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년 동행 가족주치의, 가정의학과 함께
상태바
백년 동행 가족주치의, 가정의학과 함께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1.10.0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가정의학회, 지난 2~3일 온오프라인 추계학술대회 개최

대한가정의학회는 2021년 10월 2일(토)~3일(일) 이틀 동안 '백년 동행 가족주치의, 가정의학과 함께' 라는 주제로 스위스 그랜드 호텔과 가정의학회 온라인 CME(continuing medical education) 센터에서 하이브리드(온, 오프라인 동시)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하이브리드 추계학술대회는 800여명의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전공의가 참여하며, 155명이 연제발표를 했다.

대한가정의학회는 온라인 CME센터를 구축해 COVID-19 시대에 대응했고, 온라인 컨텐츠의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가정의학과 의사들의 역량 강화를 이루어왔다.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폭넓은 주제를 논의하는 오프라인의 장점과 안전한 온라인의 장점을 융합해 방역 지침을 준수하는 하이브리드(온, 오프라인 동시)로 개최했다. 총 4개의 룸에서 진행됐으며, 메인 강의는 온-오프라인 동시 중계됐고, 다른 강의들은 사전에 녹화해 학회 현장에 참여를 못하시는 분들이 가정의학회 온라인 CME센터에서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이번 추계 학술대회에서는 COVID-19 시대 이후 가족과 지역사회 주치의로서 임상 역량 강화를 위한 주제와, 입원전담전문의, 일차의료, 재택의료 및 커뮤니티 케어, 의료인공지능 및 미래의학, 내시경 및 초음파 프로그램, 노인의학, 코로나19와 예방접종에 대한 프로그램을 공유했다.

추계학술대회 연제발표는 COVID-19의 상황에 맞추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추계학술대회의 연제발표에는 총 155여 편의 연제가 접수됐다. 연제발표는 구연 및 포스터 발표로 나누어지며 구연발표는 온라인 화상회의로 운영됐다. 포스터 발표는 온라인 상에 포스터를 게재하는 E포스터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특히 발표자들의 짧은 연구 소개도 들을 수 있어 실제 포스터 앞에서 발표자의 설명을 듣는 듯한 효과로 학술대회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대한가정의학회는 "대한가정의학회 하이브리드(온, 오프라인 동시) 추계학술대회는 지역사회 주치의로서 최일선에서 국민건강을 지키는 실력 있고 준비된 일차 진료의를 양성하기 위한 중요한 학술대회가 될 것이며, COVID-19 극복과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미래의학, 가정의학이 중심이 될 커뮤니티 케어, 입원전담의 발전 방향에 대해 진지하게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대한가정의학회 최환석 이사장은 "조속하고 합리적이고 안전한 위드코로나를 기원하며, 본 학술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