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크, 어버이날 맞아 독거노인 지원 굿모닝 캠페인
상태바
머크, 어버이날 맞아 독거노인 지원 굿모닝 캠페인
  • 주경준 기자
  • 승인 2021.05.07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마스크와 식품 키트 전달

 

머크의 의약품 사업부인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총괄 자베드 알람)는 어버이날을 맞아 7일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현미)에 마스크와 식품 키트를 전달하는 ‘굿모닝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국내 5개 도시(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의 120여 독거노인들에게 건강증진 선물과 임직원이 직접 작성한 편지를 전하며 코로나19로 더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을 어르신들을 응원했다.

아울러 독거노인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기 위해 대전과 대구 지역 임직원들은 기관을 직접 방문해 ‘마음 잇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또 서울, 광주, 부산은 기관에 편지를 전달했다. 해당 물품과 편지는 각 지역의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대상은 기관에서 연령, 건강, 주거환경 및 사회단절 정도를 고려해 직접 선정한다.

2018년 11월부터 진행된 ‘굿모닝 캠페인’은 소외된 독거노인에게 안부를 묻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기금은 한국머크 바이오파마가 진행한 ‘환자를 위한 한마음 주간’ 동안 임직원들의 활동 참여에 따라 한국머크 바이오파마가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조성됐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작년 연말에도 임직원이 기부한 물품들로 사내 온라인 자선 바자회를 개최, 독거노인의 코로나19 극복과 건강 증진을 위해 수익금 전액을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전달한 바 있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사업부 총괄 자베드 알람(Javed Alam) 제너럴 매니저는 “올해도 ‘환자를 위한 한마음(As One for Patients)’이라는 미션 아래 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의 모든 임직원들에게 고맙다”며,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노인 계층을 위해 도움의 손길을 아끼지 않는 것과 동시에 머크의 혁신적인 치료제를 국내에 신속하게 공급해 환자들의 미충족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사내 자원봉사팀 ‘머크 누리’의 독거노인 돕기 방문 봉사활동, 물품 기증, 기부금 전달 등의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선정한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