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감염병 대유행 대비 특수시험검정동 증축
상태바
식약처, 감염병 대유행 대비 특수시험검정동 증축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2.01.1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기공식...생물안전3등급 실험실, 검정시료 보관실 등 구축

식약처가 코로나19와 같은 새로운 감염병 대유행에 대비하기 위한 특수시험검정동을 증축한다.

식약처는 18일 기공식을 열고 검증된 백신을 신속하게 공급을 다짐했다.

이번에 증축하는 특수시험검정동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 등 고위험병원체를 취급하는 생물안전3등급(BL3) 실험실, 보관온도별로 백신을 보관할 수 있는 검정시료 보관실(상온, 4℃, -20℃, -70℃ 등), 신기술(플랫폼)이 적용된 백신을 검정하기 위한 유전자 기기분석실, 백신의 무균 확인을 위한 무균실험실 등을 갖출 예정이다.

특히 이번 증축으로 생물안전3등급(BL3) 실험실이 추가돼 감염병 관련 시험을 더욱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여기서 생물안전3등급(BL3) 실험실은 생물학적 위험성이 높은 고위험병원체를 취급하는 실험으로부터 사람과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생물안전 장비와 물리적 밀폐 시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음압 실험실이다.

기공식은 사업 소개, 경과 보고, 격려사·축사·기념사, 시삽 행사 등의 순으로 청주시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 내 증축 현장에서 진행됐다.  총사업비 143억원, 연면적 2,974m2, 지상 3층이며 2023년 5월 준공을 목표하고 있다. 

기공식에서 김강립 식약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기공식에서 김강립 식약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강립 식약처장은 "특수시험검정동 증축으로 국가출하승인 역량이 강화되어 백신의 안전성·효과성·품질을 더욱 철저하게 검증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새로운 신종감염병 대유행이 발생하더라도 품질이 검증된 백신을 더욱 신속하게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