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경 질병관리청장, 여의사상 상금 후학 장학금으로
상태바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여의사상 상금 후학 장학금으로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2.02.18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무룩남경애 빛나는여의사상 수상자로 선정
상금 1000만원, 의과대 등 재학생에게 기부하기로
정은경 청장
정은경 청장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제2회 무룩남경애 빛나는여의사상 수상자에 선정됐다. 

한국여자의사회(회장 윤석완) 장학위원회(위원장 이중빈)는 지난 11일 온라인(ZOOM)으로 2022년 장학금 수혜 대상 학교 선정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한국여자의사회 장학위원회는 한국의 의과대학 및 의학전문 대학원에 재학 중인 여학생에게 장학금 지급을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매년 장학위원회에서는 의과대학 및 의학전문 대학원을 선정해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타의 모범이 되며 장학금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추천받아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1985년 3월부터 시작된 이 장학사업은 현재까지 꾸준하게 지속되고 있으며, 올해 장학위원회에서는 38개 의과대학 및 의학전문 대학원을 대상으로 심의한 결과, 수도권 및 지방을 포함하여 3곳의 의과대학을 선정하였고, 선정된 각 학교에 장학생 추천서를 요청할 예정이다.

장학생(장학금 수혜 학생)으로 선정된 학생에게는 오는 4월16일 오후 4시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리는 제66차 정기총회에서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장학금은 2월 내에 학생계좌로 지급된다.

특히 올해의 장학금은 우리 회 제2회 무록남경애 빛나는여의사상 수상자인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수상금 1,000만원을 전액 기부해 그 수상금으로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정은경 청장은 2020년 1월 20일 국내에서 첫 COVID-19 확진자가 발행한 이래 코로나 방역의 선봉장으로 국민건강에 헌신해 제2회 무록남경애 빛나는여의사상 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