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허윤정 교수 등 소아당뇨대상 수상 영예
상태바
김재현·허윤정 교수 등 소아당뇨대상 수상 영예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1.05.26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아당뇨대상을 수상한 서울의대 김재현(왼쪽) 부교수와 아주의대 허윤정 교수
소아당뇨대상을 수상한 서울의대 김재현(왼쪽) 부교수와 아주의대 허윤정 교수

서울의대 소아청소년과 김재현 부교수와 아주의대 인문사회의학교실 허윤정 교수 등이 소아당뇨대상(보건복지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대한소아내분비학회 , 대한당뇨병학회 , 한국소아당뇨인협회 , 대한당뇨병연합 등은 5월22일 한림대 강남성심병원에서 '제12회 소아당뇨의 날 기념식 오월애' 행사를 진행했다.

국회, 교육부 , 보건복지부 , 병원당뇨병교육간호사회 ,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등이 공동 후원한 행사였다.

앞서 주최 측은 2009년 5월 7일 한국소아당뇨인협회가 보건복지부에 당뇨병관련 유일한 공식복지기관으로 등록된 날을 기념해 '소아당뇨의 날 기념 대축제'를 진행해왔다.

당뇨병이라는 질병으로 고통 받는 아이들과 가족들이 하루라도 마음을 놓고 함께 웃고 즐기는 자리를 마련하자는 취지에서 2010년부터 놀이공원, 워터파크, 박물관 등에서 1,000여명 이 참석하는 말그대로 '대축제'로 열렸다.

하지만 코로나19 영향으로 지난해와 올해는 기념식으로 행사를 치러야 했다. 올해 기념식은 한국소아당뇨인협회 홍보위원으로 활동하는  손영주 아나운서의 사회로 당뇨병 의정대상 시상식, 국회 과학기술방송통신위원장 표창 시상식, 소아당뇨대상 시상식, 특별공연 등으로 구성됐다.

올해로 8번째인 소아당뇨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소아청소년과 김재현 부교수(대한소아내분비학회 보건이사),  김호진 서울특별시의원 ,  아주의대 인문사회의학 허윤정 교수(한국소아당뇨인협회 자문위원),  골프존뉴딘홀딩스(한국소아당뇨인협회 후원기업)가 수상했다.

김재현 부교수는 "앞으로도 소아청소년 당뇨인들을 성심껏 진료하며, 전인적으로 자라가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의사가 되기를 다시 한번 다짐해 본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허윤정 교수는 "질환을 앓고 있다는 사실만으로 미래의 꿈을 포기하거나 위축되지 않도록 더 많은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조금 더 나은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와 학교 인프라 개선이 이뤄질 수 있도록 애쓰겠다"고 했다.

또 올해로 3번째인 당뇨병의정대상은 20대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으로 당뇨병환자의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한  이명수 국회의원과 제주도 당뇨병광역조례안을 발의한 이승아 제주특별자치도의원이 받았다.

아울러 국회과학기술방송위원장 표창이 전달되는 당뇨병 유공자 특별상은 인기아이돌 BTOB의 리더인  큐브엔터테인먼트 서은광 이사와 이날 행사를 방송으로 지원하는  관악FM 이 수상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대한당뇨병학회 우정택 회장,  대한소아내분비학회 황일태 부회장,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최경애 전임회장,  보건교육포럼 김혜진 서울회장, 장경태 국회의원, 나상희 서울특별시 양천구의회 부의장,  보건복지부 건강정책과 고형우 과장,  골프존뉴딘홀딩스 최덕형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