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한국독성학회, 독성학 전문교육과정 개설
상태바
(행사)한국독성학회, 독성학 전문교육과정 개설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1.07.15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26일~27일 진행

한국독성학회-한국환경성돌연변이발암원학회(회장 박정덕)는 오는 8월 독성학 전문교육과정을 개설한다.

과정은 오는 8월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독성전문가 및 독성전문가 인증을 준비하거나 향후 독성학 분야에서 활동할 뜻을 가진 후학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독성학 교재에 나오는 기본전문지식과 최근 국내·외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독성인자 등 산‧학‧연 국내 독성분야 발전을 위해 2일간 진행된다.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로 진행될 본 교육 프로그램은 강의, 연구, 개발, GLP 교육 등에 광범위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1년 프로그램은 독성학 개론, 면역독성, 간독성, 신장독성, 호흡독성, 독성물질의 약동학, 심혈관계독성, 유기용제 & 중금속 독성, 식품독성, 환경독성/위해도 평가,  피부독성-대체독성시험법, 독성병리, 신약개발시 비임상연구, 독성 통계의 총 14개 전문 강좌로 진행된다.

교육은 온라인 실시간 중계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학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학회는 식약처 산하의 독성학 관련 학술단체로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에 직결된 안전성 및 독성, 위해성에 관한 문제를 연구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며 정부 및 산업체, 학계, 국방, 소비자, 언론계 등 사회 전반에 걸쳐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