다. 인수 과정부터 지난 3월까지 대표집행임원직을 수행한 김미연 전 대표는 경영 전문가로서 물리적·정신적 합병을 관장하는 PMI(Post-Merger Integration) 작업에 소임을 다했다. 경영 효율성 제고와 조직 문화 조성 등 기틀을 다진 김미연 전 대표는 제뉴원이 다음 단계로 도약할 수 있도록 이삼수 신임 대표에게 리더십을 이양한다.

이삼수 대표는 서울대학교에서 약제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으며, 보령제약, 셀트리온제약, 한미약품 등 국내 유수의 제약사에서 연구 및 생산부문의 요직을 역임한 바 있다. 보령제약에서 공동대표이사를 지내며 연구생산부문을 이끌었으며, 주요 사업인 의약품 연구개발 및 생산 분야의 매출을 큰 폭으로 성장시켜 리더십을 인정 받았다.

출범 이후 내실 다지기에 집중한 제뉴원은 이번 이삼수 신임 대표의 영입으로 보다 적극적인 연구개발과 생산 효율 증대를 꾀하며 글로벌 리딩 CDMO로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제뉴원 이삼수 대표는 "최근 몇 년 간 많은 변화를 겪어온 제약·의료업계에서 제뉴원이 국내 1위 CMO 기업이라는 헤리티지를 유지하고 연구개발 및 생산 품질을 강화해 CDMO 기업으로서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