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유경 교수, 한국약제학회 신임 회장 선임
상태바
오유경 교수, 한국약제학회 신임 회장 선임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2.01.13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약제학회는 13일 2022년도 신임 회장에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오유경 교수(사진)가 선임됐다고 밝혔다. 오유경 교수는 한국약제학회 사상 최초의 여성 회장이다.

2022년 1월 1일부로 임기에 들어간 오유경 신임 회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제약바이오산업의 환경변화에 대비하기 위해, 그리고 코로나 뉴노멀 시대의 새로운 학회 문화를 정립하기 위해 대학, 연구소, 제약회사, 정부기관 등에서 활동하는 인재들을 폭넓게 선임해 집행부를 구성했다.

오유경 회장은 취임과 함께 올 4월에는 과학의 달 기념 심포지엄, 9월에는 2022 제제기술워크숍, 11월에는 2022 한국약제학회 국제학술대회 개최 등 산학 및 국제 교류를 활성화하여 학회의 위상 강화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오유경 회장은 "비대면 교류가 앞으로 학회 및 학자 간 소통의 중요한 형태가 될 것"이라면서 "2022년 약제학회도 다양한 비대면 홍보로 국제 사회에서의 인지도를 높이며, 한국약제학회의 미래인 젊은 과학자들이 국제 학회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데 학회가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한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한국약제학회의 차별점인 산학관연의 참여를 더욱 높이고, 차세대 약제학회 회원들의 역량을 증강시켜 대한민국의 제약강국 도약에 한 축을 담당하는 중심 학회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2년 한국약제학회 집행부

회장: 오유경

명예회장: 우종수, 엄기안

수석부회장: 김진석

부회장: 구효정, 김애리, 백승열, 원권연, 이미경, 이상득, 정원태, 조혜영, 최영권, 최한곤, 한효경

JPI 편집국장: 한효경

사무총장: 임수정

총무위원장: 이윤석

학술위원장: 윤유석

재무위원장: 김진기

기획위원장: 조정원

국제협력위원장: 이우인

홍보위원장: 이은희

산학협력위원장: 나동희

정보위원장: 이영주

회원위원장: 신범수

관학협력위원장: 이화정

교육위원장: 오경택

사업위원장: 이상길

감사: 오의철, 권오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